•  


이제 單純한 디자인의 두툼한 롱패딩은 그만!|東亞日報

이제 單純한 디자인의 두툼한 롱패딩은 그만!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1月 28日 11時 13分


코멘트

Styling Info 올 겨울 아우터 트렌드 4

아이더 스투키 구스다운
아이더 스투키 구스다운
《겨울이 되면 寒波에도 끄떡없는 롱패딩이 아우터의 絶對 强者로 君臨해왔다. 하지만 千篇一律的인 디자인에 지루함을 느끼면서 패션業界가 올 겨울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를 續續 出市하고 있다. 復古와 最新 스타일이 뒤섞여 ‘이 옷 只今 입어도 될까?’라고 한 番쯤 苦悶했을 이들을 위해 이番 겨울 시즌 아우터 트렌드를 키워드로 整理해보았다.》

- Keyword 1 짧은 길이에 保溫性· 携帶性 높인 숏패딩

올해는 다양한 스타일링이 어려운 롱패딩의 人氣가 저물고, 뉴트로의 影響으로 1980¤1990年代에 流行하던 숏패딩이 다시 注目받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짧은 길이로 活動性을 높이는 同時에 구스다운 充塡材로 保溫性을 强化한 航空 점퍼 스타일의 ‘스투키 구스다운’을 出市했다.
허리線에 떨어지는 짧은 길이 德分에 움직임이 便하며 다양한 스타일링度 可能하다. 후드에는 따뜻한 느낌을 더하는 퍼 트리밍을 달아 지난 시즌 製品과 差別化했으며, 소매에 國紀 自首를 포인트로 裝飾性을 더했다. 패딩 안감에 附着된 어깨끈을 活用해 재킷을 벗어 가방처럼 멜 수 있어 携帶하기도 좋다.

지유 패디드 오버사이즈 재킷
지유 패디드 오버사이즈 재킷


- Keyword 2 오버사이즈와 푸퍼 실루엣 재킷&패딩

숏패딩 트렌드와 더불어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結合해 便安한 着用感과 캐주얼한 스타일을 强調한 아우터도 人氣다. 價性比 높은 트렌디한 디자인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지유(GU)는 이番 시즌 女性用 代表 아우터 컬렉션으로 ‘패디드 오버사이즈 재킷’을 선보였다. 餘裕 있는 실루엣으로 꾸미지 않은 듯 自然스러운 스타일링을 演出할 수 있으며, 목둘레 깃을 세운 스탠드칼라 디자인에 지퍼와 스냅 단추를 二重으로 適用해 방한성 또한 높였다.
오버사이즈 핏에 밑단으로 내려갈수록 좁아져 가운데가 볼록한 ‘코쿤’ 실루엣으로 便安함과 부드러운 느낌을 同時에 演出한 女性用 ‘패디드 코쿤 재킷’은 스포티한 멋을 演出할 수 있다. 메탈릭韓 느낌의 그린, 핑크, 브라운 等의 컬러가 돋보인다.
過去 學生들 사이에서 流行했던 誇張된 볼륨感의 ‘푸퍼 패딩’도 다시 人氣를 끌고 있다. 푸퍼 실루엣은 배를 빵빵하게 부풀린 복魚(puffer)에서 由來한 用語로, 保溫性과 便安함이 가장 큰 長點이다.

블랙야크 T스페이스 다운 재킷
블랙야크 T스페이스 다운 재킷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선보인 푸퍼 스타일의 ‘T스페이스 다운 재킷’은 컬러別로 機能性, 디자인을 差別化 했다. 브라운 컬러에는 製品 全體에 고어 印尼피니움 素材를 使用해 永久的인 발繡 機能을 提供하며, 블랙과 골드 컬러에는 야크 헤어(YAK-HAIR) 디자인 프린트 素材를 使用했다. 또 후드에는 신발에 자주 使用했던 보아 다이얼을 追加해 使用者의 사이즈에 따라 調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더 헬리오 다운재킷
아이더 헬리오 다운재킷
아이더 亦是 푸퍼 스타일의 퀼팅型 오버핏 숏다운 재킷 ‘헬리오 다운 자켓’을 出市했다. 오프 화이트, 오렌지 컬러 等으로 뉴트로 感性을 極大化했으며, 폴리 스트레치 原緞을 使用해 着用感이 뛰어나다.

- Keyword 3 하이브리드 다운 아우터

유니클로 하이브리드 다운 아우터
유니클로 하이브리드 다운 아우터
獨步的인 機能性을 선보이기 위해 두 種類 素材나 디자인을 結合한 새로운 槪念의 하이브리드 아우터도 선보이고 있다. 유니클로는 ‘프리미엄 다운’과 ‘機能性 充塡材’의 長點을 組合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하이브리드 다운 아우터’를 出市했다. 世界的인 스노보드 選手와의 協業을 통해 아웃도어 活動에서 움직임이 便하도록 開發했다. 吸濕·發熱 機能의 充塡材와 프리미엄 다운, 두 素材를 適材適所에 配置해 가벼우면서 保溫性까지 뛰어난 것이 特徵이다.
機能性 充塡材는 “에서 發生하는 땀을 熱로 바꾸는 纖維 레이온 30%, 熱을 가두어 따뜻함을 維持시키는 폴리에스테르 70%를 結合해 만들었다. 팔, 옆구리 等 움직임이 많은 部分에 使用해 活動에 不便함이 없도록 하는 同時에 뛰어난 保溫 效果를 준다. 목, 등, 가슴, 腹部와 같이 溫度 變化에 銳敏한 部分에는 프리미엄 다운을 使用해 ”의 中心部를 더욱 따뜻하게 維持시킨다.

디자인은 다운 特有의 두툼한 실루엣에서 벗어나 스타일리시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演出했다. 脫附着이 可能한 후드를 떼어내면 비즈니스 룩으로도 어울릴 만큼 ‘다운 아우터는 패셔너블하지 않다’는 先入見을 깼다.

네파 아르테
네파 아르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아웃도어 技術力을 椄木한 새로운 스타일의 구스 코트 ‘아르테’를 出市했다. 코트의 스타일은 살리고 구스 다운의 따뜻함을 더해 구스 코트(Goose Coat)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선보였다. 旣存의 다운재킷과 달리 코트의 優雅하고 슬림한 라인이 돋보인다.

네파는 다운재킷 購入 經驗이 있는 女性 消費者들을 對象으로 深層 인터뷰를 實施했다. 이를 通해 多樣한 T.P.O에 活用할 수 있는 아우터의 必要性을 把握했고, 아웃도어의 技術力은 維持하면서 특별한 날에도 입을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의 다운재킷을 開發했다.

- Keyword 4 콜라보레이션 아우터

(작은사진)2019 F/W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 여성용(좌), 여아용(우)
(작은寫眞)2019 F/W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 女性用(左), 女兒用(郵)
‘나만을 위한 흔하지 않은 디자인’을 選好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콜라보레이션 아우터도 人氣를 끌고 있다. 유니클로는 핀란드 디자인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와 두 番째 콜라보레이션으로 핀란드의 겨울 情趣를 테마로 한 ‘2019 F/W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11月 29日 出市)을 선보인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先頭走者로 잘 알려진 마리메꼬는 패션, 가방, 액세서리는 勿論 홈 데코에 이르기까지 삶의 즐거움을 華麗한 패턴과 컬러로 表現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유니클로와의 만남을 통해 華麗한 패턴과 컬러의 女性, 키즈&베이비用 商品을 선보인다. 特히 華麗한 패턴이 特徵인 ’마리메꼬 울트라 라이트 다운 코쿤 재킷‘은 유니클로 輕量 패딩의 長點인 가벼움과 뛰어난 保溫性에 볼륨感 있는 실루엣으로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준다. 女性用, 女兒用 商品을 同一한 디자인으로 만들어 엄마와 아이의 커플룩으로도 즐길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으로 有名한 곰표度 콜라보레이션 패딩을 出市해 다시 한 番 話題를 모았다. 大韓製粉은 지난해 9月 온라인 쇼핑몰 곰표 베이커리하우스를 開設하면서 팝콘과 齒藥, 쿠션 等 多樣한 콜라보레이션 製品을 선보였다. 올해는 패션衣類 온라인 쇼핑몰 4XR과 함께 ’4XR 곰표 패딩‘을 出市했다. 밀가루 包袋 이미지를 그대로 使用해 親密하면서도 斬新한 디자인이 特徵이다. 패딩 充塡材는 天然 구스와 類似한 水準까지 保溫力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合成 纖維 ’웰론‘을 使用해 가볍고 따뜻하게 着用할 수 있다.

네파 피오 패리스
네파 피오 패리스
네파는 아이돌 피오와 協業을 進行하며 ’피오 패리스‘를 出市했다. ’패리스‘는 패딩과 플리스를 합친 單語로, 패딩과 플리스 두 가지 스타일을 한 벌의 옷으로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特徵이다. 플리스 素材의 面과 保溫性을 더한 다운 우븐 겉감이 適用된 面으로 構成됐다. 男性用은 멜欄地 그레이, 베이지, 아이보리가 있으며, 女性用은 페이즐리 핑크, 아이보리, 민트로 構成된다.

글/計數美 記者 soomee@donga.com, 박미현(生活 칼럼니스트)
#골든걸 #롱패딩 #숏패딩 #겨울 아우터 #保溫性 #오버사이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