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버클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프랭크 버클스

프랭크 우드러프 버클스 (Frank Woodruff Buckles, 1901年 2月 1日 ~ 2011年 2月 27日 )는 美國 의 軍人으로 第1次 世界 大戰 에 參戰했던 美國人 最後의 生存者이다. 미주리州 배터니에서 태어나 1917年 陸軍에 16살의 나이로 入隊해 캔자스주 포트 라일리에서 新兵 訓鍊을 거쳐 프랑스 戰線에서 運轉兵이 됐다.

第2次 世界 大戰 中 運送事業을 하던 中 日本軍 에 抑留되어 필리핀 에 3年 間 投獄됐다. 前後 샌프란시스코 에서 오드리 마요와 結婚해 웨스트버지니아 찰스타운 近郊 農場으로 移徙갔다. 98歲에 아내가 죽었고 105歲까지 農場에서 일했다.

末年에 第1次 世界 大戰 記念 財團 名譽會長이 됐다. 名譽會長으로서 워싱턴 D.C. 에 다른 戰爭記念物과 비슷한 第1次 世界 大戰 記念物 設立을 主張했다. 이를 위해 議會에서 證言을 했고 白堊館 에서 조지 W. 부시 大統領을 만났다.

最終 階級은 上兵 階級이었으며 第1次 世界 大戰에서 세운 功勞로 訓長들을 받았다. 그의 葬禮式은 2011年 3月 15日 알링턴 國立 墓地 에서 버락 오바마 美國 大統領이 參觀하면서 擧行됐다.

成長 [ 編輯 ]

버클스는 農夫 제임스 클락 버클스와 테레사 버클스(結婚 前 姓氏 Keown) 사이에서 태어났다. 兄 아시만과 로이, 누나 그레이스와 글래디스가 있었다. 몇몇 家族 構成員들은 長壽했다. 1817年에 태어난 할머니가 버클스가 태어난 後에도 生存했었고 父親은 94歲까지 살았다. 버클스의 祖上들은 美國 獨立 戰爭 南北 戰爭 에 服務했다.

1903年 아시灣과 프랭크는 猩紅熱 을 앓았다. 프랭크는 生存했지만 아시만은 4살 때 죽었다. 1911年에서 1916年 사이 버클스는 미주리州 워커에 있는 學校에 다녔고 그 後 家族은 오클라호마 오크우드로 移徙갔는데 그 곳에서 버클스는 繼續 工夫한 後 銀行에서 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