晋州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眞珠 목걸이

晋州 (眞珠/珍珠, Pearl )는 眞珠조개 , 大蛤 , 顚覆 等의 體內에 생기는 딱딱한 덩어리로, 탄산칼슘 이 主成分이며, 優雅하고 아름다운 빛깔의 光澤이 나는 保釋 의 一種이다.

種類 [ 編輯 ]

  • 天然眞珠 (Natural pearl, 天然珍珠)는 살아있는 眞珠조개의 分泌物에서 形成된다. 表面에서 무지개 같은 光澤(이것을 오리엔트라 부른다)이 나는 眞珠層으로 씌워진 天然産物이다.
  • 養殖眞珠 (養殖眞珠)는 물의 成分에 따라 海水晋州(海水眞珠, Saltwater pearl)와 湛水晋州 (淡水眞珠, Fresh-water pearl)로 나뉘는 것으로 儼然히 天然眞珠의 一種이다.
  • 模造眞珠 (模造眞珠)는 人造진주(imitation pearl, 人造眞珠)라고도 불리며 구슬에 眞珠光澤을 내는 物質을 코팅하여 만드는 것이다. 模造眞珠는 구슬에 따라 그 種類를 區分하고 있으며, 조개껍질로 만든 구슬에 코팅을 하는 것으로 아직 用語조차 統一되지 않은 核晋州, 琉璃구슬에 眞珠가루가 含有된 光澤物質을 코팅한 것이 스와로브스키 (Swarovski)社에서 生産한 크리스탈펄(흔히 스와로브스키 眞珠라고 함), 그리고 가장 低級品으로 플라스틱 구슬에 코팅이 된 플라스틱 구슬 等으로 나누고 있다. 眞珠는 表面에 眞珠層의 줄무늬와 角面(刻面)이 있으나, 模造眞珠는 줄무늬뿐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區別된다.

象徵 [ 編輯 ]

晋州는 6月의 탄생석이며 晋州는 純潔을 象徵하기도 했는데, 이를 利用해 엘리자베스 1歲 는 肖像畫에 眞珠가 많이 있는 옷과 헤어스타일을 함으로써 純潔함의 이미지를 만드려고 하였다.

舌禍 [ 編輯 ]

클레오파트라 가 안토니우스를 誘惑할 때 自身의 眞珠 목걸이에 있는 眞珠를 빼 食醋에 녹여 그 물을 마셨다고 한다.

眞珠가 생기는 理由 [ 編輯 ]

眞珠조개의 몸속에 異物質이 들어오면 眞珠조개가 그것을 없애기 위해 眞珠조개의 몸속에 있는 異物質을 탄산칼슘으로 繼續 뒤덮어 덩어리가 생기는 데 이것이 바로 晋州다. 自然産 眞珠가 매우 동그란 模樣의 眞珠를 生産하는 境遇는 드물다. 그 理由는 眞珠조개가 眞珠를 만드는 까닭이 아름다운 眞珠를 만들고 싶어서가 아니라 自身을 지키기 危害서기 때문이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