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KIN과 즐의 變化

(或은 KIN )은 大韓民國 인터넷 ·온라인 床에서 使用되는 俗語 로, 처음 이 用語가 人事말이다.

'KIN'은 直角으로(세로로) 세우면 '즐'과 類似한 模樣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장난처럼 流行하게 되었다.

元來 컴퓨터 通信 이나 인터넷 채팅 에서 '즐-'이란 表現은 '즐거운 채팅하세요'를 '즐챗'으로, '즐거운 게임하세요'를 '즐겜' 等으로 變形되어, 主로 헤어질 때 人事말을 줄여서 表現하던 것이었으나, 리니지 , 바람의 나라 等 온라인 게임의 一部 商人들이 게임 내 去來 條件이 맞지 않아 去來者와의 去來를 끊고자 할 境遇, 빨리 去來를 中斷하고, 다른 사람과 去來하기 위해 '즐'이라고 쓰던 것이, 漸漸 퍼져서 時間이 지나자, 初等學生들의 當時 生活 形態와 맞추어져 퍼지게 되었고, 그 結果 急激히 이 말이 擴散되었다.

起源 [ 編輯 ]

元來 은 즐거운의 形容詞 줄임말이나 그 最初는 넥슨 의 바람의 나라이다. 當時 바람의 나라에서는 ctrl+0~9 로 메시지가 출력되는 매크로 機能이 있었고, 디폴트 ctrl+2街 '즐거운 바람의 나라 되세요' 였는데 매크로를 使用하지 않는 유저는 이를 줄여 즐바 라 하였다. 이 後 매크로 機能을 支援하지 않는 다른 게임에서도 이를 應用하여 줄임말을 使用하였는데 (리니지의 境遇 櫛鱗 포트리스의 境遇 즐抛 )草創期 이 言語는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人事를 하는 紳士的 表現이지만, 엔씨소프트 리니지에서 이 單語가 去來의 成事 或은 破棄 詩에도 이 人士가 進行되면서 意味가 歪曲되었다.당시 흥정 中 去來 破棄視 '더 以上 흥정하지 않겠으니 즐겁게 게임이나 해라'라는 意味로 協商 中, 즐+게임 줄임말을 使用하였는데 게임 줄임말이 없는 웹上에서는 즐이라 하였다.이후 '當身과는 더 以上 이야기하지 않겠다'라는 意味로 歪曲되어 아직까지 使用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