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페 타르티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주세페 타르티니
파도바의 聖堂 記念物.

주세페 타르티니 (Giuseppe Tartini, 1692年 4月 8日 ~ 1770年 2月 26日 )는 이탈리아 바이올린 演奏者이자 作曲家이다.

生涯 [ 編輯 ]

아버지는 피렌체 貴族 出身이며, 經濟的으로 裕福한 家庭에서 자랐다. 1709年 17歲로 북이탈리아의 파도바 大學 에 入學하여 法律學을 專攻했으나 곧 音樂과 펜싱에 熱中하였고 特히 펜싱 名手로 이탈리아에서 有名해졌다. 1713年 , 21歲 때 엘리자베타 프레마초레와 사랑에 빠져 結婚했다. 그러나 이 일이 프레마초레의 保護者였던 有力한 樞機卿 의 노여움을 사서 逮捕命令이 내려져 파도바 를 退去하여 各地를 放浪하다가 中部 이탈리아 아시시 에 住居를 定하고 바이올린과 作曲 工夫에 沒頭하였다. 그는 바이올린 奏法을 硏究했고 또한 有名한 바이올린 소나타 <惡魔의 트릴>을 作曲하는 等 顯著한 進步를 보였다. 1715年 23歲 때, 許諾을 받고 夫人이 기다리는 파도바 로 돌아와 音樂家로 活躍하여 漸漸 名聲을 떨쳤다. 한便 硏鑽을 거듭한 뒤 1721年 4月, 파도바의 性 안토니오 聖堂의 首席 바이올린 走者가 되어 聖堂 合奏團·合唱團을 指導하였다. 1728年 그 곳 바이올린 學校를 設立하여 바이올리니스트의 組織的인 養成에 나섰다. 敎育活動을 하는 한便 이탈리아 各地를 連奏旅行했으며 그의 明氣를 피로(披露)하였다. 1755年 63歲 때는 懇切한 要望으로 파리 런던 을 訪問하여 熱狂的인 歡迎을 받았다. 中風으로 1770年 2月 26日 77歲에 世上을 떠났다.

作曲家로서의 타르티니는 이탈리아 바로크 最後의 바이올린 音樂의 大家로서 重要하다. 그의 바이올린 소나타는 形式이나 樣式的인 面에서 새로운 맛은 보이지 않지만 優雅한 멜로디와 簡潔한 火星에 獨特하고 宥和한 雰圍氣가 있고 新鮮한 魅力이 넘치고 있다. 敎育者로서는 音樂學校를 設立하여 後進地圖에 臨한 外에 <火成論> 等의 優秀한 著書를 出版하여 後世에 影響을 미쳤다.

惡魔의 트릴 [ 編輯 ]

주세페 타르티니의 肖像畫

1749年 作曲한 그의 代表作이다. 아시시 에서 새로운 바이올린 奏法의 硏究에 心血을 기울이고 있을 때 한밤의 꿈에 惡魔가 소나타를 연주하는 것을 들었다고 한다. 잠에서 깬 타르티니는 記憶을 더듬어 그 소나타를 樂譜에 記錄했는데 바로 그것이 <惡魔의 트릴>이다. 그 呼稱은 마지막 第3樂章에서 바이올린으로 연주하기 매우 어려운 트릴 이 나오기 때문이다. 그뿐 아니라 꿈속에서 惡魔에게 배웠다 하여 作家 自身이 붙인 이름이다.

作品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