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데이셔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조이 데이셔넬
Zooey Deschanel
2014年 모습
本名 조이 클레어 데이셔넬
Zooey Claire Deschanel
出生 1980年 1月 17日 ( 1980-01-17 ) (44歲)
美國 캘리포니아州 로스앤젤레스
職業 俳優 , 歌手
父母 케일러브 데이셔넬
메리 조 데이셔넬
兄弟姊妹 에밀리 데이셔넬 (언니)
配偶者 벤 기버드 (2009年 ? 2012年, 離婚)
제이컵 페체닉 (2015年~)
子女 2

조이 클레어 데이셔넬 [1] (Zooey Claire Deschanel, 1980年 1月 17日 ~ )은 美國 俳優 利子 音樂家 이다. 조이는 美國 인디 듀오 쉬앤힘 에서 보컬 기타 를 맡고 있다.

生涯 [ 編輯 ]

조이 데이셔넬은 美國 캘리포니아州 로스앤젤레스 에서 映畫監督 케일러브 데이셔넬 과 映畫 俳優 메리 조 데이셔넬 사이에서 태어났다. 아일랜드 프랑스 界 血統이다. 그女의 이름은 J.D. 샐린저 의 小說 〈 프래니와 주이 〉의 男子 主人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큰언니 에밀리 데이셔넬 또한 俳優이며, 美國 드라마 《 본즈 》에 出演하였다.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지만 아버지의 映畫 撮影 때문에 어린 時節에 여러 地域으로 옮겨 다니며 지냈다. 캘리포니아 샌타모니카 에 있는 크로스로즈 學校에 入學했고, 그곳에서 未來에 俳優가 된 케이트 허드슨 , 제이크 質런홀 科 親舊로 지냈다. 高等學校 내내 노래를 배웠고 뮤지컬 俳優가 되려고 하였다. 노스웨스턴 大學校 에 入學했지만 7個月 後 映畫 俳優로 일하기 위해 中退하였다.

演技와 音樂 活動 [ 編輯 ]

1999年 映畫 《멈포드》에서 데뷔한 以來 《 올모스트 페이머스 》,《뉴 가이》等의 映畫에서 助演으로 人氣를 얻었다. 그 後 《眞實한 少女들》,《 엘프 》,《윈터 패싱》, 《 銀河水를 旅行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案內書 》, 《달콤한 白手와 사랑만들기》, 《틴 맨》, 《해프닝》, 《 예스맨 》, 《 500日의 썸머 》에서 主演을 맡았다.

2001年 부터는 서맨사 셸턴 과 함께 재즈 캬바레 그룹을 結成하여 鍵盤 , 打樂器 , 返照 , 우쿨렐레 等을 맡고 있다. 그女가 出演한 映畫에 OST로도 參與하였고, 2008年 데뷔 앨범을 發賣하였다.

出演 作品 [ 編輯 ]

映畫 [ 編輯 ]

텔레비전 [ 編輯 ]

  • 뉴 걸 (2011-18) - 제시카 "제스" 데이 驛

脚註와 人用 [ 編輯 ]

  1. 이름은 ‘朝-李’性은 ‘데이-셔-넬’로 發音한다. "주이 데샤넬"이라고 부르기도 하나, 本人의 發音과는 다르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