吳長慶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吳長慶 ( 中國語 正體字 : 吳長慶 , 병음 : W? Changqing 禹窓稱 [ * ] , 1834年 ? 1884年 )은 淸나라 末期의 軍人이다. 者는 소헌(?軒)이며, 讀書를 좋아하고 軍士를 사랑하여 유장(儒將)이라고 稱했다. 袁世凱 (袁世凱)의 은사에 該當한다.

槪要 [ 編輯 ]

安徽省 (安徽省) 여강현 (廬江縣) 出身이다. 鄕勇 (鄕勇)을 이끌고 여강현과 수淸絃을 지키고 있었지만, 李鴻章 (李鴻章)李 回軍 (淮軍)을 結成하자 그 軍隊에 合流하였다. 吳長慶의 部隊는 警自營(慶字營)이라 불렸다.

1862年 에 李鴻章을 따라 傷害 (上海)에 가서, 太平天國 (太平天國) 軍隊와 戰鬪를 벌여 遊擊으로 昇進했다. 이듬해 故鄕 驪江에서 다시 軍士를 募集하고 있었는데 太平天國의 충왕(忠王) 이수성 (李秀成)에게 包圍되었으나 이를 擊退했다. 그 後 傷害 로 돌아와 1864年 에는 勇將으로 알려진 영왕 鐃鈸수가 守備하는 嘉興 (嘉興) 攻掠에 參與했다.

1868年 에 李鴻章이 捻軍 (捻軍)을 鎭壓하기 위해 出陣瑕疵, 河南 (河南), 산동 (山東), 直隷 (直?)를 돌아다니며 捻軍을 鎭壓했다. 1880年 , 絶江祭毒(浙江提督)으로 昇進했지만, 베트남 을 둘러싸고 프랑스 와의 緊張 關係가 造成되면서 山東省 의 群舞를 補佐하는 일을 맡았다.

1882年 壬午軍亂 을 鎭壓하기 위해 朝鮮 으로 들어왔다. 當時 그를 遂行해 왔던 部下 將校들 中에는 袁世凱 도 있었다.

1884年 에 歸國하여 今週 (金州)를 지키다가 病死했다. 武裝의 諡號를 받았다.

各州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