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어머니날

어머니날 은 어머니의 사랑을 다시금 깨닫게 하기 위해 만든 날이다. 5月의 둘째 週 日曜日이며 여러 나라에서 記念한다. 어머니날을 記念하는 꽃은 카네이션 이다. 어머니가 살아있는 사람은 붉은 카네이션 을 드리지만, 어머니가 死亡한 사람은 흰 카네이션 을 어머니의 무덤 앞에 모셔 놓는다.

어머니의 날 由來 [ 編輯 ]

女性 어머니를 恭敬하는 것은 오랜 歷史를 가지고 있다. 어머니를 기리는 날은 古代 그리스의 어머니 崇拜에서 由來했다. 키벨레 또는 神의 代母 레아를 기리는 意識과 함께 公式的인 미스터리는 小아시아 全域에서 3月 15日에 열렸다. [1]

17世紀부터 19世紀까지, 英國은 四旬節의 두 番째 日曜日인 "어머니의 日曜日"로 알려진 것을 記念했는데, 이것은 全國에서 어머니들을 기리는 데 바쳐졌다. [2]

美國에서, 어머니의 날은 1872年 有名한 美國의 平和主義者 줄리아 워드 하우에 依해 처음으로 公開的으로 支持되었다. 줄리아 워드가 쓴 "어머니의 날"은 世界 平和를 위한 鬪爭에서 어머니들 사이의 團結의 날이다. 줄리아 워드의 槪念은 美國이나 다른 곳에서는 널리 支持를 받지 못했다.

1907年, 美國人 필라델피아 出身의 안나 자비스는 그女의 어머니를 追慕하기 위해 率先垂範했다. 안나는 政府 機關, 立法府, 그리고 著名한 個人들에게 一年에 하루는 어머니들을 기리는 데 獻身할 것을 提案하는 便紙를 썼다. 1910年, 버지니아 주는 처음으로 어머니 날을 公式的인 休日로 認定했다. 1914年, 美國 大統領 우드로 윌슨은 5月의 두 番째 日曜日을 모든 美國人 어머니들을 기리는 國慶日로 宣布했다. [3]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THE ANGLO-SAXON COMPUTATION OF HISTORIC TIME IN THE NINTH CENTURY .” (PDF) . britnumsoc.org . 2022年 8月 23日에 確認함 .  
  2. “A short history of Mothering Sunday” . catalog.hathitrust.org . 2022年 8月 23日에 確認함 .  
  3. “Mother's Day 2016: Which countries celebrate it on 8 May ? and why?” . independent.co.uk . 2022年 8月 23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