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산드로 파르네世 (樞機卿)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알레산드로 파르네世, 티치아노 베첼리 .

알레산드로 파르네世 日 조바네 ( 이탈리아語 : Alessandro Farnese il Giovane , 1520年 10月 5日 - 1589年 3月 2日 )는 이탈리아人 樞機卿 이자 外交官, 藝術의 後援者인 同時에 蒐集家이다. 그는 敎皇 바오로 3歲 (또한 이름도 같은 알레산드로 파르네世)의 孫子이자 1547年 에 殺害當한 招待 파르마 공 피에르 루이지 派르네世 의 아들이다.

一代記 [ 編輯 ]

발렌타노 (只今의 비테르보 現 )에 태어난 그는 볼로냐 에서 工夫했으며 파르마 敎區의 行政官으로 任命되었다. 1534年 12月 18日 그는 敎皇 바오로 3世에 依해 山탄젤로 職銜의 副題級 樞機卿 으로 서임되었다. 알레산드로 派르네歲는 神聖 로마 帝國 敎會의 不大法官, 티볼리의 長官, 산타 마리아 마調레 大聖殿 의 主任 司祭, 聖 베드로 大聖殿 의 主任 司祭, 아비뇽 의 行政官 等 其他 다른 많은 官職과 聖職錄을 받았다. 1536年 에 그는 몬레알레의 主敎가 되었으며 1552年 에는 그곳에 예수회 大學을 세웠다. 1538年에는 馬社의 敎區長, 1553年에는 투르와 카오르의 大敎區長이 되었다. 1580年 에는 베네벤토의 敎區長, 오스티아의 主敎級 樞機卿, 樞機卿會議 의 首席 司祭 等이 되었다.

또한 그는 敎皇特使 가 되어 끊임없이 서로 敵對한 神聖 로마 帝國의 카를 5歲 프랑스의 프랑수아 1歲 를 仲裁하여 두 사람 사이에 平和를 가져왔다. 1546年 에 그는 슈말칼덴 同盟 을 排斥한 카를 5歲를 支援하기 위해 敎皇君을 이끌었다. 1580年의 콘클라베 에서 그는 敎皇職의 强力한 候補者가 되었지만 落選하고 말았다. 한便 建築 事業에 沒頭하였던 파르네世 樞機卿은 로마 제수 聖堂 , 빌라 파르네世 , 파르네世 宮殿 과 같은 建物들을 짓거나 聖堂들의 保守를 指揮하였다.

蒐集家이기도 했던 알레산드로 派르네歲는 個人的으로 古代 以來의 로마 조각物들을 모아 整理하는 作業을 實行하였다. 이것들은 부르봉-파르마 王들이 相續받았다가 넘어간 뒤 오늘날에는 大部分이 나폴리 에 있다. 그는 또한 살아있는 藝術家들의 훌륭한 後援者이기도 했다. 그는 티치아노 , 미켈란젤로 , 라파엘로 가 그린 重要한 그림들을 所藏하였다.

알레산드로 派르네歲는 1589年 에 예순아홉 살의 나이에 腺腫하였으며, 屍身은 제수 聖堂의 中央 除隊 앞에 묻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