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튀르 랭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아르튀르 랭보
作家 情報
出生
Charleville (Ardennes)
死亡
마르세유
國籍 프랑스
프랑스 第2帝國
프랑스 第3共和國
言語 프랑스語
職業 是認 , arms trader , 探險家 , world traveler , 軍人
思潮 象徵主義
受賞 Concours general
父母 Frederic Rimbal (簿)
Vitalie Rimbaud (某)
同居人 폴 베를렌
兄弟 Isabelle Rimbaud
Vitalie Rimbaud
主要 作品
醉한 배 , 地獄에서 보낸 한 철 , 일뤼미나시옹
影響
影響 받은 人物 폴 베를렌 , 쥘 베른 , 샤를 보들레르 , 빅토르 위고 , Albert Merat
署名

墓碑
墓所 Boutet Cemetery (1981 - )
아르튀르 랭보 家族무덤

腸 니콜라 아르튀르 랭보 ( 프랑스語 : Jean Nicolas Arthur Rimbaud , 프랑스語 發音:  [a?ty? ???bo]  ( ) , 1854年 10月 20日 ? 1891年 11月 10日 )는 프랑스 是認 이다.

生涯 [ 編輯 ]

아르덴週 의 샤를빌(只今의 샤를빌메지에르 )에서 出生하였다. 父親은 일찍 집을 버리고 나갔고 가톨릭 信者인 어머니의 嚴格한 敎育을 받고 자랐다.학창시절에는 뛰어난 模範生이었으나, 次次 反抗的으로 되었고 詩를 쓰기 始作하면서 放浪도 하게 되어 16歲로 學業을 抛棄한다. 이 前後에 쓴 여러 詩에는 그의 그리스도교나 부르주아 道德에 對한 過激한 嫌惡感이 가득 차 있다. 랭보는 詩人은 宇宙의 모든 것을 透視할 수 있는 人間이 아니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1871年 5月에 有名한 '見者'( voyant 不아양 [ * ] =千里眼이라는 뜻)의 설(說)을 提唱하여 이 새로운 文學的 實驗에 들어갔다.

얼마 뒤 100行의 長詩 《 醉한 배 》를 쓰고서는 베를렌 의 招請을 받아 파리로 오고, 베를렌과 同性愛 關係가 된다. 두 사람은 뜻이 맞아 여러 곳을 放浪하면서 破滅的인 生活을 보내다 브뤼셀 에서 베를렌이 랭보를 拳銃으로 狙擊한 事件으로 두 사람은 헤어진다. 이 2年間의 異常한 體驗은 《 地獄에서 보낸 한 철 》에 훌륭하게 定着되어 있다. 이때부터 그는 文學의 熱意가 차츰 식어 實際的인 職業을 求하고자 분주하게 다닌 한便 幻想的인 《 일뤼미나시옹 》의 散文은 大部分 이 時期에 썼다고 推定된다. 이 散文 詩集은 《地獄에서 보낸 한 철》과 함께 프랑스 散文詩의 最高峯을 이룬다고 하지만, 後者는 거친 그림자를 숨기고 그의 想像力에 依하여 解體된 現實이 보다 높은 次元의 詩的 現實에 다시 構築되고 있다. 이미지의 풍요로움과 新鮮함은 다른 詩人의 追從을 不許한다.

그러나 그는 藝術的 自由의 世界에 滿足하지 못하고 1875年 文學을 斷念하고 유럽 各地를 流浪하다가 1880年頃 아프리카로 건너가더니 商人·對象들과 함께 돌아다니다가 다리의 腫氣가 덧나 프랑스 마르세유 病院에서 한쪽 다리를 자르고 몇 달 後 숨졌다. 早熟한 天才 詩人 랭보의 影響은 象徵主義 超現實主義 를 뚫어서 現代詩에도 波及하여 只今까지도 現存하고 있다.

著書 [ 編輯 ]

地獄에서 보낸 한 철 [ 編輯 ]

랭보가 1873年에 出版한 詩集이다. 폴 베를렌 과 同性愛 關係였다가 베를렌이 브뤼셀 에서 랭보를 狙擊하여 離別한 以後 完成되었다. 랭보 그 自身에 依해 出版된 唯一한 冊이며, 超現實主義者 를 包含하여 後代의 詩에 相當한 影響을 끼쳤다.

일뤼미나시옹 [ 編輯 ]

1886年 5月과 6月에 파리의 文學 評論地인 《라 보그》( La Vogue )에서 部分的으로 처음 出版된, 랭보의 未完成 散文 詩集이다. 1886年 10月에 레 퓌블리카시옹 드 라 보그(Les publications de La Vogue)가 랭보의 前 愛人인 폴 베를렌 이 提案한 《레 일뤼미나시옹》(Les Illuminations)라는 題目을 붙여 冊의 形態로 再出版하였다.

關聯 寫眞 [ 編輯 ]

大衆 文化 [ 編輯 ]

參考 資料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