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치 겐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아다치 겐조

아다치 겐조 ( 日本語 : 安達 謙? , 1864年 12月 20日 ~ 1948年 8月 2日 )는 日本 政治人 이다. 가토 다카아키 內閣 · 第1次 와카쓰키 內閣 의 遞信大臣, 河馬拘置 內閣 의 內務大臣을 지냈다. 朝鮮 에서 漢城신보 社長으로 있을 時節 明成皇后 弑害 事件 에 加擔하였다.

初期 來歷과 朝鮮에서의 活動 [ 編輯 ]

구마모토番 武士의 아들로 태어나, 삿社 圖謀後嗣 [1] (佐?友房, 1854年 ~ 1906年)가 구마모토현 에 設立한 學校 "???" (只今의 "熊本?立???高等?校")에서 敎育 받았다.

乙未事變 關聯 [ 編輯 ]

後에 朝鮮 에 건너가 1894年 朝鮮時報(朝鮮時報), 漢城신보를 發行하였으며, 社長 兼 新聞記者로 淸日 戰爭 에 參戰하기도 하였다. 駐韓 工事 미우라 고로 명성황후 殺害 計劃을 計劃했으며, 1895年 浪人들을 動員해 明成皇后 弑害 事件 을 일으켰다. 死後에 中心 人物로 投獄되었으나, 아다치를 包含한 加害者들은 모두 證據 不充分으로 釋放되었다.

日本 政界에서의 活動 [ 編輯 ]

아다치는 구마모토로 돌아온 後, 삿社 圖謀後嗣와 함께 구마모토 國權黨 (熊本???) 을 結成하였다. 1902年 日本 衆議院 選擧에서 첫 當選되었으며, 以後 줄곧 當選돼 14線 衆議院 議員을 지냈다. 1914年 오쿠마 시게노部 內閣 의 總選擧에서 與黨 立憲同志會 (立憲同志?, 後의 立憲民政黨 (立憲民政?)의 選擧場을 맡아 大勝을 거두었고, 도쿠토미 소호 (?富蘇峰) [2] 로부터 選擧의 神이라는 評을 받았다.

가토 다카아키 內閣 에서 遞信大臣, 河馬拘置 內閣 에서 內務大臣을 歷任했으며, 强勁派로서 軍部에 同調的인 態度를 보이면서 政友會 (政友?) 와의 協力 內閣 成立을 꾀하기도 하였다. 와카쓰키 內閣 總辭職 後 민정당을 떠나, 1932年 右翼 政治人 나카노 세이고 (中野正剛)와 함께 國民 同盟 (?民同盟) 을 結成하였으며, 1940年 以後에는 고노에 후미마로 가 이끄는 臺정익찬回 (大政翼??) 에 參與하였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日本의 敎育者·政治人·言論人으로, 구마모토 地域을 基盤으로 한 政治 團體 國權黨의 樹齡. 朝鮮에서 일어난 明成皇后 弑害 事件 에서 미우라 公使를 背後 操縱한 人物이라는 主張이 있다.
  2. 日本의 言論인·역사학자·비평가·정치인으로, 日本 軍國主義를 支持하였다. 第2次 世界 大戰 後 A級 戰犯 容疑者로 分類되어 自宅에 蟄居하였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