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妖精 바람돌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付託해요! 사미아돈
おねがい! サミアどん , 英語 : Psammead
장르 兒童物 魔法
TV 애니메이션 : 모래妖精 바람돌이(國內 방영명)
おねがい! サミアどん , 英語 : Psammead
原作 에디스 네스빗 저 다섯 아이들과 그것
製作 日本 TMS 엔터테인먼트社
放送社 영국 BBC
일본 NHK
대한민국 KBS , EBS
홍콩 홍콩 TVB(翡翠台)
放映 期間 일본 1985年 4月 2日 ~ 1986年 2月 4日
대한민국 1986年 1月 6日 ~1986年 3月 14日
畵手 39話
著作權 表記 도쿄무비神社
- 討論

모래妖精 바람돌이 》( 日本語 : おねがい!サミアどん 付託해요! 사미아돈 )는 英國 作家 에디스 네스빗 (Edith Nesbit)李 1902年 發表한 小說《 다섯 아이들과 그것 》( 韓國말 로 옮긴 童話 있음 [1] )을 原作童話를 素材로 하여, 日本 TMS 엔터테인먼트 社가 1985年 製作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2] 韓國語 더빙版은 KBS 2TV 를 통해 《모래妖精 바람돌이》란 이름으로 1986年 1月 6日 부터 그 해 3月 14日 까지 放映되었으며, 1994年 8月 18日 부터 그 해 10月 14日 까지 다시 放映되었다. 2008年 10月 9日 부터 2009年 2月 20日 까지 EBS 에서 再더빙하여 木曜日과 金曜日 7時에 放映하였으며, 2010年 1月 25日 부터 2011年 8月 24日 까지 同一한 時間帶에 放映되었다. 그리고 덧붙여 홍콩 TVB 에도 輸出되어 放映된 적도 있었다.

줄거리 [ 編輯 ]

英國 의 閑寂한 시골에 사는 4名의 어린이들이 모래妖精 바람돌이와 冒險하는 이야기이다. 數百 年이나 잠들어 있다가 깨어난 모래妖精 바람돌이는 마음이 너그러워서 가 지면 풀리는 魔法 으로 아이들의 所願을 들어주는데, 그가 魔法을 부릴 때마다 엉뚱하고 재미있는 일들이 일어난다. 하지만 冒險을 통해 아이들은 생각하는 어린이로 자란다. 그 實例가 빵만들기 이야기이다. 學問硏究로 恒常 바쁜 아빠에게 맛있는 빵을 만들어드리고 싶다는 나래의 所願을 들은 바람돌이는 魔法으로 世界 最高의 製빵 紗를 데려온다. 德分에 맛있는 빵이 만들어지지만, 바람돌이는 愛人 바람숙이가 만든 에는 있던 '무엇'李 製빵師가 만든 빵에는 없다고 말한다. 바람돌이의 批評에 火가 난 製빵師가 집에 돌아가자 아이들이 直接 빵을 만드는데, 집에 돌아온 아빠는 아이들이 서툰 솜씨로 만든 빵인데도 紅茶 버터 를 곁들여서 아주 맛있게 먹는다. 이를 본 아이들은 바람돌이가 말한 '무엇'李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곰곰이 생각한다. 勿論 어른인 바람돌이는 答을 알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도록 말해주지 않는다.

登場人物 [ 編輯 ]

  • 人物 이름에서 括弧는 國內名.
  • 聲優 紹介는 왼쪽부터 NHK, KBS, EBS巡이다.
  • 사미아돈(바람돌이) / 카와쿠보 키요시, 남궁윤 , 李喆鎔

타이어 를 엄청나게 좋아하는 모래의 妖精. " 네時 를 만들어서 考古學者인 앤의 아빠를 기쁘게 해 달라.", "커다란 케이크 를 만들어달라.", "저절로 齒솔이 이를 닦아주게 해 달라." 等의 엉뚱한 所願들을 들어주느라 힘들어 하지만, 정작 들어준 所願은 엉망진창이 되기 일쑤다. 所願은 하루에 하나만 들어줄 수 있고, 期限은 日沒까지여서 해가 지면 魔法이 풀리면서 모든 것이 本來대로 돌아간다. 童話 에서 바람돌이는 恐龍 과 遠視 哺乳類 가 살던 아주 오래된 時代에서부터 살았으며, 아이들이 自身의 氣分을 傷하게 하면 모래속에 들어가버리는 까칠한 性格의 料亭으로 나온다. 漫畫에서처럼 귀여운 모습과 따뜻한 性格은 애니메이션 作家의 想像이다. 그럼에도 아이들은 바람돌이가 들려주는 옛날 이야기를 좋아한다. 어린이 特有의 자유로운 想像力이 發揮되기 때문이다.

시골로 移徙온지 얼마 안된 터너 街의 長男. 장난꾸러기이지만 男妹들의 리더이며, 行動力을 發揮하기도 한다.

터너 街의 次男으로, 뚱뚱한 體格 탓인지 運動 은 서투르다. 상냥한 性格의 所有者.

영수와 東區의 女同生. 귀여운 것을 아주 좋아하는 女子 아이로, 將來의 꿈은 美人이 되는 것이라고 한다.

터너價의 長女. 터너 街의 近處에 사는 실과 같은 나이의 少女. 곱게 생긴 겉모습과 달리 勇敢하다.

  • 치비(동동이) : 터너價의 막내아들이다. 나이가 어려서 말을 하지는 못한다. 童話에서는 어린 羊이라는 뜻의 lamb이라고 불린다.
  • 카피(Capi) : 터너街에서 기르는 이다.
  • 邪媚코(바람숙이) : 바람돌이의 女子 親舊.

이모저모 [ 編輯 ]

各州 [ 編輯 ]

  1. 驛, 에디스 네스빗 글/해럴드 로버트 밀러 그림/최지현. 《모래妖精과 다섯 아이들》 .  
  2. 교육방송 에서는 엔딩 때 字幕을 통해서《모래요정 바람돌이》가 日本 TMS엔터테인먼트社에서 만들었으며, 原題는 Psammead임을 밝히고 있다.
  3. 미디어 오늘-'모래妖精 바람돌이' 돌아오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