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대텔레비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만수대 텔레비죤 에서 넘어옴)

만수대텔레비죤
漢字表記 萬壽臺-
形態 國營放送
個國日 1983年 12月 1日 , 2015年 11月 再開局
폐국일 2015年 7月 13日

만수대텔레비죤 (萬壽臺-, 標準語 : 만수대텔레비전, 略稱:만수대TV)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텔레비전 放送局 이다. 또한 만수대텔레비죤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全域이 受信可能 範圍이다.

槪要 [ 編輯 ]

1983年 12月 1日 에 放送을 開始했으며 土曜日, 日曜日에 放送하고 있다. 放送 內容은 娛樂 프로그램이 中心이지만, 朝鮮中央放送 等과는 달리 龜尾 地域의 社會主義 映畫나 애니메이션도 放送하는 等 프로그램이 廣範圍하다.

冷戰 以前에는 資本主義 國家였던 美國 , 共産主義 國家였던 蘇聯 , 中華人民共和國 , 東歐圈 等의 프로그램을 放送했지만 冷戰 이 끝나고 西方側 프로그램을 放送한다. 報道 프로그램도 外國의 뉴스를 많이 放送한다. 이로 인해 平壤 市民들로부터 人氣가 높다.

受信 範圍가 平壤으로 限定되어 있는 것은 이 放送局을 全國 放送으로 實施하면 國民 思想 統制가 不可能해질 것을 憂慮해서 外國 人士들도 많이 찾는 平壤 周邊에서만 放送되고 있다.

2015年 7月 13日 , 만수대TV가 갑자기 弊國되면서 8月 15日 스포츠 系列의 體育 TV가 新設되었다. 그리고 11月부터 再開局되었다.

2016年 , 만수대TV의 受信 範圍가 平壤에서 全國 範圍로 變更되었다. 또한 受信 方式이 旣存의 地上波 送出方式에서 有線 케이블 方式으로 轉換되었다. [1]

2018年 에는 많은 住民들이 最近 살기 힘들다고 말은 하면서 적지 않은 돈이 드는 만수대 TV 設置에 極盛이다면서 地域 郵遞局에서는 핀잔을 주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는 것이다.

外國 映畫에 對한 人氣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點을 當局도 알고 있다고 指摘하고 이 같은 決定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當局의 意圖와는 달리 住民들의 外部 情報에 對한 好奇心을 刺戟하는 方向으로 흘러갈 可能性도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2]

文化 開放 [ 編輯 ]

特히 서비스 文物 開放 過程에도 疏忽히 하지 않아서 2016年부터 만수대 TV 케이블 TV 로 電擊 送出하여 UEFA 유로파리그 나 或은 東歐圈 映畫들을 視聽할 수 있도록 電擊 措置를 하였다.

2018年 에는 많은 住民들이 最近 살기 힘들다고 말은 하면서 적지 않은 돈이 드는 만수대 TV 設置에 極盛이다면서 地域 郵遞局에서는 핀잔을 주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았으며 外國 映畫에 對한 人氣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點을 當局도 알고 있다고 指摘하고 이 같은 決定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當局의 意圖와는 달리 住民들의 外部 情報에 對한 好奇心을 刺戟하는 方向으로 흘러갈 可能性도 있다. [3]

아시아프레스 오사카 事務所의 이시마루 知로 代表는 6月 12日 自由아시아放送에 朝鮮中央TV 以外의 다른 北韓 國內 放送을 視聽하기 위한 디지털TV 信號 變換期 卽 디지털 튜너의 普及率이 北韓의 一部 地方 都市에서는 80퍼센트에 達한다고 밝혔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2017年 末부터 디지털 高畫質 HD 放送으로 轉換하면서 全國에서 4個의 放送이 聽取가 可能해졌다고 밝혔다.

이시마루 代表는 以前부터 全國的으로 放映되던 朝鮮中央TV에 追加로 敎育 채널인 龍南山 텔레비죤, 世界 各國의 事件事故나 風物을 다룬 特輯 프로그램과 外國 映畫 等을 放送하는 만수대 TV , 國際 競技와 스포츠 關聯 消息을 傳하는 體育 TV 等이 全國的으로 放映되고 있다고 傳했다.

이와 關聯해 北韓 情報通信 關聯 웹사이트 노스코리아테크의 마틴 윌리엄스 編輯長은 12日 自由아시아放送 에 이들 放送이 全國에서 視聽 可能한 지 與否는 알 수 없다면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住民이 當局의 檢閱을 받지 않은 映像物을 보는 時間과 機會를 줄이려는 北韓 當局의 意圖라고 評價했다.

北韓 當局이 韓國 드라마 等 外部 映像의 急速한 流入과 擴散으로 인한 民心 離叛을 막기 爲해 海外 映像物의 統制와 處罰을 强化하는 한便, 自體 映像物의 品質을 向上시키고 供給 채널 數도 늘려 住民들이 北韓 TV를 더 視聽하도록 誘導한다는 說明이다. [4]

各州 [ 編輯 ]

  1. 곽명일 (2016年 5月 18日). " 北, 外國人 專用 만수대TV 모든 住民에 開放 " . 《聯合뉴스》 . 2020年 3月 7日에 確認함 .  
  2. 記者, 강미진 (2018年 3月 9日). " 650元으로 外國映畫 市廳" 北, 만수대通路 設置 許可” . 《데일리 NK》 . 2020年 3月 7日에 確認함 .  
  3. 記者, 강미진 (2018年 3月 9日). “650위안으로 外國映畫 市廳 北, 만수대通路 設置 許可” . 《데일리 NK》 . 2020年 7月 16日에 確認함 .  
  4. 記者, 양희정 (2020年 6月 12日). “北韓TV도 多채널化 外國映像 牽制” . 《自由아시아放送》 . 2020年 7月 16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