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록맨 / 메가맨
ロックマン / Mega Man
製作 其他무라 아키라
첫 作品 록맨 (1987)
所有 캡콤
鳶島 1987?現在
漫畫 메가맨 (2011?2015)
텔레비전 프로그램
비디오 게임 록맨의 비디오 게임 目錄
웹사이트 www .capcom-games .com /megaman /

록맨 》( ロックマン )은 캡콤 이 製作한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 이다. 西洋 地域에선 《 메가맨 》( Mega Man )이라는 題目으로 알려졌다. 1987年 12月에 發賣하여, 現在까지 큰 人氣를 끌고 있는 액션 게임이다. 로봇 戰死 록맨 을 主人公으로 하여 1987年 12月에 패밀리 컴퓨터 로 發賣된 록맨 으로 시리즈가 始作됐으며, 以後 수많은 플랫폼으로 100個 以上의 作品이 發賣됐다. 2020年 3月을 基準으로 全世界에 3600萬 個의 販賣量을 記錄했다. [1]

最初로 發賣된 오리지널 록맨 시리즈 는 11個의 週作品, 外傳 록맨 & 포르테 , 그外 게임보이 , 메가 드라이브 , 게임 기어 等地로 스핀오프로 構成됐다. 그後로 배경상 이야기가 聯關性이 있는 록맨 X , 록맨 제로 , 록맨 ZX , 록맨 대시 가 發賣됐다. 携帶用 플랫폼으로만 發賣된 록맨 에그第 유성의 록맨 은 別途의 이야기로 取扱됐다. 나뉜다. [2] [3]

게임 [ 編輯 ]

元祖 시리즈 [ 編輯 ]

오리지널 록맨 시리즈는 書記 20XX年이 背景이며, 天才工學者 Dr. 라이트의 助手로봇 록(Rock)李 主人公이다. 어느 날 그의 製作者를 猜忌한 Dr. 와일리가 라이트가 製作한 로봇들을 戰鬪用으로 改造하고 戰爭을 일으키자, 록은 와일리의 로봇群團로부터 世界를 지키기위해 Dr. 라이트에게 自請해, 正義를 지키는 로봇英雄 록맨으로 再誕生한다.

록맨 X [ 編輯 ]

1993年 슈퍼 패미컴 으로 처음 發賣된 록맨 X 시리즈는 캡콤이 旣存 패미컴 게임에서 脫皮한 近未來의 그래픽과 새로운 게임플레이로 武裝했다. 元來 시리즈로부터 100年 後인 書記 21XX年이 舞臺이며, 록맨의 後續作이자 스스로 感情을 느끼고 判斷에 따른 行動을 내릴 수 있는 Dr. 라이트 最後의 傑作 록맨 X(줄여서 '엑스')가 主人公이다. 뛰어난 能力을 가지고 있는 만큼 危險負擔도 크다고 判斷한 Dr. 라이트는 X를 캡슐 안에 保管해 自身의 壽命을 뛰어넘는 오랜 期間 동안 觀察하고 檢査하도록 한다. 數十 年 後 科學者 Dr. 케인에 依해 未來에서 깨어난 엑스는 自身을 본따 製作된 新型 로봇 레플로이드 사이에서 번지는 人間과의 戰爭을 막기위해 나선다.

록맨 대시 [ 編輯 ]

1997年 플레이스테이션 에서 始作된 록맨 대시는 3次元 技術을 발板으로 시리즈 最初로 3D 環境에 발을 들였다. 클래식 및 X 시리즈로부터 數千 年이 지난 까마득한 未來의 地球가 主舞臺이며, 海水面 上昇으로 인해 指標 大部分이 바다로 뒤덮혀 資源難이 極甚해져 資源을 採取하는 集團 디가우터가 蕃盛하는 時代를 다뤘다. 록맨 대시는 主人公 록 볼넛이 곳곳의 섬 住民들과 交流하며 古代遺跡을 探險하면서 祕密을 파헤치는 액션 어드벤처 要素에 中心을 둔다.

록맨 에그第 [ 編輯 ]

록맨 에그制는 旣存 게임들과 世界觀을 共有하지 않는 롤플레잉 게임 시리즈이며, 2001年 게임보이 어드밴스에서부터 始作해 카드 게임과 넷 나비 育成을 中心으로 한 게임플레이를 보였다.

록맨 제로 [ 編輯 ]

록맨 제로는 록맨 X에 登場한 主演 제로가 主人公으로, 그와 같은 레플로이드를 壓制하는 人間優越 帝國에 對抗하는 이야기가 中心이다.

록맨 ZX [ 編輯 ]

록맨 ZX는 록맨 제로로부터 200年 後의 이야기로, 技術이 進步하면서 레플로이드와 人間 間의 差異가 눈에 띄게 減少한 世界가 舞臺이다.

유성의 록맨 [ 編輯 ]

유성의 록맨은 록맨 에그提議 後續作으로, 電磁氣波 前羨望으로 世界가 連結된 社會에서의 일을 다뤘다.


타임라인 [ 編輯 ]

시리즈와 그 派生에 따른 時間的 順序는 두 가지로 나뉜다. '록맨 퍼펙트 메모리즈'라는 日本에서만 使用 可能한 캡콤 公式 資料집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 [3]

로봇 時間帶 [ 編輯 ]

  • 록맨 은 20XX年의 일을 다루고 있다.
  • 록맨 X 는 21XX年의 일을 다루고 있다.
  • 록맨 제로 는 록맨 X 시리즈 後 數百年이 지난 일을 그리고 있다.
  • 록맨 ZX 는 '제로'시리즈가 일어나고 數百年 後에 일어난 事件을 背景으로 한다.
  • 록맨 대시 는 훨씬 앞서 다른 題目의, 定해지지 않은 먼 未來에 일어난 事件을 다룬다.

네트워크 時間帶 [ 編輯 ]

平行 世界의 로봇 代身 컴퓨터 技術이 繁榮한 世上에서 事件이 펼쳐진다.

  • 록맨 EXE 시리즈는 200X에서 發生한 事件을 다루고 있다.
  • 유성의 록맨 시리즈는 220X에서 일어난 事件을 그리고 있다.

後續 [ 編輯 ]

카메오 出演 [ 編輯 ]

主人公 록맨 과 다른 登場人物들은 캡콤의 게임들에서 꾸준히 贊助出演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와의 協助로 製作된 大戰 格鬪 게임 시리즈 마블 vs. 캡콤 에선 록맨 시리즈의 여러 人物들이 登場했는데, 마블 vs. 캡콤: 클래시 오브 슈퍼 히어로즈 에선 록맨과 이, 마블 vs. 캡콤 2 에선 트론 본 과 꼬붕이 次例로 나와 活躍했다. 그리고 3D 그래픽으로 製作된 마블 vs. 캡콤 3 에선 제로가, 마블 vs. 캡콤: 인피니트 에선 록맨 X 가 나타나 선보였다.

이야깃거리 [ 編輯 ]

록맨이 美國 等에 進出할 때, CAPCOM에선 北美판 題目을 메가맨(Mega Man)로 修正해 發賣했는데, 그 當時 캡콤 美國支社 社長이 語感이 좋지 않다는 理由로 록맨을 拒否하여 다른 代案으로 選擇된 名稱을 使用했다한다. [4]

各州 [ 編輯 ]

  1. “CAPCOM - Game Series Sales” . 《www.capcom.co.jp/》. 캡콤 . 2020年 3月 31日 . 2020年 6月 4日에 確認함 .  
  2. Paugh, Miranda L. “What Is Mega Man?” . 2007年 8月 26日에 確認함 .  
  3. 《Rockman Perfect Memories (ロックマンパ?フェクトメモリ?ズ)》. 2002年 12月 20日. ISBN   4-575-16354-6 .  
  4. Mitchell, Richard. “Who changed Rockman's name to Mega Man?” . Joystiq. 2011年 6月 2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6年 1月 16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