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국가비
個人 情報
本名 國가브리엘라 (Gabriela Kook)
出生 1988年 10月 8日 ( 1988-10-08 ) (35歲)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1]
國籍 大韓民國, 아르헨티나
職業 셰프,유튜버
유튜브 情報

국가비 ( 本名 國가브리엘라, 스페인語 : Gabriela Kook , 1988年 10月 8日 ~ )는 料理 硏究家이며, 유튜버 이다.

一代記 [ 編輯 ]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3에 出演해 準優勝을 하였다. 韓國人 父母 를 따라 아르헨티나 에서 태어나고 生後 몇個月 後 곧바로 스페인 으로 건너가서 幼年期를 보냈으며 美國 에서 靑少年期를 보냈다. 그리고 프랑스 로 留學가서 르 꼬르동 블루 를 卒業했다.

'가비'란 이름은 스페인語 이름인 '가브리엘라'를 줄여 부르는 愛稱이다. [1] 現在 조쉬 캐럿 과 結婚해 男便의 故鄕인 英國 런던 에서 居住中이다. 大韓民國의 屬人主義 國籍法과 아르헨티나의 屬地主義 國籍法에 依하여 大韓民國 , 아르헨티나 二重國籍 을 가지고 있다.

다만 국가비는 오직 韓國 旅券 만을 使用하며, 對外的으로 自身을 韓國人 이면서 同時에 다양한 國家에 살면서 여러 言語 文化 를 經驗하며 자란 TCK 로 紹介하고 있다. 또한 自身을 한番도 아르헨티나人으로 생각해본 적이 없고, 한番도 아르헨티나 國籍을 使用해본 적도 없다고 말하였다.

2020年 10月 基準으로 英國 永住權이 없으며 配偶者 비자 로 英國에서 居住하고 있다고 밝혔다.

論難 및 事件 事故 [ 編輯 ]

국가비 自家隔離 違反 論難 [ 編輯 ]

2020年 10月, 疾病의 治療를 위해 韓國에 入國하여 自家隔離 期間 中, 知人을 집 앞 玄關으로 불러 玄關 앞에서 조촐한 生日 파티를 하고, 이 映像을 유튜브에 올려 論難이 되었다. 이에 對해 國家非側은 謝過文에서 "保健所에게 問議 結果 그 程度는 괜찮다고 했다"며 解明했지만 國家非는 韓國으로 入國할 때 2週 동안 自家隔離를 警察은 “自家隔離는 外部와 遮斷된 狀態여야 하므로, 집에 있는 狀態에서 다른 사람을 招待하는 行爲도 感染病豫防法 違反 行爲에 該當한다”고 말했다. [2] 麻浦 保健所는 국가비의 行動에 對해 警察에 調査를 依賴했다고 밝혔고, [3] 論難이 일자 該當 映像을 削除 또는 非公開 處理하고 自身의 不注意와 不充分한 謝過 및 國家非 自身의 立場만을 생각한 點에 對해서, 自身이 未熟하게 行動한 點에 對해서 부끄럽다고 謝過했다. 結局 2020年 12月 28日에 서울 麻布警察署는 國家非의 感染病 違反 嫌疑로 檢察에 送致되었다. [4]

이에 對한 反應은 싸늘했으며, 인스타그램에는 많은 非難을 받고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HOME 컬처Q 핫Q 조쉬 戀人 국가비, "韓國 사람이세요? 묻는 분들 많아, 直接 說明"", http://www.sportsq.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9164 , 스포츠Q , 2015年 11月 26日子.
  2. 오경묵 (2020年 10月 12日). “自家隔離 中 親舊와 파티…국가비 “保健所는 괜찮다했다”[전문]” . 《朝鮮日報》 (朝鮮日報).  
  3. 원우식 (2020年 10月 12日). “麻浦 保健所 ‘自家隔離 中 生日파티 국가비’ 警察에 搜査依賴” . 《朝鮮日報》 (朝鮮日報).  
  4.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4816254 (이데일리 뉴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