海賊의 黃金時代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海賊의 黃金時代의 絶頂에 벌어졌던 검은 鬚髥 討伐.
아마로 波高 그것은 不法 複製의 黃金 時代의 가장 有名한 海賊 中 하나였다.

海賊의 黃金時代 (Golden Age of Piracy)는 近世 海洋史 에서 海賊 行爲가 級急激히 增加했던 몇 次例의 時期를 말한다. 가장 넓게 잡은 境遇, 海賊의 黃金時代는 1650年代에서 1730年代까지 繼續되었으며, 다음 세 次例의 海賊 爆發이 있었다.

  1. 1650年 ~ 1680年에 達하는 버캐니어 時期. 자메이카 토르套가 를 據點으로 한 英國系 및 프랑스系 海賊들이 캐리비안과 東太平洋 一帶의 에스파냐 植民地들을 攻擊했다.
  2. 1690年代의 해敵航路 時期. 해敵航路란 버뮤다 를 비롯한 아메리카에서 始作하여 印度洋과 紅海에 達하는 航路로, 海賊들은 이 航路를 통해 무슬림과 東印度 會社를 攻擊했다.
  3. 1716年 ~ 1726年에 達하는 에스파냐 王位 繼承 以後 時期. 에스파냐 王位繼承戰爭 이 끝나서 失業者가 된 英國系와 美國系 船員들과 史略團 들이 一齊히 海賊으로 轉向하여 캐리비안, 아메리카 東海岸, 아프리카 西海岸, 印度洋 一帶에서 割據했다.

海賊의 黃金時代가 열린 要因으로는 廣大한 海域을 통해 유럽으로 運送되는 價値로운 貨物의 量의 增加, 유럽의 海軍들(特히 英國 王立海軍 等)에서 經歷을 쌓은 많은 船員들의 供給, 海洋 植民地에 對한 유럽 本國들의 行政 影響力 發揮 不足 等이 있다. 이 時代 植民地 當局들은 海賊들과 끊임없는 싸움을 벌였으며, 수많은 戰鬪와 事件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