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07億 橫領’ 懲役 15年으로 끝?…6百餘 億 못 찾나 | 채널A 뉴스
‘707億 橫領’ 懲役 15年으로 끝?…6百餘 億 못 찾나
2024-04-12 19:38 社會

[앵커]
7百億이 넘는 돈을 橫領한 전직 우리銀行 職員에게 징역 15年刑이 確定됐는데요.

只今까지 추징 保全된 金額은 80억 원假量에 不過합니다. 

橫領金으로 膳物 等에 투자하다 거액을 날린 걸로 알려져 남은 6百餘 億 全額 還收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공태현 記者입니다.

[記者]
銀行 資金 707億 원을 횡령한 嫌疑로 재판에 넘겨진 우리은행 前 職員 全貌 氏 兄弟.

[氈帽 氏 / 우리銀行 前 職員(지난 2022年)]
"(橫領額 어디에 썼습니까? 橫領額 다 쓴 게 事實인가요?) …"

大法院은 이 둘에게 各各 懲役 15年과 懲役 12年을 선고한 原審判決을 확정했습니다.

또 各各 332億 원의 추징금을 賦課하며 50억 원은 共同追徵을 命令했습니다.

兄弟는 2012년부터 6年間 銀行資金 707億 원을 橫領해 주가지수옵션 去來 等에 썼습니다. 

會社돈 引出 根據를 만들기 爲해 문서를 僞造하고 물품 去來代金으로 僞裝해 해외 페이퍼컴퍼니 計座에 송금하는 方式입니다.

問題는 이 돈을 還收할 수 있느냐입니다.

橫領額은 700億 원이 넘는데 현재 檢察이 請求해 추징 保全된 金額은 80억 원假量에 不過합니다.

全 氏는 橫領金으로 선물투자 等을 하다 3백억 원 넘게 날렸고 동생은 뉴질랜드 골프場 리조트 關聯 引受資金과 敷地 買入에 썼다가 손실을 본 것으로 調査됐습니다.

蕩盡하고 損害 본 金額이 큰데다 교묘하게 빼돌린 돈도 많아 전액 還收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채널A 뉴스 공태현입니다

映像編輯 : 장세례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