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行安部, UAE와 디지털政府 協力 强化…“韓國 IT企業 中東 進出 努力”|東亞日報

行安部, UAE와 디지털政府 協力 强化…“韓國 IT企業 中東 進出 努力”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6日 15時 17分


코멘트

韓國 企業 中東 進出 支援
“네이버 等 民間 協業 意思 밝혀”

5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에미레이트 타워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이 오마르 빈 술탄 알 올라마 UAE 인공지능(AI)·디지털경제부 특임장관과 AI와 정부혁신 등에 대해 논의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제공
5日 午後(現地時間)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에미레이트 타워에서 李尙玟 行政安全部 長官(오른쪽)李 오마르 빈 술탄 알 올라마 UAE 人工知能(AI)·디지털經濟部 特任長官과 AI와 政府革新 等에 對해 論議한 뒤 記念 撮影을 하고 있다. 行政安全部 提供

行政安全部가 아랍에미리트(UAE)와 디지털政府 協力을 强化하기로 했다. UAE 側은 디지털政府 構築 過程에서 韓國의 情報通信(IT) 企業들과 協業하며 發展하고 싶다는 意思를 밝혔다.

5日(現地 時間) 李尙玟 行安部 長官은 世界 最初 人工知能(AI) 分野 長官인 UAE 人工知能·디지털經濟部 오마르 알 올라마 長官과 만나 디지털政府 分野의 AI 活用에 對해 論議했다. UAE는 2022年 유엔 電子政府 評價에서 우리나라와 같은 ‘매우 높음’ 等級(13位)을 받는 等 디지털 新興 强國으로 꼽힌다.

UAE 政府는 AI와 閉鎖回路(CC)TV를 活用한 交通量 分析, 디지털 헬스 케어 等 韓國의 디지털 政府 發展 모델에 對해 關心을 표했다. 行安部 關係者는 “네이버 等 韓國의 民間企業과 協業하며 發展하고 싶다는 意思를 보였다”며 “이를 위해 올해 6月 韓國과 유엔이 共同으로 서울에서 開催하는 ‘유엔 公共行政 포럼’에 參席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5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에미레이트 타워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왼쪽)이 오후드 알 루미 UAE 정부발전미래부 특임장관과 디지털정부 및 정부혁신 분야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제공
5日 午後(現地時間)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에미레이트 타워에서 李尙玟 行政安全部 長官(왼쪽)李 午後드 알 루미 UAE 政府發展未來部 特任長官과 디지털政府 및 政府革新 分野 協力 强化 方案에 對해 論議하고 있다. 行政安全部 提供

이날 李 長官은 UAE 政府發展未來部 長官 兼 政府디지털轉換 高位委員會 委員長인 午後드 알 루미 長官과 만나 디지털 플랫폼 政府 分野의 協力도 論議했다. 디지털플랫폼 政府는 尹錫悅 政府의 國政課題 中 하나로, 모바일 身分 增 等 政府의 모든 서비스를 區民이 한 곳에서 便하게 利用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날 面談에서는 政府 서비스의 電算化뿐 아니라 人口 減少 및 高齡化로 인한 디지털 서비스 疏外 問題에 關한 論議도 오갔다. 李 長官은 “두바이는 中東地域에서 디지털플랫폼政府 輸出에 重要한 都市로 國內 IT企業이 進出할 수 있도록 持續的으로 努力하겠다”고 밝혔다.

두바이=이소정 記者 soj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