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放審委, TBS ‘바이든-날리면’ 報道에도 法廷制裁 手順|東亞日報

放審委, TBS ‘바이든-날리면’ 報道에도 法廷制裁 手順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5日 13時 48分


코멘트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양천구 방심위에서 열린 2024년 제7차 방송심의소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5 뉴스1
類희림 放送通信審議委員會 委員長이 5日 午前 서울 陽川區 放審委에서 열린 2024年 第7次 放送審議小委員會 會議에서 發言하고 있다. 2024.3.5 뉴스1
放送通信審議委員會가 2022年 尹錫悅 大統領의 美國 訪問 當時 불거진 卑俗語 字幕 論難을 報道한 TBS 프로그램에 法定 制裁를 決定했다.

放審委 放送審議小委員會는 5日 서울 牧童放送會館에서 會議를 열고 TBS FM의 ‘金於俊의 뉴스工場’ 지난해 9月26~30日 放送分, ‘신장식의 新裝開業’ 지난해 9月22日 等 放送分 等에 ‘關係者 懲戒’를 議決했다.

追後 全體會議에서 法定 制裁가 確定되면 以後 放送社 再許可·齋僧인 時 減點 事由가 된다.

會議에는 政府·餘卷 推薦人 類희림 委員長과 문재완·李貞玉 委員이 參席했다. 황성욱 委員은 個人事情으로 不參했다.

TBS 製作陣 側은 意見陳述을 통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데스크 라인이 모두 會社를 떠나는 狀況이 發生해 適切한 措置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했다.

류 委員長은 “審議對象에 오른 프로그램들이 恣意的이고 感情的이며 煽情的인 發言으로 一貫했다”고 指摘했고, 이 委員도 “生放送임을 考慮하더라도 치우치는 것을 것을 放置하는 건 製作陣 責任”이라며 關係者 懲戒 意見을 냈다.

또 放送小委는 MBC-TV의 ‘MBC 뉴스데스크’가 뉴스打破의 김만배-신학림 인터뷰를 引用한 報道를 두고 방심위가 課徵金을 賦課한 事案을 傳할 때 自社 立場만을 傳達했다는 趣旨의 民願 提起와 關聯해서도 製作陣 意見 陳述을 듣기로 했다.
법원에서 해촉처분 집행정지 신청이 인용됨에 따라 심의 활동 복귀를 선언한 김유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이 2024년 제7차 방송심의소위원회 회의가 열린 5일 서울 양천구 방심위에서 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것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4.3.5 뉴스1
法院에서 解囑處分 執行停止 申請이 認容됨에 따라 審議 活動 復歸를 宣言한 金裕珍 放送通信審議委員會 委員이 2024年 第7次 放送審議小委員會 會議가 열린 5日 서울 陽川區 放審委에서 會議에 參席하지 못한 것에 對한 立場을 밝히고 있다. 2024.3.5 뉴스1

류 委員長은 “課徵金을 確定하면서 16分에 걸쳐서 왜 課徵金을 이렇게 決定했는지 立場을 發表했는데 이를 單 한 줄도 反映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밖에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와 所屬社의 葛藤 事態를 다룬 SBS-TV ‘그것이 알고싶다’ 지난해 8月19日 放送分에는 參席者 全員 一致로 ‘警告’가 議決됐다.

한便 이날에도 윤성옥 委員은 跛行的 運營에 抗議하며 不參했다. 最近 法院에서 解囑 處分 執行停止 申請이 引用된 金裕珍 委員은 參席하지 못했다.

金 委員은 류 委員長과 面談한 뒤 取材陣에게 “(委員長이) 옥시贊 委員의 假處分 決定이 나기 前까지는 所謂 配定을 할 수 없기 때문에 會議에 들어올 수 없다고 말했다”며 “(이런 原則이라면)가처분 決定 前까지 (尹 大統領이 金裕珍·옥시贊 委員 後任으로 推薦해 委囑한) 李貞玉·문재완 두 분도 所謂 配定을 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主張했다.

이에 류 委員長은 “所謂 配定에는 여러 考慮 要素가 있다. 玉 委員의 假處分 結果가 나오는 대로 迅速하게 所謂 配定을 하겠다”고 說明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