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權益委 “李在明 헬기移送 特惠與否 調査”… 民主 “暗殺 테러당한 野 代表에 2次加害”|東亞日報

權益委 “李在明 헬기移送 特惠與否 調査”… 民主 “暗殺 테러당한 野 代表에 2次加害”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消防廳長 “醫師가 要請… 問題없어”
李在明 오늘 黨務 復歸 最高委 主宰

16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피습 관련 ‘당대표정치테러 은폐·축소 수사 규탄대회’가 열린 가운데 같은 당
 홍익표 원내대표(앞줄 가운데)가 발언을 하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경찰은 피의자의 신상, 변명문, 사회적 경력, 통화 기록, 
인터넷 검색 기록, 소셜미디어 등 모든 사실을 한 점 의혹 없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뉴스1
16日 國會 本廳 앞 階段에서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 被襲 關聯 ‘黨代表政治테러 隱蔽·縮小 搜査 糾彈大會’가 열린 가운데 같은 黨 洪翼杓 院內代表(앞줄 가운데)가 發言을 하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警察은 被疑者의 身上, 辨明門, 社會的 經歷, 通貨 記錄, 인터넷 檢索 記錄, 소셜미디어 等 모든 事實을 한 點 疑惑 없이 公開하라”고 促求했다. 뉴스1
國民權益委員會가 釜山에서 凶器 襲擊을 當한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가 부산대病院에서 應急 헬기로 서울대병원으로 移送된 것이 ‘不法 特惠’에 該當하는지 調査에 着手했다고 16日 밝혔다. 이에 민주당은 “權益위가 暗殺 테러를 當한 野黨 代表에게 2次 加害를 하고 있다”고 卽刻 反撥하는 等 總選 政局에서 이를 둘러싼 論難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權益위 關係者는 “事件 發生 다음 날인 3日부터 이 代表의 헬기를 利用한 移送 過程에 不正 請託과 特惠가 있었을 可能性이 있다는 趣旨의 신고 여러 件을 接受하고 2週間 檢討해 왔다”고 말했다. 權益위는 17日부터 부산대병원 圈域外傷센터 等 病院 및 消防 關係者들에 對해 現場 調査를 進行하고 부산대병원과 서울大病院이 被襲 當日(2日) 消防當局에 應急 헬기를 要請하게 된 經緯 等을 把握할 豫定이다.

調査는 醫療陣이 이 代表 移送 過程에서 헬기 利用과 關聯해 外部 請託이나 壓迫을 받은 事實이 없는지 等에 焦點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병원에 直接 李 代表의 移送 要請을 한 것으로 알려진 천준호 黨代表 祕書室長도 調査 對象이 될 可能性이 크다.

消防當局은 李 代表의 헬기 電源 問題에 對해 “매뉴얼上 問題가 없다”는 立場이다. 남화영 消防廳長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記者懇談會에서 “醫師의 要請으로 全員하는 것은 매뉴얼上 問題가 없다”며 “지난해 應急헬기를 利用해 162名을 病院에 移送했다”고 말했다. 醫療機關의 헬기 移送 要請이 있었고, 應急 手術이 必要하다고 醫療機關이 밝힌 만큼 問題가 없다는 것.

民主黨은 權益委 調査에 對해 “明白한 政治的 意圖”라며 反撥했다. 민주당 박성준 代辯人은 이날 國會 브리핑에서 “尹錫悅 政權은 權益委를 앞세워 政治 테러로 生命에 威脅을 받은 野黨 代表를 욕보이려는 것인가”라고 聲討했다. 또 “몇 사람의 申告로 野黨 代表를 調査하겠다면 國民 大多數가 要求하는 (尹錫悅 大統領 夫人) 김건희 女史에 對한 特檢은 왜 拒否하느냐”고 批判했다.

李 代表는 17日 黨 最高委員會의 主宰를 始作으로 黨務에 復歸할 豫定이다. 被襲 後 보름 만으로, 서울大病院에서 10日 退院한 지 一週日 만이다.


김은지 記者 eunji@donga.com
고도예 記者 yea@donga.com
이채완 記者 chaewani@donga.com



#國民權益委員會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헬기移送 #暗殺 테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