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炭素 低減 建築 技術 開發에 焦點 맞춰 親環境 事業 轉換 加速化|東亞日報

炭素 低減 建築 技術 開發에 焦點 맞춰 親環境 事業 轉換 加速化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1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2023 大韓民國 持續可能性大會] 포스코이앤씨

ECO&REST 친환경 근로자 쉼터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직원들. 포스코이앤씨 제공
ECO&REST 親環境 勤勞者 쉼터 앞에서 寫眞을 찍고 있는 職員들. 포스코이앤씨 提供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3月 社名 變更과 함께 親環境 社會를 具現하는 ‘持續可能한 비즈니스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成長 비전을 發表하고 多方面에서 變化와 革新을 推進하고 있다.

한성희 사장
한성희 社長
포스코이앤씨는 포스코그룹 親環境 轉換의 核心인 水素還元제철 實證 事業 및 2次電池 生産 인프라 構築 事業에 參與하고 있으며 核心 技術 確保를 통해 差別化된 施工, 設計, 調達 솔루션을 提供한다는 計劃이다. 또한 政府의 親環境 에너지 轉換 政策에 따라 新再生에너지 發展, SMR(小型모듈原子爐) 等 親環境 事業을 强化하고 있다. 이를 爲해 2021年부터 오스테드, 에퀴노르 等 글로벌 再生에너지 企業들과 戰略的 協業을 통해 EPC 競爭力을 强化하고 海上 風力 建設을 위한 特殊 船舶 確保 等을 推進하고 있다. 建築 分野에서도 建築物 LCA(前 過程 評價) 觀點으로 ‘共同住宅 제로에너지 빌딩 로드맵’을 樹立하고 施工 段階 炭素 排出 低減, 使用 後 자리를 옮겨 再使用할 수 있는 資源循環 모듈러 公法, 제로에너지 1等級 松島 잭니클라우스 빌라를 선보이는 等 技術 開發에 邁進하고 있다.

송도 잭니클라우스 제로에너지 1등급 친환경 주택. 포스코이앤씨 제공
松島 잭니클라우스 제로에너지 1等級 親環境 住宅. 포스코이앤씨 提供
포스코이앤씨는 建設 産業 生態系 全般의 炭素中立에 寄與하고자 職·間接 排出量 減縮뿐만 아니라 供給網 溫室가스 排出量을 包含하는 建設 前 過程 炭素 減縮을 骨子로 하는 2050 炭素中立 戰略을 이미 樹立한 바 있다. 올해에는 炭素中立 目標 達成을 위해 事業의 受注부터 遂行까지 全 段階에 걸쳐 ESG 리스크와 機會 要人을 모니터링해 持續可能한 事業을 擴大해 나가고 있으며 科學 基盤 減縮 目標 이니셔티브(SBTi) 認證과 ISO 50001 에너지經營 시스템을 導入해 親環境 經營 管理 體系를 더욱 高度化했다.

任職員과 外部 利害關係者가 함께 參與해 炭素中立 아이디어를 提案하는 ‘포스코이앤씨 그린 라운드 테이블’도 成果를 내고 있다. 디지털 名銜과 出入證, 太陽光 移動式 勤勞者 쉼터 導入이 그 結果物이다. 特히 太陽光 移動式 勤勞者 쉼터 ‘ECO&REST’는 建設業 氣候變化 適應 戰略의 一環으로 最近 여름철 氣溫 上昇에 따른 勤勞者 安全事故 豫防과 勤勞 環境 改善 및 炭素排出輛 低減까지 達成했다.

포스코이앤씨는 女性, 外國人 等 多樣性을 尊重하는 企業 文化 造成을 위해 ‘人權 經營’을 先導的으로 導入했다. 國內外 現場에서 發生할 수 있는 人權 問題를 先制的으로 찾아내 人權 侵害를 豫防하기 위해서다. 지난해에는 人權 經營 體系와 人權 리스크 識別, 救濟 措置 等을 담은 ‘人權 憲章’을 制定했고 올해는 人權 政策 聲明을 公表하는 한便 한성희 社長을 비롯한 全 任員이 參與하는 ESG 協議體 ‘企業市民 카운슬’ 傘下에 ‘人權 小委員會’와 ‘多樣性 協議體’를 新設해 社內 人權 死角地帶를 찾아내고 迅速하게 對應 方案을 마련하는 열린 疏通 體系를 構築했다.

建設 現場 안팎에서 ‘生物 多樣性’을 保全하는 活動도 積極的이다. 포스코이앤씨는 持續可能한 비즈니스 轉換과 함께 都市 生物 多樣性 增進을 위한 都市 養蜂 事業, 西海岸 블루카본 造成 事業, 事業地 周邊 環境을 考慮한 生態 造景 開發 等 實質的인 保全 活動을 實施하고 있다.

김신아 記者 sina@donga.com
#2023 大韓民國 持續可能性大會 #成長 #企業 #포스코이앤씨 #炭素 低減 建築 技術 #親環境 事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