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베르흐베인, 追加時間 2골 ‘79秒의 奇跡’|東亞日報

토트넘 베르흐베인, 追加時間 2골 ‘79秒의 奇跡’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레스터에 1-2로 뒤진 後半 50分
門前 混戰 뚫고 同點골 터뜨린 뒤 골키퍼까지 제치고 逆轉 決勝골
2年 前 439億원에 토트넘 移籍, 별다른 活躍없이 再利敵 擧論 中
歷史的 名勝負 主役으로 大活躍

골키퍼가 뒤에서 추격 토트넘의 스테번 베르흐베인(오른쪽)이 20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후반 
50분 동점골을 기록한 뒤 1분여 만에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아 상대 골키퍼 카스페르 슈마이켈을 제치고 결승골을 터뜨리고 있다. 레스터시티=AP 뉴시스
골키퍼가 뒤에서 追擊 토트넘의 스테번 베르흐베인(오른쪽)이 20日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레스터시티와의 競技에서 後半 50分 同點골을 記錄한 뒤 1分餘 만에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아 相對 골키퍼 카스페르 슈마이켈을 제치고 決勝골을 터뜨리고 있다. 레스터시티=AP 뉴시스
孫興慜(30) 所屬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곧 내쳐질 危機에 있던 ‘골칫덩어리’ 두 2線 攻擊手의 喜悲가 엇갈리고 있다. 湯器 은돔벨레(26)는 不振한 競技力과 不誠實한 態度로 안토니오 콘테 監督이 完全히 등을 돌린 反面에 스테번 베르흐베인(25)은 奇跡처럼 살아났다.

베르흐베인은 20日 英國 레스터 킹 파워스타디움에서 열린 EPL 17라운드 레스터戰에서 1-2로 뒤지던 後半 追加 時間 1分餘 사이에 2골을 터뜨리며 팀 歷史에 남을 만한 大逆轉勝의 主人公이 됐다. 後半 50分 門前 混戰 狀況에서 오른발로 同點골을 뽑아낸 데 이어 1分餘 만에 해리 케인의 浸透 패스를 받아 골키퍼까지 제치고 劇的으로 골網을 갈랐다. 英國 言論은 一齊히 ‘79秒의 奇跡’이라며 大書特筆했다. 토트넘은 11勝 3無 5敗(勝點 36)로 리그 5位에 올라섰다.

2020年 1月 네덜란드 PSV 에인트호번에서 約 2700萬 파운드(藥 439億 원)의 移籍料로 토트넘에 移籍한 베르흐베인은 孫興慜-케인 組合에 힘을 더할 攻擊 資源으로 期待를 받았다. EPL 데뷔前인 맨체스터 시티戰에서 데뷔골까지 터뜨렸다. 그러나 負傷 等으로 以後 오랜 不振의 터널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2020∼2021시즌 리그 21競技에 出戰해 1골에 그쳤고, 이番 시즌에는 이날 前까지 8競技 出戰에 그쳤다. 콘테 監督 體制 以後에는 루카스 모라에 밀려 리그에서 한 競技도 出戰하지 못했다. 그러면서 1月 移籍 市場에서 세비야(스페인), 유스 時節 親庭팀인 아약스(네덜란드) 等으로의 移籍이 有力視됐다.

베르흐베인은 지난해 12月 웨스트햄과의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8强 1次戰에서 손흥민과 後半 交替돼 1골 1도움으로 벼랑 끝에서 脫出할 機會를 잡았다. 그리고는 손흥민의 空白 時點에 기막힌 人生 反轉 劇場골을 記錄한 것이다. 베르흐베인은 競技 後 BBC 放送을 통해 “負傷으로 힘든 시즌이었다. 孫興慜, 케인, 某라는 아주 잘하고 있는데 나도 뭔가 해내야 했다. 機會가 왔을 때 나를 監督에게 보여줄 必要가 있었다”며 활짝 웃었다.

부상 중인 손흥민은 자신의 SNS에 베르흐베인의 영상을 캡처해 올리고 축하를 보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負傷 中인 孫興慜은 自身의 SNS에 베르흐베인의 映像을 캡처해 올리고 祝賀를 보냈다. 孫興慜 인스타그램 캡처
孫興慜도 競技 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베르흐베인의 中繼 畵面 寫眞을 올리며 ‘My boy!!!!!!’라는 글과 함께 祝賀 하트를 남겼다. 베르흐베인은 토트넘에 入團할 때 孫興慜이 ‘롤 모델’임을 밝혔다. 2020年 12月 英國 ‘미러’와의 인터뷰에서는 “손흥민이 어떻게 相對를 이기기 위해 뛰는지 알고 있다. 나도 손흥민을 보고 잘 알게 됐다”고 치켜세웠다.

유재영 記者 elegant@donga.com
#토트넘 #베르흐베인 #79秒의 奇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