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40야드 짜리 8番홀…長打 골퍼들에겐 ‘꿈 같은 코스’|東亞日報

640야드 짜리 8番홀…長打 골퍼들에겐 ‘꿈 같은 코스’

  • 스포츠동아
  • 入力 2017年 10月 17日 05時 45分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의 대중제 골프장 서원힐스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XGOLF가 선정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스트 9번 홀(왼쪽)과 사우스 9번 홀의 모습. 사진제공 | XGOLF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의 對中第 골프場 서원힐스가 東亞日報, 스포츠동아, XGOLF가 選定한 ‘消費者 滿足 10代 골프場’에 2年 連續 이름을 올렸다. 이스트 9番 홀(왼쪽)과 사우스 9番 홀의 모습. 寫眞提供 | XGOLF
■ 大衆 親和 골프場 ‘서원밸리컨트리클럽’

會員制 18홀 서원밸리·퍼블릭 27홀 서원힐스
캐디 서비스·그린피·코스管理·接近性 好評
四季節 波瀾잔디…韓 겨울에도 라운딩 可能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은 會員制 18홀 서원밸리와 퍼블릭 27홀 서원힐스로 構成돼 있다. 서원힐스는 골프 마니아들 사이에서 소문난 퍼블릭 골프場이다.

온라인 골프豫約서비스를 提供하는 XGOLF 홈페이지의 골프場 平均評點에서 이 事實은 確認할 수 있다. 300餘個 골프場 가운데 캐디서비스, 그린피 滿足度, 코스管理, 食飮料서비스 等 全 部分에서 平均 以上의 點數를 받았다.

特히 그린피 滿足度가 매우 높다. 서울 市內에서 1時間 以內에 到着할 수 있어 接近性이 좋은데다 費用負擔을 最少化할 수 있다는 長點이 있다.

코스 管理도 잘 돼 누구나 라운드를 즐기기에 매우 좋은 條件이다. 그 德分에 東亞日報와 스포츠동아, XGOLF가 選定한 ‘消費者 滿足 10代 골프場’에 2015年과 2016年 2年 連續으로 選定됐다.

상서롭고 복된 땅 이라는 坡州의 옛 地名‘書院’의 이름을 딴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은 금병산 자락 海拔高度 70∼170m의 正南向 盆地에 코스가 들어섰다. 골프場에 一旦 들어서면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을 받는다. 環境親和的인 골프場으로 故鄕의 情이 느껴지는 便安함을 준다.

예전 임금님의 사냥터로 상서로운 땅의 所謂 말하는 明堂에 코스가 자리 를 잡았다. 四季節 해가 비치는 正南向에 내려앉은 盆地形이어서 한 겨울에도 라운드가 可能하다. 2012年 가을 總 45홀 大規模의 코스로 再誕生하면서 國際大會 誘致가 可能한 7367야드(18홀 基準) 코스가 造成돼 있다.

四季節 내내 파란色 兩잔디 페어웨이를 最上의 條件으로 經驗할 수 있다. 코스는 넓고 길어 願하는 만큼, 願하는 대로 칠 수 있는 코스다.

서원힐스 웨스트 코스 8番 홀은 國內 單一 홀(파5)로는 가장 긴 640야드 거리다. 오르막까지 勘案하면 700야드가 넘는다. 長打를 자랑하는 골퍼들이 새로운 挑戰을 해볼 수 있는 시그니처 홀이다. 송호 디자인그룹과 최등규 會長의 熱情이 녹아들어 골퍼들에게는 꿈같은 코스를 만들어 냈다.

사우스 코스 8番홀 옆에는 野外 웨딩홀이 있다. 골프場에서의 結婚式을 꿈꾼 ‘골프 女帝’ 박인비가 서원아트리움의 自然 속에서 結婚式을 치러 話題가 된 곳이다.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은 文化코드의 1番地로도 有名하다.

國內골프場으로는 最初로 2000年부터 慈善 콘서트를 進行하고 있다.

콘서트는 해마다 5月 마지막 週 土曜日에 열린다. 最近에는 全 世界의 K-POP 팬들이 찾아올 만큼 글로벌한 祝祭로 발돋움했다. 2017年까지 18年 동안 15回 콘서트가 열렸다. 콘서트 때는 골프場 全體가 蹴球場, 배드민턴場, 어린이 놀이터, 씨름場, 텐트村 等으로 탈바꿈한다.

이날만큼은 特別히 골프場 잔디 위에 駐車를 할 수도 있다. 地域住民, 골프場 會員, 一般人 等을 위해 골프場 全體가 開放된다.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은 地域과 함께 發展하는 同伴成長 프로젝트의 하나로 콘서트를 연다.

해마다 6月에는 坡州地域에 居住하는 事情이 어려운 多文化家庭 夫婦를 위해 無料로 合同結婚式까지 열어주고 있다. 서원힐스는 코스도 名品이지만 이처럼 골프와 一般人과의 距離를 좁혀주는 文化空間으로서 골프大衆化에 큰 役割을 해왔다. 골프場을 向한 大衆의 偏見을 깨준 功勞를 認定받아 2012年에는 文化관광부長官賞度 받았다.

최용석 記者 gtyo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