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 게이츠 칼럼]成功과 幸運의 函數|東亞日報

[빌 게이츠 칼럼]成功과 幸運의 函數

  • 入力 1997年 4月 14日 08時 21分


이番 칼럼은 世界 各國의 네티즌들이 電子郵便으로 보내온 質問에 對한 나의 對答을 整理한 것이다. 文〓當身의 成功에 運命이나 幸運이 얼마나 寄與했다고 생각하는가. 答〓幸運은 엄청난 役割을 했다. 그 幸運의 一部는 내가 業界에 발을 들여놓은 以後 찾아왔지만 一連의 幸運은 그보다 훨씬 일찍 始作됐다. 于先 나를 북돋워준 家族과 先生님이 그렇다. 아이들은 種種 그런 種類의 關心을 쏟을 때 뻗어나간다. 少年時節 폴 앨런과 사귀게 된 것은 믿어지지 않는 幸運이었다. 그의 直觀은 우리가 함께 세운 會社의 成功에 絶對的이었던 것으로 判明됐다. 앨런이 없었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存在하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가 처음 PC를 겨냥한 소프트웨어會社를 차린 타이밍도 우리의 成功에 必須的인 要因이었다. 純全히 幸運 탓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커다란 幸運없이 그같은 成功은 일어날 수 없었다. 제때에 태어난다는 것의 重要性에 對해서는 내가 쓴 「未來로 가는 길」의 改訂版에서 强調한 바 있다. 種種 世界에서 가장 偉大한 投資家로 불리는 내 親舊 워런 버핏은 「나의 특별한 才能이 價値있는 時代에 살고 있다는 것은 얼마나 感謝한 일인가」에 對해 얘기한다. 버핏은 그가 萬一 數千年 前에 태어났다면 아마 짐승의 點心距離가 됐을 거라고 말한다. 그는 그러나 株式市場이 存在하고 市場에 對한 그의 獨特한 理解가 제값을 받는 時代에 태어났다. 마찬가지로 나도 제 때 제 場所에서 태어났다. 當身이 韻좋고 成功的일 때 自己滿足에 흐뭇해하지 않는 것이 重要하다. 幸運은 시큼하게 變할 수 있다. 消費者들은 몇몇 會社만 成功토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그들은 큰 失手를 참지 않는다. 나는 成功的으로 남아있길 希望하지만 保障은 없다. 文〓當身이 美國 市民이라는 事實은 當身의 꿈을 이루는데 얼마나 도움이 됐나. 答〓美國은 다른 어떤 곳보다 젊은이의 事業을 받아들이는 態度가 强하다. 나는 19歲에 마이크로소프트사를 設立했다. 美國에는 젊은이가 會社를 차리고 기꺼이 사람들을 雇用할 수 있도록 하는 雰圍氣가 있다. 大衆과 言論,그리고 市場은 四柱가 어린데도 不拘하고 會社의 製品에 關心을 기울인다. 文〓當身의 人生에서 가장 큰 失手는 무엇인가. 答〓專門家的인 觀點에서 볼 때 내 對答은 무척 世俗的으로 들릴 것이다. 나는 제 때 우리 會社가 電子郵便 關聯 商品들을 開發하도록 하지 않았다. 마지못해 나섰기에 우리는 뒤떨어지게 됐다. 또 우리가 採用해야 했지만 그렇게하지 못했던 사람들이 있었다는 것을 後悔한다. 그들을 雇用하기 위해 좀 더 努力해야 했을 것이다. 個人的인 觀點에서 볼 때 나는 失手를 저지르긴 했지만 뒤로 돌아가 고쳐야만 하는 失手는 많지 않았다. 人生에서 大部分의 失手는 우리의 限界를 일깨워준다. 그것은 大槪 우리 人生에서 가장 값진 것으로 남는다. 〈整理〓김홍중 記者〉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