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準備됐다는 손흥민과 우레이…韓·中 에이스 激突 臨迫|東亞日報

準備됐다는 손흥민과 우레이…韓·中 에이스 激突 臨迫

  • 뉴스1
  • 入力 2019年 1月 15日 08時 36分


코멘트
한국 축구대표팀의 손흥민(토트넘) © News1
韓國 蹴球代表팀의 孫興慜(토트넘) ⓒ News1
韓國과 中國 蹴球를 代表하는 孫興慜(27·토트넘)과 우레이(28·상하이 상강)가 激突을 앞두고 있어 兩國 팬들의 期待感을 高調시키고 있다.

韓國과 中國은 16日 午後 10時30分(以下 韓國時間) 아랍에미티르(UAE)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2019 아시아蹴球聯盟(AFC) 아시안컵 C組 組別리그 最終 3次戰을 치른다.

韓國과 中國은 앞서 열린 1, 2次戰에서 모두 勝利를 거둬 勝點(6點)은 同率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韓國의 골得失은 +2에 그쳐 中國(+4)에 밀린 2位에 머물고 있다. 韓國이 中國을 相對로 勝利해야 組 1位를 차지, 以後 수월한 日程을 보낼 수 있다.

組 1位를 노리는 韓國은 14日에서야 23人 完全體를 이뤘다. 토트넘과 대한축구협회의 協議와 함께 組別리그 3次戰부터 合流하기로 한 孫興慜이 所屬팀 日程을 마치고 뒤늦게 代表팀에 加勢한 탓이다.

올 시즌 잉글랜드 舞臺에서 벌써 20個의 攻擊포인트(12골 8도움)를 記錄한 孫興慜은 名實相符한 韓國 蹴球의 에이스다. 最近 세 시즌 連續 두 자릿數 得點을 記錄하는 等 프리미어리그 頂上級 윙語로 거듭났다.

벤投壺 主戰 골키퍼 金昇圭(29·빗셀 고베)는 손흥민의 合流를 앞두고 “흥민이는 팀에 좋은 影響을 미친다. 월드컵 때 봤듯이 相對 選手들이 흥민이를 두려워 한다. 좋은 能力을 갖고 있어 팀에 플러스가 될 것”이라고 期待했다.

하지만 손흥민의 中國戰 出戰은 不確實해 보였다. 孫興慜은 지난해 12月 20日 아스널과의 카라바오컵(리그컵)을 始作으로 14日 맨체스터 유나이티드前까지 1個月도 안 되는 時間 동안 8競技 連續 先發 出戰했다. 孫興慜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競技가 끝나고 바로 6時間 동안 飛行을 하는 等 體力的으로 지쳐 있다. 여기에 中東의 時差, 環境 適應에도 時間이 必要하다.

그러나 아부다비에 到着한 손흥민의 表情은 밝았다. 14日 아부다비에서 取材陣과 만난 손흥민은 “토트넘에 있을 때 3日 間隔으로 競技를 했다. 中國前途 비슷하다. 이런 패턴은 몸에 익숙하다. 回復하면 크게 問題없을 것이다. 選手라면 準備해야 한다”고 다부지게 말했다.

代表팀 關係者는 “손흥민이 代表팀에 들어와 잠깐 이야기를 했는데 憂慮했던 體力에 對한 負擔은 크게 없다고 하더라”고 傳했다. 孫興慜이 파울루 벤투 監督과의 面談에서도 “뛸 수 있다”는 意志를 보인다면 中國戰에서 손흥민을 볼 수 있을 展望이다.

韓國에서 손흥민의 出戰 與否가 關心을 모은다면 中國에서는 우레이의 몸 狀態에 集中하고 있다. 우레이는 中國 代表팀의 에이스다. 지난해 中國 슈퍼리그에서 27골을 넣으면서 得點王을 차지했다. 또한 팀 優勝의 主役으로 認定 받아 리그 MVP를 受賞했다. 中國이 이番 大會에서 가장 믿는 攻擊手다.

그러나 우레이는 지난 7日 키르기스스탄과의 1次戰에서 相對와 衝突 後 넘어져 왼쪽 어깨 負傷을 입었다. 一部 中國 言論에서는 우레이가 더 以上 大會를 치를 수 없다고 했지만 그는 11日 필리핀과의 2次戰에 出戰, 2골을 넣으면서 3-0 勝利를 이끌었다.

그래도 아직 몸狀態가 正常이 아니기에 韓國戰 出戰與否는 未知數다. 一旦 우레이는 14日 아부다비의 알 와흐다 아카데미에서 열린 팀 訓鍊에 正常的으로 參加했다. 中國 代表팀 關係者는 “우레이는 正常的으로 訓鍊하고 있다. 韓國戰 出典도 可能할 것”이라고 傳했다.

正샤오 텐센츠닷컴 記者 亦是 “우레이가 韓國戰에서 뛸 可能性이 높다. 負傷이지만 못 뛸 程度로 深刻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처럼 韓國과 中國이 자랑하는 에이스 손흥민과 우레이는 正常的으로 組別리그 最終戰을 바라보면서 準備하고 있다. 勝敗를 결정지을 둘의 발 끝에 韓國과 中國 팬들의 視線이 모아진다.

?(아부다비(UAE)=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