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通信員 리포트] 스완지시티 새 監督? ‘奇誠庸 옛 恩師’ 抛옛 품을까|동아일보

[通信員 리포트] 스완지시티 새 監督? ‘奇誠庸 옛 恩師’ 抛옛 품을까

  • 스포츠동아
  • 入力 2015年 12月 14日 05時 45分


스완지시티 기성용(왼쪽)이 13일(한국시간)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맨체스터 시티 헤수스 나바스와 볼을 다투고 있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스완지시티 奇誠庸(왼쪽)李 13日(韓國時間)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遠征競技에서 맨체스터 시티 헤수스 나바스와 볼을 다투고 있다. 寫眞= ⓒGettyimages멀티비츠
次期 司令塔 候補로 로저스 等과 擧論
奇誠庸, 맨시티戰 풀타임…1-2 惜敗

奇誠庸(26)李 屬한 스완지시티가 13日(韓國時間)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시티와 2015∼201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遠征競技를 치렀다. 기성용은 選拔出場해 풀타임을 消化했지만 攻擊 포인트를 記錄하진 못했고, 스완지시티는 後半 追加時間에 決勝골을 내주고 1-2로 敗했다. 最近 更迭된 개리 몽크 監督 代身 앨런 커티스 監督代行이 벤치를 지킨 스완지시티는 3連霸와 함께 6競技 連續 無勝의 不振을 이어가며 3勝5無8敗(勝點 14)로 리그 15位에 머물렀다.

스완지시티는 지난 시즌을 8位로 마치며 發展하는 모습을 期待케 했으나, 올 시즌 들어선 無氣力한 팀으로 墜落했다. 結局 球團은 10日 몽크 前 監督의 更迭을 公式 發表했다. 스완지시티에서 2004年부터 選手生活을 하며 主將으로 活躍한 뒤 2014年 2月 司令塔에 오른 몽크 前 監督은 更迭 前 11競技에 1勝에 그치며 結局 팀을 떠났다.

몽크 前 監督은 以後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公式 報道資料를 통해 “지난 12年 스완지시티 家族으로 함께 하며 監督까지 해 榮光이었다. 세 番의 昇格, 리그컵 優勝, 프리미어리그 進出 等 다 表現하지 못할 程度로 最高의 瞬間들이 많았다. 只今 選手들이 早晩間 實際 能力을 다시 보이며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믿어 疑心치 않는다”며 팬들에게 感謝해했다. 2部리그의 풀럼이 몽크에게 關心을 보이고 있다는 報道가 最近 繼續해서 나오고 있어 몽크가 早晩間 새 일자리를 갖게 될지 注目된다. 아스널 아르센 웽거, 사우스햄턴 로널드 쿠만 等 많은 프리미어리그 監督들은 “몽크를 너무 빨리 更迭한 스완지시티는 너무 冷靜했다. 안타까운 現象”이라고 입을 모았다.

몽크의 更迭 以後 英國 言論은 次期 司令塔 候補 擧論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代表的으로 報道되고 있는 人物 中에는 스완지시티에서 監督을 맡은 經驗이 있는 브랜든 로저스 前 리버풀 監督, 선덜랜드에서 指揮棒을 잡았던 거스 抛옛 AEK 아테네(그리스) 監督,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이언 긱스 首席코치 等이 있다.

스완지시티에서 關心을 보였다고 알려진 아스널 出身 데니스 베르캄프는 最近 스완지시티 監督 자리에 關心이 없다고 發表하면서 候補에서 除外됐다. 데이비드 某예스 前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監督 亦是 많은 提議를 눈여겨보고 있지만 그中 스완지시티는 없다며 所聞을 否認했고, 로저스 前 리버풀 監督은 잉글랜드代表팀 司令塔 자리에 關心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루이스 판 할 監督은 긱스와 스완지시티 監督 자리에 對해 얘기한 적이 없고 所聞에 神經 쓰지 않는다고 밝혔다. 스완지시티로선 最大限 빨리 司令塔을 確定하고 리그에 集中하는 것이 重要해 누가 次期 監督이 될지에 關心이 모아지고 있다.

런던 | 허유미 通信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