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 “義俠 새 會長, 態度 强勁하지만 對話 參與 期待”|東亞日報

政府 “義俠 새 會長, 態度 强勁하지만 對話 參與 期待”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7日 13時 17分


코멘트

前날 서울大病院 訪問해 醫療界와 懇談會
"對話 始作됐다…협의체 繼續 擴大하기로"
"專攻醫 對話 위한 代表 構成, 法 違反 아냐"
"醫協 會長 減員 主張…理由·論據 確認 必要"

ⓒ뉴시스
朴敏秀 保健福祉部 第2次官은 醫療界를 向해 對話가 이미 始作됐다며, 消耗的인 論爭은 그치고 未來 靑寫眞을 함께 만들자고 當付했다. 會長이 바뀐 대한의사협회(醫協)와는 對話를 期待하면서도, 條件없는 對話를 促求했다.

朴 次官은 27日 午前 政府서울廳舍에서 醫師 集團行動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 브리핑을 열고 醫大 敎授들을 向해 “對話는 始作됐으며, 來年度 豫算과 醫療改革 4大 課題의 履行方案 等 論議 議題도 提示됐다”며 “政府를 믿고, 對話의 자리로 나와 建設的인 論議를 함께 해 나갈 것을 促求한다”고 말했다.

前날 午後 한덕수 國務總理와 曺圭鴻 福祉部 長官은 서울대병원을 訪問해 醫療界와 懇談會를 가졌다.

朴 次官은 “이를 始作으로 協議體를 繼續 擴大하고 論議 議題에 對해서도 協議해 나가기로 했다”며 “政府는 보다 緊密한 疏通을 통해 서로 理解와 共感帶를 넓혀나가는 努力을 더욱 强化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前날 午後에는 國務調整室長 主宰로 醫大 敎育志願 TF 2次 會議를 열고 醫大 增員에 必要한 敎育與件 現況과 需要調査 計劃을 點檢하고 汎部處 協助가 必要한 事項을 論議했다.

朴 次官은 “消耗的인 論爭을 그치고 大韓民國 保健醫療 未來의 靑寫眞을 政府와 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提案한다”며 “專攻醫들이 한時라도 빨리 醫療 現場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朴 次官은 專攻醫들에게 “周邊 눈치 보지 말고, 나부터 먼저 醫療 現場으로 復歸하는 勇氣 있는 決斷을 促求한다”며 “責任있는 代表團을 構成해 政府와의 對話의 자리로 나와주시기 바란다. 對話를 위한 代表團 構成은 法 違反 事項이 아니다”라고 했다.

아울러 “보다 積極的인 對話를 통해 只今의 狀況을 收拾할 수 있도록 모든 努力을 다하겠다”며 “患者와 그 家族의 不安과 苦痛이 커지지 않도록 非常診療體系를 더욱 튼튼히 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前날 義俠에서 ‘强性’으로 分類되는 임현택 新任 會長 當選과 關聯해 “醫協度 새로운 陣容을 갖췄기 때문에 함께 對話를 해 나가기를 希望한다. 새 會長께서 强勁한 態度를 보이고 있지만 政府와 對話에 參與해 주실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임 新任 會長이 醫大 定員을 500~1000名 줄여야 한다고 主張한 것에 對해서는 “增員을 論議하는 過程에서 減員이라는 게 方向性이 너무 다른 것 같다”며 “어떤 理由로 減員을 主張하는 건지 疏通을 통해 理由와 論據를 確認할 必要가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政府는 眞情性을 갖고 성실한 態度로 對話에 臨할 것이고, 醫協度 그렇고 大學 敎授들도 그렇고 對話 前提條件들이 있는데 바람직하지 않다”며 “患者 生命과 健康을 最優先으로 생각하는 醫療 本質을 생각해 條件 없이 對話에 臨해 주시기를 다시 한番 促求한다”고 밝혔다.

또 專攻醫를 行政處分(免許停止)할 境遇 義俠이 總罷業에 나서겠다고 한 것에 對해서는 “그런 主張은 醫師集團이 法 위에 서겠다는 것이다. 法을 違反한 것에 對해서는 相應하는 措置가 있어야 한다는 原則에는 變化가 없다”며 “다만 지난 週末부터 對話 努力을 하고 있는 中이기 때문에 悠然한 處分에 對해 黨과 繼續 論議 中”이라고 했다.

한便 前날 基準 首都圈 主要 5代 病院 入院患者는 4755名, 重患者室 入院患者는 2940名으로 各各 前週 平均 4761名, 2941名과 類似한 水準이다. 全體 綜合病院 重患者室 入院患者 數도 7205名으로 平時와 類似한 水準을 보이고 있다. 5大 病院을 除外한 上級綜合病院 入院患者 數는 全州 平均 對比 3.8% 增加한 1萬7702名이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