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檢, 母校 찾아가 敎師에 凶器 휘두른 20代 抗訴審도 懲役20年 求刑|東亞日報

檢, 母校 찾아가 敎師에 凶器 휘두른 20代 抗訴審도 懲役20年 求刑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3月 26日 10時 43分


코멘트
대전 대덕구 한 고등학교에서 20∼3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학교에 무단침입 하여 40대 교사를 흉기로 찌르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한 뒤 학교 출입문이 굳게 닫혀 있다. 2023.8.4. 뉴스1
大田 大德區 한 高等學校에서 20∼30臺로 推定되는 男性이 學校에 無斷侵入 하여 40代 敎師를 凶器로 찌르고 逃走하는 事件이 發生한 뒤 學校 出入門이 굳게 닫혀 있다. 2023.8.4. 뉴스1
自身의 母校인 大田의 한 高等學校에서 敎師에게 凶器를 휘둘러 殺害하려 한 嫌疑로 起訴된 20代에게 檢察이 抗訴審에서도 懲役 20年을 求刑했다.

大戰高法 刑事3部(김병식 部長判事) 審理로 26日 열린 A 氏(29)의 殺人未遂 嫌疑 事件 抗訴審 結審 公判에서 檢察은 “그날 以後 被害者의 日常은 完全히 망가졌고 被害 回復도 이뤄지지 않았다”며 A 氏에게 이같이 宣告해달라고 裁判部에 要請했다.

이날 A 氏는 “이런 犯罪를 저지르게 될 줄 꿈에도 몰랐다”며 “先生님께 正말 罪悚하고 精神的인 衝擊을 받았던 다른 분들에게도 謝罪의 말씀 傳하고 싶다”고 陳述했다.

앞서 A 氏는 지난해 8月 4日 午前 10時頃 大田 大德區 한 高等學校에 侵入해 敎師 B 氏(49)의 얼굴과 옆구리 等을 凶器로 10餘 次例 찌르고 달아났다가 이날 낮 12時 20分 大田 中區 유천동 한 아파트 隣近 路上에서 檢擧됐다.

그는 事件 當日 “B 氏와 만나기로 連絡하고 왔다”며 正門으로 들어간 後 敎務室에 찾아와 B 씨를 찾았고, B 氏가 授業 中이라는 말을 듣고 敎室 밖에서 1時間假量 기다리다가 授業을 마치고 敎務室에 돌아온 B 氏를 찾아 身元을 確認하고 犯行한 뒤 곧바로 逃走했다.

檢察 調査에서 A 氏는 被害妄想으로 事實과 다른 感情에 사로잡혀 B 氏를 對象으로 犯行을 저지른 것으로 調査됐다. 그는 母校 敎師들의 勤務地를 인터넷에 檢索하고 ‘非公開 설정’된 B 氏 勤務地를 다른 敎師에게 물어보거나 學校 홈페이지 確認 後 直接 電話하는 方法으로 確認한 것으로 把握됐다.

또 該當 通貨 內譯을 隱蔽하기 위해 지난해 11月부터 지난 7月 20日까지 携帶電話 番號를 3次例나 變更하고 機器를 初期化하거나 通信資料 및 인터넷 使用記錄을 事前에 廢棄 및 削除하는 等 追跡 遮斷을 試圖했다.

B 氏가 在職 中인 學校를 確認한 A 氏는 學校 홈페이지에서 學事日程을 確認해 放學式 直前 犯行을 저지르려다 失敗하면서 開學式 다음 날인 지난 4日 犯行을 저지른 것으로 調査됐다. A 氏는 지난 7月 14日 午後 4時頃에도 凶器를 所持한 채 B 氏가 勤務하는 高等學校를 찾아갔다가 B 氏를 만나지 못해 다시 돌아왔던 것으로 傳해졌다.

A 氏는 集團 괴롭힘 等을 當했다고 한 主張했지만 事實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으며, 2021年 6月부터 지난해 12月까지 A 氏가 大田 所在 한 精神科醫院에서 通院 治療를 받고 入院 治療를 勸誘받았으나 拒絶하고 追加 治療를 받지 않은 事實도 確認됐다.

지난해 11月 23日 열린 1審에서 裁判部는 “被害妄想에 依해 犯行을 저질렀으나 犯行 場所나 方法·同期 等을 考慮하면 매우 危險하고 罪質이 좋지 않다”며 懲役 18年을 宣告했다. 하지만 A 氏는 刑이 무거워 不當하다며 抗訴했다.

송치훈 東亞닷컴 記者 sch5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