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비디아 AI 資格證으로 武裝해 就業 市場 뚫는다|동아일보

엔비디아 AI 資格證으로 武裝해 就業 市場 뚫는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0日 13時 15分


코멘트

原州 한라대 未來모빌리티工學科 新入生 全員 ‘젯슨 나노 AI’ 資格證 取得
엔비디아, 다쏘, HL만도 等과 協力해 實務能力 키워
動機 附與와 體系的인 敎育으로 地方大 限界 넘을 것

‘나는 AI’란 영어 글귀가 써진 티셔츠를 입은 정성숙 엔비디아 AI 엠배서더(강사)가  지난달 한라대 미래모빌리티공학과 2024학번 신입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한라대 제공
‘나는 AI’란 英語 글句가 써진 티셔츠를 입은 정성숙 엔비디아 AI 엠背書더(講師)가 지난달 한라대 未來모빌리티工學科 2024學番 新入生들에게 講義를 하고 있다. 한라대 提供

“엔비디아 資格證 獲得은 新入生들에게 强力한 動機를 附與할 것입니다”

고국원 原州 한라대 未來모빌리티工學科 敎授의 말이다. 이 學科 2024學番 新入生 40名은 最近 AI를 디바이스에 直接 搭載해 演算을 處理하는 엔비디아의 엣지 AI(온 디바이스 AI)인 ‘젯슨 나노 AI’ 資格證을 電源 獲得했다. 新入生들은 入學 前 2週間에 걸쳐 엔비디아 AI 앰배서더(講師)인 정성숙 엔비디아 젯슨 맘으로부터 딥 러닝, 머신러닝 等 AI의 基礎와 實務敎育까지 받은 後 試驗에 通過했다. 新入生들의 敎育에는 學科가 自體 開發해 2021年부터 活用 中인 AI 特化 敎育 프로그램인 ABCD(AI, 빅데이터, 코팅, 디자인)와 aMAP(AI 活用 모빌리티 特化 敎育 프로그램)도 쓰였다.

엔비디아 AI 基礎 資格證을 獲得한 新入生들은 앞으로 中級科程人 젯슨 AI 스페셜리스트, 高級課程人 젯슨 AI 앰배서더에 挑戰할 計劃이다. 中級과 高級課程은 AI를 活用한 프로젝트를 遂行해야만 資格 取得이 可能하다. AI 스페셜리스트 過程은 4學年 멘토와 1, 2學年 멘티로 構成돼 1人 1 AI 프로젝트를 完成해야 한다.

엔비디아  ‘젯슨 나노 AI’ 자격증을 취득한 원주 한라대 미래모빌리티공학과 2024학번 신입생들이 자격증을 딴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엔비디아 인증 중급, 고급 과정을 자격증 취득에도 도전한다. 한라대 제공
엔비디아 ‘젯슨 나노 AI’ 資格證을 取得한 原州 한라대 未來모빌리티工學科 2024學番 新入生들이 資格證을 딴 後 記念寫眞을 찍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엔비디아 引證 中級, 高級 過程을 資格證 取得에도 挑戰한다. 한라대 提供

○엔비디아 資格證은 就業에 琉璃

엔비디아가 認證하는 AI 産業界 認證은 學生들의 AI 關聯 企業과 未來모빌리티 分野 企業 就業에 肯定的으로 作用할 展望이다.

이 學科 卒業生들은 HL만도, 소네트, 코엠로보틱스 等 AI와 未來모빌리티 分野 大企業과 強小企業에 꾸준히 就業하고 있다. 學生들이 地方大의 限界를 딛고 主要 大學 工大生들度 들어가기 힘든 企業에 就業한 건 就業에 必要한 다양한 資格證 取得과 水準 높은 實務能力을 갖췄기 때문으로 分析된다. 高 敎授는 “入學 前부터 學生들에게 AI의 有望性과 關聯 分野 就業에 必要한 敎育課程을 充分히 說明한다”면서 “다양한 敎育시스템과 産學協力, 各種 競試大會 參加, 先輩들의 도움과 敎授들의 指導는 學生들도 滿足하는 成果를 내는 要因”이라고 했다.

○學生들의 可能性을 찾기 위해 努力

이 學科 學生들은 人工 知能 分野에서는 엔비디아와 구글 AI 資格證을 비롯해 世界的 設計 企業인 프랑스 다쏘가 認證하는 機械 設計, 組立 設計, 機械設計 스페셜리스트 等 最小 3個 以上의 資格證을 딴 後 就業 市場에 나가고 있다. 아울러 1年 내내 다양한 自律走行 競進大會 受賞으로 企業이 要求하는 現場 適應 能力을 갖춘 것도 就業에 유리하게 作用하고 있다.

高 敎授는 “進學 爲主 敎育에서 發見하지 못한 學生들의 可能性을 動機 附與와 體系的인 敎育시스템으로 찾아내고 있다. 엔비디아, 다쏘, HL만도 等 學科와 緊密하게 協力하고 있는 企業들과도 새로운 工學敎育 方法을 찾겠다”고 했다.

이종승 記者 urisesa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