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 最高 病院 9位… 患者가 信賴하는 病院 ‘우뚝’|東亞日報

國內 最高 病院 9位… 患者가 信賴하는 病院 ‘우뚝’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仁荷大病院 '메디 스토리']
美時事週刊誌 ‘世界 病院’ 評價… 글로벌 順位 148位, 44階段 上昇
‘患者自己評價結果’ 시스템 導入
高仕樣 로봇手術機器 保有 等 認定… 入院 滿足度 評價서도 最上位圈

인하대병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세계 최고 병원’에서 국내 순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하대병원 제공
仁荷大病院이 美國 時事週刊誌 뉴스위크가 最近 發表한 ‘2024年 世界 最高 病院’에서 國內 順位 9位에 이름을 올렸다. 仁荷大病院 提供
仁荷大病院이 美國 時事週刊誌 뉴스위크가 實施한 ‘世界 最高 病院’ 評價에서 처음으로 ‘國內 順位 톱10’에 進入했다. 지난해에 비해 順位가 4階段 上昇한 9位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仁荷大病院은 글로벌 順位에서도 44階段 垂直 上昇하면서 148位를 차지했는데, 仁川地域 病院 가운데 唯一하게 順位에 들었다.

뉴스위크는 最近 ‘2024年 世界 最高 病院(World’s Best Hospitals 2024)’ 順位를 發表했다. 이 媒體는 글로벌 調査 機關 스태티스타와 함께 全 世界 病院 2400餘 곳에 對해 調査해 優秀 病院 250곳을 選定했다. 評價 項目은 △30個國 8萬5000名의 醫師, 保健專門家, 病院管理者 對象 온라인 設問 △醫療 成果 指標 △患者 滿足度 △患者 健康狀態 自家 評價 施行 與否 等이다. 仁荷大病院 關係者는 “우리 病院이 韓國에서 4階段, 世界的으로 44階段 오르며 上位圈에 進入한 것은 가파른 上昇勢”라며 “仁川을 넘어 韓國을 代表하는 醫療機關으로 認識되고 있는 것”이라고 說明했다.

● 各種 評價 最上位圈 成跡

仁荷大病院은 重患者 治療 力量을 바탕으로 醫療傳達體系 確立을 主導하고 있다. 仁荷大病院은 保健福祉部가 推進하는 ‘重症診療體系 强化 事業의 遂行機關’이다.

이런 力量을 바탕으로 仁荷大病院은 最近 몇 해 동안 醫療 서비스 水準을 가늠하는 國內 各種 評價에서 最上位圈의 成跡을 거두며 名聲을 이어가고 있다. △入院 患者의 滿足度를 評價하는 健康保險審査評價院 主管 ‘患者經驗評價’ 全國 1位 △應急醫療센터의 施設과 人力 等 法定 基準과 安定性·效果性·適時性 等을 評價하는 福祉部 主管 ‘應急醫療機關 評價’ 全國 1位 △醫療 서비스의 質을 測定하는 福祉部 主管 ‘醫療 質 評價’ 最上位 等級(1-가)을 얻어 患者의 信賴를 받는 病院으로 成果를 내고 있다. 지난해 동아일보가 主催한 ‘메디컬 코리아 어워드’에서는 ‘重患者 治療 部門’에서 大賞을 受賞했다.

● 先進 醫術 導入으로 信賴 받아

仁荷大病院은 世界 醫療 흐름에 맞는 先進 醫術을 펼치면서 信賴받는 病院으로 認定 받고 있다. 患者自己評價結果(PRO·Patient-Reported Outcome) 시스템이 代表的인 事例다. 이는 臨床醫나 다른 사람의 介入 없이 患者가 直接 健康 狀態를 報告한 結果를 말한다. 患者 스스로 標準化된 自身의 症狀 및 狀態를 報告해 正確한 情報를 얻을 수 있는 手段으로 現在 臨床試驗이나 診療 現場에서 다양한 活用이 摸索되고 있다. 美國이나 유럽 等에서 患者의 삶의 質을 改善하고, 더 나은 治療 結果를 얻기 위해 擴大되는 趨勢다.

仁荷大病院은 2020年 12月 PRO를 導入했다. 글로벌 評價에서 高度 水準의 PRO 시스템을 保有한 것으로 評價받은 國內 醫療機關은 仁荷大病院을 비롯해 서울아산병원, 三星서울病院, 전남대병원 等 4곳뿐이다. 인하대는 現在 患者自己評價道具(PROM·Patient-Reported Outcome Measures)에 對한 著作權 購入과 著作物 使用 承認, 電送 플랫폼 開發 等을 거쳐 精神健康醫學科, 整形外科 等 18個 臨床科에서 醫療에 椄木하고 있다.

醫療界의 흐름인 로봇手術 分野에서도 成果를 내고 있다. 仁荷大病院 로봇手術센터는 現存 最高 仕樣의 單一孔·多孔 로봇手術氣를 모두 保有하면서 地域 내 로봇手術 分野를 先導하고 있다.

最近에는 全 世界 醫療用 로봇市場의 約 72%를 占有한 人튜이티브 서지컬과 諒解覺書(MOU)를 締結하고 아시아 로봇 手術 허브 構築에 나섰다.

利澤 仁荷大病院腸은 “우리가 갖추고 있는 醫療 시스템과 그것을 運用하기 위한 프로토콜이 國內 最高 水準에 있고, 글로벌 基準에 符合하는 競爭力을 보이고 있다”며 “世界가 注目하는 持續成長 可能한 醫療機關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仁荷大病院 #메디 스토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