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春川 ‘企業革新파크’ 選定… “尖端産業都市로 跳躍”|東亞日報

春川 ‘企業革新파크’ 選定… “尖端産業都市로 跳躍”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國土部 善導事業 公募 最終 選定
國內 代表 ICT 企業 ‘더존비즈온’
産業-住居-敎育 等 自足都市 造成
“市 人口 30萬 넘어 시너지 期待”

강원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에 조성될 기업혁신파크 조감도. 춘천시 제공
江原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에 造成될 企業革新파크 鳥瞰圖. 春川市 提供
最近 江原 춘천시가 企業革新파크 善導 事業 對象地로 最終 選定됨에 따라 人口 30萬 名 突破와 世界的인 尖端 知識産業都市로의 成長 目標에 靑信號가 켜졌다. 춘천시는 2005年 企業都市 選定에서 탈락했던 아픔을 19年 만에 씻어내며 地域 發展의 靑寫眞을 마련한 셈이다.

17日 춘천시에 따르면 國土交通部는 最近 企業革新파크 善導事業 公募에서 慶南 巨濟, 忠南 唐津에 이어 春川을 세 番째 都市로 最終 選定했다. 企業革新파크는 이른바 ‘企業都市 시즌2’로 불리며 民間企業이 主導해 自足的 複合 機能을 고루 갖춘 하나의 都市를 開發하는 事業이다.

企業革新파크의 事業 敷地는 남산면 광판리 一圓의 368萬 ㎡로 事業費 約 9364億 원을 들여 2033年까지 完工을 目標로 推進된다. 이 事業의 主導的인 役割을 擔當할 先導 企業은 ㈜더존비즈온이다. 더존비즈온은 春川에 本社를 두고 있는 國內 代表 情報通信技術(ICT) 企業이자 國內 全私的資源管理(ERP) 業界 1位 企業으로 지난해 企業革新파크 善導事業 公募詩 춘천시와 共同으로 提案했다.

春川의 企業革新파크는 尖端産業과 住居, 敎育, 醫療, 文化 等 複合機能을 고루 갖춘 尖端知識特化클러스터로 造成된다. 情報通信과 바이오, 人工知能, 데이터 等 尖端 知識産業과 硏究, 商業·業務, 住居, 敎育, 複合文化·體育 施設 等이 들어선다.

또 지난달 敎育部로부터 選定된 敎育發展特區 先導地域과 連繫해 春川에 걸맞은 人材 養成 體系를 構築한다. 詩에 따르면 더존비즈온 關聯 系列社뿐 아니라 尖端 分野 350個 以上의 企業이 入住意向書를 提出했다.

춘천시는 企業革新파크 造成을 통해 非首都圈에서의 尖端産業이 活性化되는 模範 事例가 될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이 事業을 통한 地域經濟 波及效果는 造成 段階에서 生産 및 附加價値 誘發 效果 1兆3829億 원, 就業 誘發 效果 5835名이다. 運營 段階에서는 生産 誘發 效果 5兆5575億 원, 雇傭 誘發 效果 4萬1313名으로 많이 增加할 것으로 豫想된다.

特히 6000家口의 人口 流入으로 28萬6262名(지난달 末 基準)인 春川 人口가 30萬 名을 넘어서 大都市 特例 條件을 充足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춘천시는 이 事業의 원활한 進行을 위해 올 下半期 專擔 組織을 部署 單位로 上向 改編해 行政的 支援뿐 아니라 地域 住民과의 疏通을 위한 專擔 窓口를 運營할 計劃이다. 國土部는 이달 末부터 專門家 컨설팅을 통해 春川 企業革新파크의 企業 入住需要 分析 및 그에 따른 開發面積 設定 等 效率的인 開發計劃 樹立을 支援할 豫定이다.

강원 춘천시가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11일 육동한 춘천시장이 기업혁신파크 부지인 남산면 광판리에서 사업 내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江原 춘천시가 企業革新파크 善導事業 對象地로 選定된 11日 육동한 春川市腸이 企業革新파크 敷地인 남산면 광판리에서 事業 內容에 對해 브리핑하고 있다.
육동한 春川市長은 “市 地域特化産業을 基盤으로 複合機能을 고루 갖춘 尖端知識特化클러스터로 企業革新파크를 推進할 것”이라며 “只今과 같이 앞으로도 時 企業革新파크의 成功的인 造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인모 記者 imlee@donga.com
#春川 #企業革新파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