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招待席]“原子力-水素로 蔚珍의 未來 競爭力 키우겠다”|동아일보

[招待席]“原子力-水素로 蔚珍의 未來 競爭力 키우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4日 03時 00分


코멘트

손병복 慶北 蔚珍郡數

손병복 경북 울진군수는 지난달 29일 “군민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한마음으로 함께한 결과 굵직한 대규모 국책 사업을 유치할 수
 있었다. 올해는 그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진군 제공
손병복 慶北 蔚珍郡數는 지난달 29日 “郡民 모두가 하나의 目標를 向해 한마음으로 함께한 結果 굵직한 大規模 國策 事業을 誘致할 수 있었다. 올해는 그 成果를 바탕으로 ‘새로운 希望 蔚珍’을 만드는 데 모든 力量을 集中할 것”이라고 말했다. 蔚珍郡 提供
“앞으로 蔚珍의 未來 競爭力은 原子力과 水素입니다.”

손병복 慶北 蔚珍郡數는 지난달 29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벼랑 끝 危機를 克服하기 위한 여러 推進 方案 가운데 가장 核心으로 原子力과 水素를 내세우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蔚珍郡은 交通 與件이나 人的 資源 確保가 쉽지 않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原子力水素 國家産業團地 候補地로 選定되는 뜻깊은 成果를 거뒀다. 158萬 ㎡ 規模에 豫算 4000億 원을 投資하는 巨大 事業”이라고 說明했다. 그러면서 손 郡守는 “特히 新한울 3·4號基 建設이 再開되면서 11兆7000億 원의 工事費를 2033年까지 投入한다. 地域經濟에 活力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一問一答.

―原子力과 水素를 中心으로 한 新成長動力 確保 狀況은….


“約 10年間 進行하는 工事를 통해 많은 勞動者가 蔚珍에 常住해 消費가 많아질 것이다. 地域 業體가 參與하는 方案도 論議하고 있다. 原子力水素 國家産業團地는 지난달 14日 非常經濟長官會議에서 企劃財政部 長官이 豫備妥當性 調査 免除를 推進한다고 밝혔다. 萬若 確定되면 造成 期間이 最大 7個月 程度 短縮될 것으로 豫想한다. 무炭素 前歷을 통해 水素를 大量 生産하려면 原子力에서 生産한 電氣를 國家産業團地로 直接 供給할 수 있는 電氣事業法 施行令 改正 等의 制度的 基盤도 마련해야 한다.”

―얼마 前 敎育發展特區 善導 地域에 最終 選定됐는데….


“大韓民國 未來 淸淨에너지 特化 敎育의 中心地 蔚珍을 비전으로 推進 戰略과 細部 課題를 마련했다. 3年間의 示範 期間 以後 正式 指定을 받을 수 있도록 努力할 것이다. 敎育發展特區를 통해 幼兒부터 大學까지 良質의 敎育을 받은 人材를 原子力水素 國家産業團地 入住 大企業 等에 就業할 수 있도록 連繫할 計劃이다.”

―蔚珍型 産業基盤 構築 推進 狀況은….


“現在 郡民(郡民)들이 從事하는 農業, 漁業, 林業을 發展시키고 小商工人들이 잘살 수 있는 基盤을 마련하는 것이다. 急變하는 農業 環境과 高齡化에 對應하기 위해 무엇보다 必要한 것은 機械化, 施設化라고 본다. 이를 위해 들녘 特區 事業과 有機農 複合서비스 支援團地, 地域 特化 賃貸型 스마트팜 造成 等을 推進하고 있다. 또 大型 低溫 貯藏庫 設置 等을 통해 힘들게 키운 農産物을 제값 받고 販賣할 수 있는 流通網 改善도 推進하고 있다. 漁業은 新鮮 流通 시스템을 만들어서 當日 水産物이 서울의 食卓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는 示範 事業을 進行하고 있다.”

―蔚珍 觀光 1000萬 時代를 宣言했다.

“滯留型 觀光資源을 開發하는 것이 時急하다. 이를 위해 다른 地域과 差別化한 四季節 오션 리조트 造成을 推進하고 있다. 基本 콘셉트와 位置 選定 等은 完了했고, 올해는 民間 投資를 위한 本格的인 活動을 始作한다. 이달 한 달은 大型 山불 克服 2周忌 이벤트로 主要 觀光地 料金을 半값에 즐길 수 있다. 蔚珍 旅行 後記를 作成하면 抽籤을 통해 膳物도 주니까 많이 訪問해 달라.”

―年末 東海線 2段階 延長 事業이 完工된다. 期待 效果는….

“列車 開通은 移動 時間을 크게 줄인다. 浦項에서 三陟까지 旣存 버스는 2時間 15分이 걸렸지만 列車는 55分 程度로 豫想한다. 釜山에서 江陵까지 列車를 타고 오갈 수 있어 交通의 革新이 이뤄질 것이다. 全 區間 開通은 當日 觀光도 可能하게 한다. 全國的으로 많은 觀光客이 蔚珍을 찾을 것으로 期待한다. 原子力水素 國家産業團地가 本格的으로 運營되면 東海岸 에너지 벨트가 構築돼 蔚珍 物流허브의 機能이 强化될 것이다.”


장영훈 記者 jang@donga.com


#손병복 #慶北 #蔚珍郡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