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氣候同行카드 ‘5萬원臺 靑年卷’ 나온다…26일부터 適用|東亞日報

氣候同行카드 ‘5萬원臺 靑年卷’ 나온다…26일부터 適用

  • 뉴시스
  • 入力 2024年 2月 21日 11時 19分


코멘트

滿 19~34歲 對象…無制限 大衆交通 惠澤
따릉이 包含 5萬8000원…事後 還給方式


서울市가 오는 26日부터 氣候同行카드를 5萬원臺에 利用할 수 있는 靑年 맞춤型 割引惠澤을 始作한다고 21日 밝혔다.

滿 19~34歲인 大學生부터 社會 初年生까지의 靑年層이 5萬원臺의 價格으로 서울버스, 地下鐵, 따릉이까지 無制限 利用할 수 있도록 해 大衆交通 分野 民生對策을 推進한다는 趣旨다.

氣候同行카드는 지난달 27日 出市 直後 現在까지 約 43萬張 販賣를 記錄하며 높은 呼應을 받고 있다. 特히 購買者 比率 中 20代와 30臺가 約 50% 水準으로 나타나는 等 靑年層 需要가 높은 것으로 分析됐다.

氣候同行카드 靑年 割引은 基本 價格臺人 6萬2000원, 6萬5000원에서 約 12%가 더 割引된 ▲5萬5000원(따릉이 未包含) ▲5萬8000원 2個 券種으로 適用된다.

市는 社會에 첫 발을 내딛는 靑年들이 學業, 求職 等 活動이 많음에도 不拘하고 所得은 相對的으로 적기 때문에 氣候同行카드 靑年割引을 實施해 交通費 負擔을 조금이나마 더 덜어주기로 했다.

市는 이番 靑年層 惠澤 擴大로 年間 約 360億원 豫算이 追加로 所要될 것으로 推算했다.

氣候同行카드 示範事業 期間 동안의 靑年 割引 惠澤은 事後 還給方式으로 適用된다. 6月까지 旣存 氣候同行카드 一般券種(6萬원 臺)을 利用한 後, 7月에 別途 還給申請을 거쳐 8月 그間 割引金額을 溯及해 還給 받을 수 있다.

모바일카드는 還給을 위한 別途 登錄이 必要하지 않지만, 實物카드의 境遇 카드 登錄 以後 期間에 對해서만 溯及 還給이 適用된다.

卽 實物카드를 利用하는 靑年은 現在 使用中인 카드를 티머니 홈페이지에 반드시 事前 登錄해야 한다. 以後 旣存 6萬원 臺 券種을 示範事業 期間 동안 利用하고, 오는 7月부터 모바일·實物카드 모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割引額 還給을 申請할 수 있다. 靑年 年齡 引證 後 計座番號를 入力하면 還給 申請이 完了된다.

7月 本事業부터는 5萬원臺 割引價格으로 充電이 可能한 靑年券種을 配布할 計劃이다. 모바일·實物카드 모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年齡 認證 및 카드番號 登錄을 마치고, 充電 時 간편히 靑年券種 옵션을 選擇하면 된다.

實物카드의 境遇, 7月부터는 氣候同行카드 靑年권종이 別途 出市·販賣될 豫定이며, 旣存 使用하던 一般카드 亦是 靑年券種 옵션을 適用해 使用이 可能하다.

아울러 詩는 여러 사람들이 카드를 돌려쓸 수 있는 不正使用을 막기 위해 割引 對象者 本人이 登錄한 모바일, 實物카드 中 하나의 카드에만 割引 惠澤을 適用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모바일 카드 및 實物카드 모두 홈페이지 上 年齡認證이 必要하며, 登錄情報는 持續 檢證된다.

李珍求 서울市 交通政策課長은 “購買와 使用 段階에서 不正 使用을 막기 爲한 技術的인 檢討를 하고 있다”며 “또 市民 意識을 높이기 위한 啓導度 같이 할 方針”이라고 했다.

윤종장 서울市 都市交通室長은 “無制限 大衆交通 利用에 强化된 惠澤까지 더한 氣候同行카드 靑年 割引을 始作으로 未來 世代인 2030 靑年들이 大衆交通 利用에 對한 動機 附與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改善과 惠澤 擴大에 總力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