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週末까지 最大 40㎝ 以上 暴雪…다음 週 ‘冷凍庫 寒波’|東亞日報

週末까지 最大 40㎝ 以上 暴雪…다음 週 ‘冷凍庫 寒波’

  • 뉴시스
  • 入力 2024年 1月 19日 12時 17分


코멘트

서울에도 빗방울·눈 날림 可能性
東風世紀·氣溫 따른 强首 變動性
다음週 平年보다 추운 날씨 繼續
火曜日에도 一部 地域엔 많은 눈

이番 週末(20~21日)까지 全國 大部分 地域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다음 週(22~28日)부터는 氣溫이 크게 떨어지고 바람도 强하게 불어 매우 춥겠다.

氣象廳은 19日 定例 豫報 브리핑에서 “現在 地上 高氣壓 發達로 인해 弱한 東風에 依한 江原嶺東 强首가 이어지고 있다”며 “東風 世紀와 氣溫에 따른 降水 强度나 形態 變動性이 클 展望”이라고 傳했다.

東海岸 强首는 0.8㎞ 上空 氣溫이 -4度 以下일 때는 東海岸까지 눈이, -2度일 때는 산지 以上에만 눈이 내리는 構造를 보이겠다.

이날 밤부터 東風이 다시 强化된 데 이어 土曜日(20日) 午後부터 日曜日(21日) 아침 사이에는 北쪽 高氣壓과 南쪽 低氣壓이 만나 江原嶺東에 많은 東風 强首가 豫想된다.

이에 따라 江原嶺東과 慶北北東山地, 江原中北部山地에는 最大 40㎝ 以上 많은 눈이 내릴 수 있겠다. 다만 東風 世紀에 따른 降水 領域과 强度의 變動性은 크겠다. 東風이 强化되면 降水 領域이 西쪽으로 擴大되고 强度도 强化되는 反面, 弱化되면 降水 領域이 南下하고 强度도 弱해지겠다.

土曜日 밤부터 日曜日 새벽까지는 서울에 빗방울이나 눈 날림이 觀測될 수 있겠고, 日曜日 밤부터 다음 週 月曜日(22日) 새벽까지는 大邱와 慶北에 비나 눈이 내릴 可能性이 있겠다.

이날부터 日曜日까지 豫想 積雪量은 ▲江原山地 10~30㎝(많은 곳 40㎝ 以上) ▲江原北部東海岸, 慶北北東山地 5~10㎝(많은 곳 15㎝ 以上) ▲江原中部東海岸 3~8㎝ ▲江原南部東海岸, 講院內陸 1~5㎝ ▲慶北北部東海岸, 慶北北部西部內陸, 慶南西部內陸, 濟州道山地 1~3㎝ ▲忠北, 全北北東內陸, 全南東部內陸 1㎝ 內外 ▲京畿南東部 1㎝ 未滿이다.

같은 期間 豫想 降水量은 ▲濟州道 30~80㎜(많은 곳 100㎜ 以上) ▲講院東海岸·山地 10~50㎜ ▲慶北北東山地, 慶北東海岸 5~30㎜ ▲光州, 全南, 釜山, 蔚山, 慶南 5~20㎜ ▲忠北南部, 全北, 大邱, 慶北內陸, 鬱陵島·獨島 5~10㎜ ▲大田, 世宗, 忠南, 忠北中北部 5㎜ 內外 ▲講院內陸 5㎜ 未滿 ▲京畿南部 1㎜ 內外다.

비가 그친 다음 週 月曜日부터는 차가운 大陸 高氣壓이 流入되며 氣溫이 級强해 平年(最低氣溫 -10~0度, 最高氣溫 1~8度)보다 낮은 氣溫이 이어지겠다. 바람도 强하게 불어 體感溫度는 더욱 낮아 춥겠다.

서울의 境遇 月曜日(22日) 最低 -7度, 最高 -4度에서 火曜日(13日)에는 最低 -13度, 最高 -7度까지 떨어지겠다. 以後 金曜日(26日)에야 最低 -5度 最高 3度로 漸次 氣溫이 回復될 展望이다.

다음 週 火曜日(23日)에는 西海上에 發達한 해汽車 구름과 上層 氣壓골이 만나 忠淸以南 西쪽 地域을 中心으로 많은 눈이 내릴 수 있겠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