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仁川文藝會館, 觀客과 더 가까이서 만난다|동아일보

仁川文藝會館, 觀客과 더 가까이서 만난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30周年 맞아 地自體와 協力해 公演
地域 文化體育센터-廣場 等서 열어
昨年 12月부터 施設 리모델링 工事
10月 小公演場부터 順次的으로 開館

내부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간 인천 남동구 문화예술회관 전경. 10월 소공연장 재개관에 맞춰 뮤지컬이 공연될 예정이다. 인천문예회관 제공
內部 리모델링 工事에 들어간 仁川 南洞區 文化藝術會館 前景. 10月 小公演場 再開館에 맞춰 뮤지컬이 공연될 豫定이다. 仁川文藝會館 提供
仁川市가 運營하는 文化藝術會館이 올해 開館 30周年을 맞아 地域 곳곳을 누비는 公演을 통해 市民들과 만난다.

1994年 4月 南東區 구월동에 門을 연 文藝會館은 그동안 大型 콘서트와 演奏會, 뮤지컬 等 다양한 公演이 열려 왔다. 이어 낡은 公演施設을 現代的 感覺으로 바꾸고, 觀覽客의 便宜性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月부터 內部 리모델링 工事에 들어갔다.

올해 文藝會館의 旣存 브랜드 公演들은 8個 基礎自治團體와의 協力事業으로 선보인다. 2008年 始作해 8萬餘 名의 觀客을 만나며 文藝會館의 代表 브랜드로 자리 잡은 ‘커피콘서트’는 3∼12月 東區文化體育센터에서 열린다. ‘빛과 소금’,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 等과 같은 라인업을 確定했다.

6月에 열리는 ‘클래식 시리즈’는 西區 靑羅블루노바홀에서 뮌헨少年合唱團이 公演하고, 中區文化會館에 피아니스트 백건우가 찾아간다. 舞踊 장르로 構成된 ‘스테이지149’는 5, 10月 연수구 松島트라이볼에서 열린다. 靑少年祝祭人 ‘썸머 페스티벌’은 8月 富平아트센터를, ‘어린이名作舞臺’는 10月 彌鄒忽區 학산小劇場을 찾아간다.

리모델링 期間에도 文藝會館의 遊休 空間에서 公演을 觀覽할 수 있다. 正午에 職場人을 위해 열리는 ‘間歇的 斷食 콘서트’는 4月 文藝會館 複合文化空間에서 열린다. 野外廣場에서는 5, 9月 ‘廣場 버스킹’과, 어린이들을 위한 ‘藝術로 놀이터’가 열려 活力을 불어넣는다. 29年 傳統의 常設舞臺人 ‘黃金토끼’도 4∼10月 野外廣場에서 볼 수 있다. 世界 有數의 公演을 映像으로 만나는 ‘스테이지 온 스크린’도 9月 野外廣場을 찾아간다.

文藝會館에 둥지를 틀고 多樣한 레퍼토리와 高品格 舞臺를 선보인 仁川市立藝術團도 市民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市立交響樂團은 12月까지 每달 1次例 延壽區 아트센터仁川에서 正統 클래식 사운드를 들려준다. 브루크너 誕生 200周年을 記念하는 ‘뉴 골든 에이지’와 클래식 巨匠들과 遭遇하는 ‘巨匠의 숨결’ 等이다. 市立合唱團度 4, 10月 世界的인 合唱 名曲을 紹介하는 ‘마스터워크’와 ‘K-클래식’ 시리즈를 통해 合唱의 世界로 案內한다. 市立舞踊團은 富平文化財團과 함께 企劃하는 ‘源泉’을 3月 舞臺에 올리는 것을 始作으로 서울, 釜山, 大田 等에서도 觀客들을 만나며 仁川의 춤을 알릴 計劃이다. 市立劇團은 글로벌 이슈를 다루는 海外 名作 시리즈를 선보인다. 戰爭, 難民의 問題를 다룬 ‘火焰’과 ‘하늘의 敵’을 4, 10月 富平아트센터에서 公演한다. 이 밖에 仁川의 初等學生과 中學生 50餘 名이 모여 創團하는 市立少年少女合唱團은 4月 맑고 밝은 童心을 처음으로 노래한다.

文藝會館은 리모델링 工事가 마무리되는 10月부터 小公演場을 始作으로 順次的으로 다시 開館할 豫定이다. 1300席 規模의 客席과 오케스트라 承康 舞臺, 回轉 舞臺 等이 設置돼 있는 大公演場은 照明과 音響, 映像, 機械 等 主要 施設을 多目的 專門 公演場에 적합한 最新 施設로 바꾸고 있다. 또 로비와 客席 같은 附帶施設도 觀客들이 公演을 便安하게 즐길 수 있는 空間으로 꾸민다. 小公演場과 展示室은 藝術人들의 意見을 反映해 音響과 照明 시스템을 새로 設置한다. 모바일 發券 시스템도 새로 導入하기로 했다.


황금천 記者 kchwang@donga.com
#仁川文藝會館 #뮤지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