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펜싱 스타’ 남현희 再婚 相對, 詐欺 前科 3犯…11名에 3億 원 뜯어내 實刑 宣告받아|동아일보

‘펜싱 스타’ 남현희 再婚 相對, 詐欺 前科 3犯…11名에 3億 원 뜯어내 實刑 宣告받아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26日 20時 34分


코멘트
올림픽 펜싱 銀메달리스트 남현희 氏(왼쪽)의 再婚 相對로 알려졌던 全貌 氏가 남 氏의 펜싱아카데미에서 펜싱을 배우는 모습. 남현희 펜싱아카데미 SNS 캡처

올림픽 펜싱 銀메달리스트 남현희 氏(42)의 再婚 相對로 알려졌던 全貌 氏(27)가 스토킹 嫌疑로 逮捕됐다. 남 氏 側은 詐欺 前科 3件이 있는 것으로 드러난 全 氏가 意圖的으로 남 氏에게 接近해 詐欺를 치려 한 게 아닌지 疑心하고 있다.

京畿 城南중원警察署는 스토킹 處罰法 違反과 住居侵入 嫌疑로 前 氏를 調査하고 있다고 26日 밝혔다.

警察에 따르면 全 氏는 이날 午前 1時 10分頃 京畿 성남시 중원구에 있는 남 氏 어머니 집에 찾아가 “아는 사람인데 들여보내 달라”며 여러 次例 門을 두드리고 招人鐘을 누른 嫌疑를 받고 있다. 남 氏 家族은 곧바로 112에 申告했고 警察은 前 氏를 現場에서 逮捕했다. 全 氏는 警察이 남 氏 家族으로부터 陳述을 받는 사이 共同 玄關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가려고 한 嫌疑(住居侵入)도 받고 있다.

警察은 逃走 憂慮가 없다고 보고 이날 午前 6時 20分頃 全 氏를 釋放했다. 다만 남 氏 周邊 100m 이내 接近과 電話, 메시지 接近을 禁止하는 ‘緊急應急措置’를 決定했다. 남 氏에게 스마트워치度 支給했다.

남 氏는 23日 한 月刊誌 인터뷰를 통해 全 氏와의 結婚 計劃을 發表했다. 當時 記事에서 全 氏는 ‘財閥 3歲’이며 乘馬 選手로 活躍하다 隱退 後 藝體能 敎育 및 情報技術(IT) 事業을 하는 것으로 紹介됐다. 하지만 인터뷰 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等에선 “前 氏에게 詐欺 被害를 當했다”는 趣旨의 글이 이어졌다.

동아일보가 確保한 判決文에 따르면 全 氏는 詐欺 嫌疑로 法院에서 3次例 實刑을 宣告받았다. 仁川地法은 2020年 12月 全 氏의 詐欺 等 嫌疑 1審 2件(懲役 2年, 8個月)을 倂合해 懲役 2年 3個月을 宣告했고, 2021年 2月 懲役 6個月을 宣告했다.

判決文에 따르면 全 氏는 2019年 6月頃 濟州에서 한 女性에게 男子로 行世하며 “나는 파라다이스호텔 카지노 會長의 婚外子”라며 “곧 業務에 復歸할 豫定인데 너를 祕書로 雇用하겠다”고 속여 約 7200萬 원을 뜯어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2015年 12月에도 結婚을 憑藉해 “禮式場 豫約, 畫報 撮影 等에 必要하다”는 等의 理由로 約 5900萬 원을 받아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全 氏는 2019年 8月~2020年 1月 紹介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被害者 3名에게 “함께 살자” “結婚하자”며 總 7300萬 원을 가로챘다. 이처럼 全 氏는 最小 被害者 11名에게 婚姻 憑藉 詐欺 等으로 3億 원 以上을 뜯어낸 것으로 나타났다.

남 氏는 最近 全 씨를 둘러싼 各種 疑惑이 提起되자 “完全히 속았다”며 全 氏에게 訣別을 通報한 것으로 傳해졌다. 또 25日 저녁 前 氏와 同居하던 집에서 나와 어머니 집으로 간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일보는 남 氏와 前 氏에게 數次例 電話했지만 連結되지 않았다.

한便 파라다이스 側은 이날 立場門을 내고 “前 氏가 婚外子라는 內容은 全혀 事實이 아니다. 嚴重하게 法的 對應할 方針”이라고 밝혔다.
최원영 記者 o0@donga.com
城南=이경진 記者 lkj@donga.com
城南=김윤진 인턴記者 高麗大學校 政治外交學科 4學年
여근호 인턴記者 연세대 言論弘報映像學部 修了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