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秋夕 黃金連休 ‘서울 나들이’ 어때요…공연·전시·전통체험 豐盛|東亞日報

秋夕 黃金連休 ‘서울 나들이’ 어때요…공연·전시·전통체험 豐盛

  • 뉴시스
  • 入力 2023年 9月 26日 11時 19分


코멘트

서울廣場, 光化門廣場 等서 祝祭·文化行事
南山골韓屋마을, 雲峴宮 等 秋夕 特別 行事

엿새間의 秋夕 ‘黃金 連休’ 期間 모처럼 모인 家族, 親知 等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文化 行事가 서울 곳곳에 마련된다. 굳이 멀리 가지 않더라도 傳統民俗놀이 體驗부터 野外圖書館, 祝祭 等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26日 서울市에 따르면 秋夕 連休 期間 서울廣場과 光化門廣場은 門을 활짝 열고 市民들을 맞는다. 30日부터 10月 1日까지 이틀間 運營하는 ‘光化門 冊마당’은 光化門廣場 六曹마당 隣近에 ‘그랜드 피아노’를 設置해 市民들이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 ‘光化門 피아노 버스킹’을 開催한다.

30日 午後 2~3時에는 피아니스트 강신혜가 參與하는 特別 舞臺가 펼쳐지고, 다음 달 1日에는 ‘발라 듀엣’, ‘이훈주’, ‘베이비 슈가’가 參與하는 서울거리公演 ‘구석구석 라이브’ 3回次 特別公演 進行된다. 連休 期間 내내 서울거리公演 ‘구석구석 라이브’ 거리公演團의 公演도 열린다.

서울市廳 앞 서울廣場 一帶에서는 29日~10月 1日 다양한 장르의 藝術 作品을 즐길 수 있는 ‘2023 서울거리藝術祝祭’가 進行된다. 거리藝術, 서커스, 舞踊 等의 公演을 비롯해 오브제를 活用한 設置 美術科 미디어 아트 等 34個의 作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天下第一脫工作所·프로젝트날다·예술불꽃 花郞’, ‘멜랑콜리댄스컴퍼니’, ‘LDP’, ‘코드歲時’, ‘프로젝트 루미너리’ 等 12個 藝術團體의 公演과 함께 서울市 代表 비보이단 ‘소울번즈’와 ‘이희문 五方神과’의 公演이 펼쳐진다.

祝祭 期間인 30日~10月 1日 午前 9時~午後 11時까지 서울市廳 뒤 射距離 區間부터 毛廛橋 앞 武橋洞 射距離 區間까지는 交通 統制가 이뤄진다.

秋夕을 맞아 傳統歲時風俗 等을 經驗하고 싶다면 特別 行事가 열리는 南山골韓屋마을, 雲峴宮, 三淸閣 等을 찾아보자. 南山골韓屋마을에서는 한가위 祝祭 ‘추우석’을 28日~10月1日까지 開催하고, 雲峴宮에서는 ‘한가위 民俗한마당’을 28日~10月3日까지 연다. 삼청각은 秋夕 特別公演 ‘삼청각 한가위 큰마당’을 開催한다.

서울의 主要 博物館인 서울歷史博物館, 서울工藝博物館, 漢城百濟博物館, 서울우리소리博物館에서도 秋夕맞이 公演과 體驗 프로그램 等에 參與할 수 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博物館 마당에서 ‘한가위 한마당’을 열고 風物놀이 公演 等을 선보인다. 漢城百濟博物館은 傳統 公演과 함께 所願을 빌어보는 ‘한가위 博物館 큰잔치’를 進行한다.

서울工藝博物館은 ‘秋夕에는 工藝를 推薦해’라는 主題로 ‘所願等 만들기’ 體驗을 進行한다. ‘國樂電子流浪團’의 公演 等도 선보인다. 서울우리소리博物館은 ‘한가위(We), 秋夕’을 主題로 한 ‘松편비누만들기’ 體驗과 함께 ‘創作아티스트 오늘’ 國樂 公演을 開催한다.

敦義門博物館마을은 秋夕의 豐盛함을 담은 特別 場터를 연다. 30日 낮 12時~午後 6時 手製沙糖, 傳統 떡, 햇밤 等 21곳의 販賣者가 參與하는 ‘플리마켓’을 열고, 市民들이 直接 參與하는 中古 場터인 ‘多市場터’도 開催한다.

노들섬에서는 오는 30日 午後 6時, 다음 달 3日 午後 4時 ‘文化가 흐르는 藝術마당’ 秋夕 特別 公演이 열린다. 퓨전 國樂 팀 ‘連理枝’가 우리 가락 한 마당을 膳賜하고, 팝페라 公演 팀 ‘빅토리아’가 모든 年齡이 두루 즐길 수 있는 有名 曲들을 선보인다. 노들섬을 찾은 누구나 別途의 申請없이 舞臺를 觀覽할 수 있다.

老人 專用 複合文化空間인 ‘청춘극장’에서는 歌手 배일호氏가 舞臺에 오르는 ‘秋夕特輯쇼’가 열린다. 公演을 觀覽한 觀客에게 가래떡 구이를 나눠주는 行事도 펼쳐진다.

서울시립미술관과 世宗文化會館 等 서울의 主要 文化施設도 秋夕 連休 期間 門을 연다. 서울市는 서울文化포털 홈페이지에 ‘秋夕 特別 페이지’를 마련해 多樣한 프로그램과 施設 情報를 提供할 豫定이다.

崔京周 서울市 文化本部長은 “秋夕의 豐盛함 만큼 가을날의 藝術 感受性과 좋은 追憶을 豐盛하게 채우는 즐거운 秋夕連休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