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 타고 한 바퀴… 富川의 숨겨진 魅力 찾아 시티투어 떠나요|동아일보

버스 타고 한 바퀴… 富川의 숨겨진 魅力 찾아 시티투어 떠나요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富川市-富川文化院 11月까지 進行
每週 土曜日 午前 10時∼午後 4時, 판-타-지-아 4個 코스 번갈아 運行
文化施設 觀覽-體驗 프로그램 參與… 송내역서 出發하는 코스 別途 運營

경기 부천시청 인근 승강장에서 시민들이 ‘부천시티투어’를 즐기기 위해 버스에 오르고 있다. 부천시 제공
京畿 富川市廳 隣近 乘降場에서 市民들이 ‘富川시티투어’를 즐기기 위해 버스에 오르고 있다. 富川市 提供
京畿 부천시가 버스를 타고 主要 觀光地를 둘러보는 프로그램인 ‘富川시티투어’를 7日부터 富川文化院과 함께 運營하고 있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事態가 發生하면서 투어를 中斷했으나 最近 社會的 距離 두기가 緩和되면서 運營을 再開했다.

文化觀光解說師가 同行해 富川의 坊坊曲曲을 돌며 有益한 說明을 해주기 때문에 온 家族이 함께 旅行하면 좋다. 또 交通費와 觀光地 入場料, 體驗料까지 包含된 利用 料金이 1萬 원으로 低廉해 負擔 없이 즐길 수 있다.

11月까지 每週 土曜日 午前 10時 富川市廳 옆 시티투어 乘降場에서 버스를 타고 出發해 午後 4時까지 進行된다. 45人乘 버스 1臺를 運行하기 때문에 參加者를 先着順으로 募集한다.

富川시티투어의 코스는 每週 ‘판, 타, 지, 아’로 번갈아 가며 進行된다. ‘판’ 코스에서는 富川의 歷史를 느낄 수 있다. 靑銅器 時代 大規模 遺跡地인 고강동 先史遺跡地, 富川에서 出土된 다양한 遺物을 鑑賞할 수 있는 富川鄕土歷史館, 日帝强占期 獨立을 위해 獻身한 安重根 義士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安重根公園이 기다린다. 富川활博物館에서는 활쏘기 體驗을 할 수 있다.

‘他’ 코스는 어린이들의 想像力을 북돋는 體驗 爲主 프로그램으로 構成됐다. 로봇을 直接 보고 만지면서 배울 수 있는 富川로보파크, 밤하늘에 떠 있는 별을 비롯해 天體를 鑑賞할 수 있는 富川天文科學館, 다양한 漫畫를 볼 수 있는 漫畫博物館까지 觀覽하게 된다.

‘知’ 코스는 環境을 테마로 野外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自轉車文化센터에서 無料로 빌려주는 自轉車를 타볼 수 있다. 富川市立博物館에서는 유럽의 陶瓷器와 首席, 甕器 等 다양한 테마의 展示物을 한곳에서 鑑賞하며 體驗 프로그램에 參加할 수 있다. 상동湖水公園에 造成된 테마植物園 ‘수피아’에서 다양한 植物들을 鑑賞할 수 있다.

‘아’ 코스에서는 탁 트인 野外에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그린파크農場은 모래놀이터, 動物, 花卉 農莊이 있어 다채로운 體驗이 可能하다. 또 農場 全體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富川아트벙커 B39는 複合 文化藝術空間으로 다양한 展示 公演을 鑑賞할 수 있다. 韓屋體驗마을에서는 넓은 마당에서 윷놀이, 오징어게임 等 다양한 傳統놀이를 體驗할 수 있다.

7月과 10月 다섯 番째 土曜日에는 ‘송내역 出發’ 코스가 別途로 運營된다. 京仁電鐵 송내역에서 出發해 부천역에서 마무리된다. 傳統文化의 魅力을 體驗할 수 있는 코스로 構成됐으며 富川鄕土文化財(第5號)인 부천석천농기고두마리보존회를 訪問해 風物 等 다양한 民俗놀이를 體驗해 볼 수 있다. 富川市立博物館과 富川활博物館을 觀覽한 뒤 투어가 마무리된다.

運行 時間과 코스 等 仔細한 內容은 富川文化院 홈페이지(www.bucheonculture.or.kr)에서 確認할 수 있다. 032-656-4306



황금천 記者 kchwang@donga.com
#富川市 #富川文化院 #文化施設 觀覽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