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法院, 閔庚旭 總選無效訴訟 再檢票…“事前投票地 以上 發見 못해”|동아일보

大法院, 閔庚旭 總選無效訴訟 再檢票…“事前投票地 以上 發見 못해”

  • 뉴스1
  • 入力 2021年 6月 30日 15時 50分


코멘트
법원 관계자들이 28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법원에서 4·15 총선 인천 연수을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의원의 무효 소송 재검표를 앞두고 있다. 민  2021.6.28/뉴스1 © News1
法院 關係者들이 28日 午前 仁川市 彌鄒忽區 仁川法院에서 4·15 總選 仁川 延壽乙 민경욱 前 未來統合黨(現 國民의힘)議員의 無效 訴訟 再檢票를 앞두고 있다. 민 2021.6.28/뉴스1 ⓒ News1
大法院은 민경욱 前 未來統合黨(現 國民의힘) 議員이 提起한 4·15 總選 無效訴訟과 關聯해 再檢票를 進行한 結果, 仁川 延壽區을 選擧區에서 一連番號에 異常이 있는 投票紙를 發見하지 못했다고 30日 밝혔다.

大法院 2部(主審 千大燁 大法官)는 28日 午前 9時30分부터 29日 午前 7時쯤까지 인천지법에서 國會議員 選擧無效 訴訟의 두番째 檢證期日을 進行했다. 檢證忌日에는 千 大法官과 조재연·이동원 大法官, 원·被告 辯護士들이 出席했다.

閔 前 議員 側에 따르면 法院은 28日 밤 9時40分쯤까지 仁川 延壽區을 投票紙 12萬餘매 全部를 投票紙 分類機에 통과시켜 이미지 生成作業을 한 後, 밤 10時부터 再檢票를 始作하고 候補別 得票 投票紙 數字를 再確認했다.

事前投票地 4萬5600餘매 이미지를 生成해 QR코드를 分析하고 지난해 總選 投票 이미지 QR코드 分析結果와도 對照하는 作業도 거쳤다.

裁判部는 또 閔 前 議員 側이 要請한 選擧人名簿 調査도 實施했다.

投票紙 再檢票 結果, 有效 投票數 中 더불어民主黨 鄭一永 候補者가 5萬2678票, 未來統合黨 閔庚旭 候補者가 5萬64票, 正義黨 李貞味 候補者가 2萬3183票, 國家革命配當金黨 주정국 候補者가 424票를 各 得票한 것으로 檢證됐다.

大法院은 “全體 投票지에 對한 이미지 파일을 生成해 그 中 事前投票紙들에 記載되어 있는 QR코드를 原稿가 提案한 프로그램을 통해 一連番號 數字 形態로 전환시켜 判讀한 結果, 選菅委가 仁川 延壽區을 選擧區에 附與한 一連番號 以外의 一連番號가 記載되어 있는 事前投票지는 存在하지 않았다”며 “重複된 一連番號가 記載되어 있는 事前投票地 亦是 存在하지 않은 것으로 檢證됐다”고 發表했다.

選菅委에 따르면 全體 投票지는 總 12萬7166表異高, 그 中 事前投票지는 4萬5593表다.

閔 前 議員은 지난해 5月 4·15總選이 電算造作과 投票造作으로 이뤄진 不正選擧라며 仁川 延壽區選擧管理委員會 委員長을 相對로 選擧無效訴訟을 냈다.

大法院은 앞서 지난해 12月 첫 檢證期日에 中央選擧管理委員會 果川廳舍를 訪問하고 서버運營 現況을 살펴본 바 있다.

當時 選擧 서버를 비롯해 事前投票地 QR코드 및 投票紙分類機 等 選擧用 電子裝備의 原理를 檢證했다. 다만 實物檢證 代身 選菅委 側의 準備資料 說明과 問答 方式으로 進行됐다.

選擧訴訟은 大法院 丹心制로 進行된다.
?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