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酸加里 막걸리’ 미스터리|東亞日報

‘靑酸加里 막걸리’ 미스터리

  • 入力 2009年 7月 7日 02時 57分


希望勤勞 參與 마을住民 함께 마시고 2名 死亡 1名 重態

死亡者 男便 “누군가 집에 놓고 가”… 警察 “意圖的 投入”

希望勤勞에 參加한 女性 2名이 靑酸加里가 들어간 막걸리를 마시고 숨져 警察이 搜査에 나섰다.

6日 午前 9時 10分頃 全南 順天市 황전면 川邊에서 막걸리를 마신 崔某 氏(59·女)가 갑자기 嘔吐를 하며 쓰러져 病院으로 옮기던 中 숨졌다. 崔 氏와 함께 막걸리를 마신 鄭某 氏(68·女)는 病院으로 옮겼으나 이날 午後 9時頃 숨졌고, 장某 氏(74·女)는 意識을 回復하지 못하고 있다. 또 異常한 냄새를 맡고 막걸리를 내뱉은 李某 氏(72·女)는 順天 性가롤로病院에서 治療를 받고 있다. 같은 마을에 사는 崔 氏 等은 이날 午前 8時부터 希望勤勞에 參加해 다른 勤勞者 30餘 名과 함께 川邊 一帶에서 풀 뽑기 作業을 하다 休息時間에 막걸리를 마신 것으로 알려졌다.

病院에서 治療를 받고 있는 이 氏는 “崔 氏가 집에서 가져온 플라스틱 容器 안에 든 막걸리 3甁 가운데 한 個의 뚜껑을 여는 瞬間 色깔이 異常하고 시큼한 냄새가 났다”며 “崔 氏 等은 ‘막걸리가 좀 異常하다’며 한두 모금을 마신 뒤 곧바로 吐했다”고 말했다.

警察 調査 結果 이들이 마신 막걸리는 이날 午前 5時頃 崔 氏 집 마당 안 乘合車 뒤에 누군가가 가져다 놓은 것으로 밝혀졌다. 崔 氏의 男便(59)은 警察에서 “검은 비닐封套에 들어 있는 막걸리 2病을 마루에 올려놨는데 아내가 이 막걸리와 슈퍼마켓에서 산 막걸리 1甁을 들고 일을 나갔다”고 陳述했다. 그는 “洞네 農事일을 많이 도와줘 平素에도 住民들이 집에 막걸리를 자주 갖다 준다”며 “이날도 이웃이 술을 가져다 놓은 줄 알고 아무런 생각 없이 집안에 들여다 놓았다”고 말했다.

警察은 成分 分析 結果 이 막걸리에 靑酸加里가 多量 包含된 것을 確認했으며 注射바늘 자국 等이 發見되지 않은 點으로 미뤄 누군가가 甁뚜껑을 열고 靑酸加里를 넣은 것으로 보고 있다. 警察은 內容物이 3分의 1 程度 남아 있는 問題의 막걸리 甁을 收去해 國立科學搜査硏究所에 精密 分析을 依賴했다. 警察 關係者는 “누군가가 崔 氏 等을 해치려고 意圖的으로 靑酸加里를 넣은 막걸리를 가져다 놓은 것으로 보고 搜査 中”이라며 “崔 氏 夫婦와의 怨恨關係 等이 把握되지 않아 마을 住民 270餘 名을 相對로 探問 搜査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順天=정승호 記者 shju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