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家族이 함께]仁川 송도유원지|東亞日報

[온家族이 함께]仁川 송도유원지

  • 入力 2003年 6月 5日 18時 50分


코멘트
국내 최대 인공 해수욕장이 들어선 인천 연수구 옥련동 송도유원지. 7월 초 개장될 해수욕장은 현재 보트장으로 활용되고 있다.-사진제공 인천 송도유원지
國內 最大 人工 海水浴場이 들어선 仁川 연수구 옥련동 송도유원지. 7月 初 開場될 海水浴場은 現在 보트場으로 活用되고 있다.-사진제공 仁川 송도유원지
짠물이 드나드는 人工 海水浴場을 갖춘 7萬餘坪 規模의 仁川 연수구 옥련동 송도유원지.

1960∼80年代 먼 바다로 避暑를 떠나지 못한 首都圈 市民들이 海水浴을 즐긴 뒤 갯벌을 거닐며 저녁노을을 鑑賞하던 곳으로 有名했다.

只今은 飮食店과 술집, 러브모텔 等이 들어서 多少 煩雜한 便이지만 아직 바닷바람을 쐬면서 家族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나절 나들이 코스로 遜色이 없다. 7, 8月에는 텐트를 치고 野營을 할 수 있다.

송도유원지(032-832-0011)는 모래沙場, 잔디밭, 솔밭, 野生花團地, 보트場, 動物園, 놀이施設 等을 갖추고 있다.

이곳의 가장 큰 長點은 잔디밭을 빼고 아무 곳에서나 炊事가 可能하다는 것이다. 10곳에 마련된 共同水道에서 먹을 물을 받고 설거지도 할 수 있다. 7個 코트가 있는 排球場 兼 足球場과 2個의 蹴球場은 豫約하면 使用할 수 있다.

이곳에는 水門을 통해 바닷물이 드나드는 直線 길이 150m의 國內 最大 人工海水浴場이 있다. 2萬6000名을 同時에 受容할 수 있으며 모래沙場이 造成돼 있다. 여름철엔 海水浴場으로 開放되지만 6月 末까지 보트場으로 利用된다. 櫓를 젓는 쪽배, 패달을 밟아 移動하는 ‘밤바 보트’ 等 200餘隻이 運營되고 있다.

스릴 滿點의 ‘매직’, 地上에서 60m 높이의 ‘大觀覽車’ 等 20餘種의 놀이器具도 즐길 수 있다. 10名 以上이 團體로 豫約할 境遇 電氣가마와 가스가마를 갖춘 陶瓷器 攻防에서 火病, 촛臺 等을 만드는 陶藝體驗을 할 수 있다. 實費 水準의 材料값만 내면 된다.

송도유원지 入場料는 어른 3000원, 靑少年 2000원, 어린이 1500원.

遊園地 周邊에는 바닷물을 만져볼 수 있는 아암도 海岸과 2時間 안에 登山을 마칠 수 있는 淸凉山, 싱싱한 꽃게와 膾감을 살 수 있는 소래浦口 等이 자리 잡고 있다.

또 古美術品 4300餘點을 所藏하고 있는 仁川市立博物館(032-832-2570)과 民俗用品, 陶瓷器 等 8000餘點의 遺物이 있는 東洋製鐵化學 遊水池 옆 송암미술관(032-833-2602)도 둘러볼 만하다.

송도유원지에서 仁川上陸作戰記念館으로 이어지는 200m 道路邊에 꽃게湯 飮食店이 몰려 있고 遊園地에서 10餘分 떨어진 동막漁村에는 꽃게찜 專門店 10餘個가 있다. 요즘은 꽃게철이어서 이곳을 찾으면 속살이 꽉 찬 꽃게를 맛볼 수 있다.

仁川=박희제記者 min0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