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在明, 1人 25萬원 ‘民生回復支援金’ 提案…서울 險地서 ‘普遍 支援’ 꺼냈다|동아일보

李在明, 1人 25萬원 ‘民生回復支援金’ 提案…서울 險地서 ‘普遍 支援’ 꺼냈다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4日 14時 46分


코멘트

"尹錫悅 政權 無能에 經濟는 破綻…高物價에 膣式"
"民生經濟 心肺蘇生術 必要…必要 豫算 13兆 推算"
"脆弱階層 1人當 10萬원 追加 等 地域貨幣로 支給"

ⓒ뉴시스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24日 國民 1人當 25萬원, 家口當 平均 100萬원을 支給하는 ‘民生回復 支援金’을 提案했다. 選擧때마다 李在明 代表가 專賣特許처럼 내놓는 ‘普遍 支援’ ‘普遍 福祉’ 카드를 또 꺼내든 것이다.

李 代表는 이날 午前 서울 송파구 蠶室 새마을 傳統市場에서 記者會見을 갖고 “멈춘 經濟가 다시 움직이도록 만드는 民生經濟 心肺蘇生術이 必要한 때”라며 “民主黨은 1人當 25萬원, 家口當 平均 100萬원의 民生回復 支援金 支給을 提案한다”고 밝혔다.

그는 “尹錫悅 政權의 無能과 國政失敗로 民生과 經濟가 完全히 破綻 地境에 處했다”며 “하루가 다르게 暴騰하는 物價는 國民들의 삶을 질식시키고, ”IMF도 코로나도 버틴 自營業者들이 只今은 더 以上 버틸 수 없다고 恨歎을 하고 있다“고 指摘했다.

이어 ”家計 所得 支援을 통해 消費를 늘리고 멈춘 經濟가 다시 움직이도록 만드는 民生經濟 心肺蘇生術이 必要하다“며 ”基礎生活 受給者와 次上位 脆弱 階層은 1人當 10萬원 追加 支給을 推進하겠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 때 災難支援金처럼 民生回復支援金도 地域貨幣로 支給하도록 하겠다“며 ”地域에서만 그리고 小商工人 골목商圈에서만 쓸 수 있도록 해서 地域 經濟를 살리겠다“고 約束했다.

李 代表는 ”民生回復 支援金 支援에 必要한 豫算은 13兆원 程度“라며 ”尹錫悅 政權이 그동안 퍼준 富者 減稅, 民生 없는 民生討論會에서 밝혔던 善心性 約束을 移行하는데 드는 900兆원, 1000兆원에 비하면 세 발의 피, 손톱 程度에 不過하다“고 强調했다.

그는 ”다른 나라들도 이미 이와 類似한 政策 處方을 했다“며 ”臺灣은 지난해 民生經濟 還流 次元에서 國民 1名當 25萬원의 經濟成果金을 支給했는데 이는 IMF 以後 最大 經濟 危機에 直面한 大韓民國 立場에서 注意깊게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나아가 尹 大統領과 國民의힘을 向해 ”選擧보다 民生, 政治보다 經濟가 重要하다“며 ”鎭靜 民生을 생각한다면 詐欺性 約束으로 國民 속일 窮理 하지 말고 實質的인 民生解法에 힘을 보태야 할 때다. 民生回復 支援 追更 論議에 卽刻 着手할 것을 公式 要請한다“고 말했다.

李 代表는 ”지난 2年 동안 잘했다고 하면 現象 維持를 위해 票를 주고, 2年 동안 못했다고 하면, 資格이 없다고 하면 確實하게 票를 주지 말아야 한다“며 ”主人이 主人 노릇을 해야 主人 待接을 받는다. 그러지 않으면 머슴과 種이 主人 머리 꼭대기에 앉는다“고 指摘했다.

그는 ”무너진 나라, 墜落한 國際 位相을 일으켜 세워야 하고 그 길은 민주당과 李 候補들, 李在明이 아니라 國民 여러분께서 열어갈 수 있다“며 ”민주당은 오늘의 苦痛과 絶望을 來日의 希望과 期待로 바꾸는 有效한 道具가 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