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韓, ‘地方發展 20x10 政策’ 推進 本格化…조용원이 TF 이끈다|동아일보

北韓, ‘地方發展 20x10 政策’ 推進 本格化…조용원이 TF 이끈다

  • 뉴스1
  • 入力 2024年 1月 30日 09時 24分


코멘트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0일 “김화군의 지방공업공장들에서 지난 2년간 공업 생산액이 2배 이상으로 장성하고 군 인민들의 사상정신 상태와 물질문화생활 영역에서 놀라운 진전이 이룩되고 있다”면서 “이는 당의 지방공업 발전 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뚜렷이 실증해 준다”라고 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30日 “金化郡의 地方工業工場들에서 지난 2年間 工業 生産額이 2倍 以上으로 長成하고 軍 人民들의 思想精神 狀態와 物質文化生活 領域에서 놀라운 進展이 이룩되고 있다”면서 “이는 黨의 地方工業 發展 政策의 正當性과 生活力을 뚜렷이 實證해 준다”라고 傳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北韓이 金正恩 勞動黨 總祕書가 强調한 ‘地方發展 20x10 政策’ 推進을 위한 非常設(TF) 組織을 꾸리는 等 事業 推進에 速度를 내고 있다.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30日 ‘地方發展 20x10 非常設中央推進委員會’가 正式 事業에 着手했다고 報道했다.

金 總祕書는 지난 24日 黨 中央委員會 第8期 第19次 政治局 擴大會議에서 地方發展 20x10 非常設推進委員會가 地方工業工場 建設 關聯 事業을 指揮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金 總祕書의 指示가 나온 지 一週日이 안 된 時點에 推進위가 꾸려졌다.

新聞은 조용원 黨 組織祕書가 推進委 業務를 指導하게 된다고 밝혀 TF의 責任者임을 示唆했다. 박정근 內閣副總理, 전현철 黨 中央 祕書, 리히龍 黨 中央 組織指導部 第1副部長 等 黨 中央과 性, 中央機關의 責任일꾼들도 推進委 名單에 이름을 올리는 等 高位幹部들이 網羅돼 이番 事業의 重要性을 浮刻했다.

推進위는 地方發展 20x10 政策에 따른 地方工業工場 建設 設計, 施工 等 工事 推進 業務와 原料基地 造成 事業을 맡는다고 新聞은 報道했다.

新聞은 이날 일꾼들에게 政策 履行을 다그치는 記事를 揭載하며 雰圍氣를 띄웠다. 新聞은 “只今이야말로 모든 일꾼들이 이 나라 公民들의 삶을 걱정하고 그것을 풀기 위한 黨의 決定과 共和國 政府의 施策 實行에 死活을 걸고 하루를 열흘, 百날로 쪼개가며 頑剛한 奮發力과 鬪志를 發揮해야 할 때”라고 다그쳤다.

또 雰圍氣를 끌어올리기 爲해 全國 各地에 ‘敬愛하는 김정은 同志께서 提示하신 地方工業 發展 政策을 徹底히 貫徹하자’ 等의 內容이 담긴 宣傳文句와 宣傳化 等 直觀宣傳物들을 揭示했다.

新聞은 이番 事業의 模範事例로 提示된 金化郡의 成果를 持續的으로 宣傳하고 있다. 新聞은 全國 200餘個 市, 郡 中 人民生活 關聯 事業에 있어 가장 成果가 좋지 않던 江原道 金化郡이 食料品工場, 옷工場, 日用品工場 等 工業工場 建設과 茱萸나무林, 종이原料林 等 原料 基地 造成을 통해 住民들의 生活을 向上시킬 수 있었다며 政策의 效果를 宣傳하기도 했다.

新聞은 “金化郡의 地方工業工場들에서 지난 2年間 工業 生産額이 2倍 以上으로 長成하고 軍 人民들의 思想精神 狀態와 物質·文化 生活 領域에서 놀라운 進展이 이룩되고 있다”라며 “金化郡의 成果는 모든 方面에서 都市와 農村, 中央과 地方의 隔差를 줄이며 不均衡을 解消하고 다 같이 함께 發展하는 富裕하고 문명한 社會 建設을 다그치는 데서 貴重한 밑천으로, 經驗으로 된다”라고 强調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