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地方發展’ 計劃 履行 促求…“衣食住 解決에 確實한 變化”|東亞日報

北, ‘地方發展’ 計劃 履行 促求…“衣食住 解決에 確實한 變化”

  • 뉴스1
  • 入力 2024年 1月 26日 09時 28分


코멘트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9차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지방발전 정책 관련 발표한 강령적 결론에 대한 반향을 조명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26日 金正恩 勞動黨 總祕書가 黨 中央委員會 第8期 第19次 政治局 擴大會議에서 地方發展 政策 關聯 發表한 綱領的 結論에 對한 反響을 照明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北韓이 지난 23日~24日 勞動黨 中央委員會 第8期 第19次 政治局 擴大會議 結果를 照明하면서 올해 地方發展 成果 達成을 再次 促求했다.

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26日 “地方工業 發展 戰略은 人民의 웃음과 幸福을 社會主義 制度의 象徵으로, 强國의 地位를 결정짓는 尺度로 내세우는 勞動黨만이 내놓을 수 있는 不滅의 革命大江”이라고 强調했다.

이어 “나라의 알穀 生産 構造를 大膽하게 바꾸어 人民들의 먹는 問題 解決에서 改變을 가져오기 위한 鬪爭이 힘있게 벌어지고 農村 살림집 建設이 活力 있게 進陟됨으로써 農村의 面貌와 環境이 나날이 一新되고 있다”며 “가까운 10年 안에 우리 黨의 地方工業 發展 戰略까지 現實로 펼쳐지게 되면 우리 人民들의 衣食住 問題 解決에서는 實際的인 變化, 確實한 進展이 이룩되게 될 것”이라며 地方發展을 위한 人民들의 努力을 督勵했다.

金正恩 勞動黨 總祕書는 政治局會議에서 △井然한 事業體系 樹立 △詩, 君들의 經濟的 潛在力과 專門性, 地域的 크기, 人口數 等에 맞춘 生産指標 設定 △工場 運營에 必要한 技術者와 技能工 養成 等 地方工場 建設 및 現代化를 骨子로 한 ‘地方發展 20X10 政策’ 實行을 위한 具體的인 計劃을 提示했다.

이에 對해 新聞은 “‘地方發展 20X10 政策’은 그 어느 社會主義 執權黨도 策定, 實行할 수 없는 가장 革命的이고 人民的이며 獨創的인 政策”이라며 “以民爲天, 위민獻身을 革命的 黨風, 不便의 存在方式으로 하는 眞正한 人民의 黨, 勞動黨의 政治 理念과 鬪爭 目的의 성스러움이 集約되어 있다”라고 自評했다.

新聞은 이어 “우리는 自己 偉業에 對한 正當性과 自己 힘에 對한 確信, 倍加된 自信感을 가지고 全國의 同時的, 均衡的, 飛躍的 發展이라는 輝煌한 變遷을 儼然한 現實로 펼치며 새로운 地方發展氣를 힘차게 열어나가야 한다”며 “地方發展 20X10 政策 實現은 우리 世代 앞에 나선 무겁고도 榮譽로운 課業이며 이는 百折不屈의 鬪志와 非常한 努力, 줄기찬 鬪爭을 要求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新聞은 地方工業 發展 過程에서 發生할 어려움을 認定하면서도 “우리는 반드시 우리의 힘과 智慧, 우리의 奮鬪로써 이 땅 위에 모두가 부럼 없는 幸福한 生活을 누리는 社會主義 强國을 보란 듯이 建設하고 人民大衆 中心의 우리式 社會主義가 어떤 것인가를 歷史 앞에, 世界 앞에 똑똑히 보여주어야 한다”며 地方發展의 當爲性을 强調하기도 했다.

北韓은 지난 15日 열린 最高人民會議에서 地方發展 20X10 政策을 發表하고 都市와 農村 間 隔差를 解消하고 地方의 落後된 經濟를 改善하는 事業을 本格 開始했다. 地方發展 20X10 政策은 每해 20個 軍에서 10年間 地方工業工場을 세우는 事業을 中心으로 構成됐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