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總理 “脫炭素 實現…原電이 寄與할 수 있도록 努力”|東亞日報

韓總理 “脫炭素 實現…原電이 寄與할 수 있도록 努力”

  • 뉴스1
  • 入力 2024年 1月 17日 09時 43分


코멘트
한덕수 국무총리가 16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다보스포럼의 ‘AI 위대한 이퀄라이저 세션’에 패널로 참석했다.(총리실 제공) 뉴스1
한덕수 國務總理가 16日(現地時間)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다보스포럼의 ‘AI 偉大한 이퀄라이저 세션’에 패널로 參席했다.(총리실 提供) 뉴스1

한덕수 國務總理는 16日(現地時間) 脫炭素 實現과 에너지 安保 强化, 持續可能發展에 原電이 寄與할 수 있도록 原電 先導國으로서 韓國이 努力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韓 總理는 이날 스위스 다보스에서 開幕한 世界經濟포럼(WEF) 年次總會(다보스 포럼)의 ‘新(新)原子力’ 세션에 先導 發言者로 參席해 이같이 말했다.

韓 總理는 氣候變化 對應과 에너지 安保 强化를 爲한 原電의 重要性을 指摘하고, 1972年 以來 30個 以上의 國內 및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原電을 成功的으로 完工하는 等 韓國이 原電 建設 前 주기에 걸쳐 優秀한 技術力과 豐富한 經驗을 保有한 國家임을 强調했다.

이어 未來 무炭素 에너지源인 小型모듈原電(SMR)의 長點을 言及하고, SMR 技術 革新을 先導하기 위한 韓國의 R&D 政策, 國內外 企業들의 活潑한 協業 促進 및 安定的인 規制 環境 造成을 위한 우리 政府의 努力을 說明했다.

지난해 9月 尹錫悅 大統領이 유엔總會 契機로 提案한 바 있는 무炭素 에너지의 國際的 使用을 促進하기 위한 無炭素에너지 (CFE) 이니셔티브에 對한 國際社會의 參與도 督勵했다.

韓 總理는 팜 밍 찡(Pham Minh Chinh) 베트남 總理와 會談을 열고 한-베트남 包括的 戰略 同伴者 關係의 發展 方案에 對해서도 論議했다.

兩 總理는 兩國間 高位級 交流을 더욱 活性化해나가자는 데 共感하고, 兩國이 包括的 戰略 同伴者 關係에 걸맞게 經濟, 人的交流, 文化 協力 等 多方面에서 協力을 더욱 增進해 나가자고 했다.

兩 總理는 北韓의 不法 사이버 活動 等 最近 北韓·北核 動向을 包含한 地域?國際問題와 關聯해서도 協力 方案을 交換했다.

글로벌 企業 CEO들과의 만남을 통해 세일즈 外交도 展開했다.

韓 總理는 世界 1位 風力터빈 企業人 베스타스의 헨릭 앤더슨 會長과 面談하고, 베스타스가 最近 啞胎 地域本部를 서울로 移轉한 것을 歡迎하며 投資 擴大 方案을 協議했다.

美國의 代表的인 有·無線 通信 및 네트워크 裝備 業體인 시스코의 척 로빈스 會長 兼 CEO와도 만나 사이버 保安, 디지털 人材 養成 關聯 兩側 協力 方案을 論議했다.

韓 總理는 오는 17日에는 太平洋 地域 協力, 글로벌 體制 信賴回復, 人工知能 等 關聯 포럼 세션에 參席하고, 各國 頂上級 人士와 兩者會談 및 글로벌 企業人들과 面談을 통해 相互 關心 分野에서 協力 强化 方案을 協議할 豫定이다.

이番 다보스 포럼은 ‘信賴 再建’(Rebuilding Trust)을 主題로 總 380餘個의 세션을 통해 進行되며 2800餘 名의 人士들이 參席하는 行事다. 지난 2009年 한승수 當時 國務總理 以後 우리 國務總理로서는 첫 參席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