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俊錫 “金恩慧, 選擧 3日前 支援 要請…몰래 뭐 하려 했다는데”|동아일보

李俊錫 “金恩慧, 選擧 3日前 支援 要請…몰래 뭐 하려 했다는데”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6月 3日 10時 33分


코멘트
2일 이준석 국민의 힘 대표가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2日 李俊錫 國民의 힘 代表가 國會 黨代表會議室에서 열린 最高委員會에서 모두發言을 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는 3日 京畿知事 選擧에서 落選한 金恩慧 候補와 關聯해 “(4月 末부터) 한 달 가까이 있다가 選擧 3日 앞두고서야 支援 要請이 들어왔다”며 뒤늦게 궁금症을 자아냈다.

李 代表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지난 4月 28日 金 候補와 부천역에서 한番 人事를 했고, 地下鐵 人事 日程, 어린이날 野球場 同行 等의 (支援遊說) 日程이 몇 個 있었는데 金 候補 側의 要請으로 取消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李 代表는 ‘왜 景氣도 選擧를 다른 곳만큼 돕지 않았냐’는 一部 指摘에 對해 “나름 候補의 짜는 戰略에 따라서 저는 呼應해 준 것일 뿐”이라며 “(그동안) 支援 要請이 안 왔던 것은 事實이고 있던 스케줄이 取消됐다”고 說明했다.

그러면서 “그 한 달 間 저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른다”며 “저한테 아무도 그거에 對해서 얘기를 못 했다. 그런데 그분들이 할 말씀은 ‘(金 候補가) 李俊錫 몰래 뭐 하려고 했다’ 이런 건데 候補의 判斷을 尊重한다”고 말했다.

京畿知事 選擧에 無所屬으로 出馬한 姜容碩 辯護士 側이 ‘李俊錫 몰래 單一化’를 要求한 것인지, 金 候補가 選擧에 도움이 안 된다고 判斷해 支援 要請을 拒絶한 것인지 모르겠다는 趣旨의 發言으로 풀이된다.

李 代表는 ‘姜 辯護士와의 單一化’에 對해선 如前히 否定的인 立場을 비쳤다. 그는 “(單一化를) 하게 되면 反對給付가 無條件 생긴다”며 “이番에 萬若에 姜容碩 候補와의 單一化가 成事됐다고 한다면 票가 어떻게 갔을지는 豫測하는 건 거의 神의 領域이다. 다만 選擧 막판部에 ‘金浦空港’ 이슈가 아닌 單一化 이슈로 흘러갔을 可能性이 높으면서 아마 민주당에서 猛攻을 했을 것”이라고 觀測했다.

그는 유튜브 가로세로硏究所와 姜 辯護士가 提起한 自身의 性 上納 疑惑에 對해서는 “떳떳하지 않은 게 있었다면 姜容碩 候補의 復黨을 받아주는 게 第一 便했을 것”이라며 “倫理위가 開催되면 公開會議를 하자고 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黨 倫理委員會에서는 이 代表의 性 上納 疑惑과 關聯한 懲戒節次가 進行 中이다.

李 代表는 또 ‘李 議員이 結局 黨權 挑戰할 거라고 보느냐’는 進行者의 質問에 “黨權 挑戰 좀 해달라”며 “재미있을 것 같다”고 答했다.

그는 “(李 議員에) 防彈 出馬라고 저희가 攻擊을 많이 했었다”며 “或是라도 刑事 事件들에 對한 搜査가 이루어지고, 强制 搜査를 한다면 逮捕同意案 議決 事案 等이 發生할 수 있는데 果然 黨權에 挑戰할 수 있겠는가”라고 說明했다. 이어 “그렇게 되면 제가 그렇게까지 威脅的으로 느끼는 組合은 아닐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代表는 “제가 野黨으로 相對할 第一 두려운 組合은 代表 金海泳 議員, 院內代表 韓貞愛 前 環境部 長官”이라고 말했다.

그는 “金 議員 같은 改革的인 性向의 代表가 있으면 제가 메시지 내기가 힘들어진다”며 “金 議員은 거침없다”고 評價했다. 또 한 前 長官에 關해서는 “우리 黨에서도 싫어하는 사람 別로 없을 程度로 워낙 圓滿한 性格을 갖고 계시고 무엇보다 부드러움도 갖고 계시다”고 했다.

次期 黨 代表 選擧에 對해서는 “全혀 念頭에 두고 있지 않다”라며 “저는 상계동에서 (國會議員) 當選되는 게 目標다. 黨 代表 任期가 끝나면 1年쯤 뒤에 選擧가 있다. 正말 저랑 政策的 方向性이나 改革的 方向性이 一致하는 분들이 나오면 그분들을 밀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혜 東亞닷컴 記者 onewisdo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