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朴大統領 言及 ‘過去의 政治’는 外換危機 直前”|東亞日報

“朴大統領 言及 ‘過去의 政治’는 外換危機 直前”

  • 東亞日報
  • 入力 2015年 12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靑, 1997年 水準 危機感 强調… 爭點法案 2016年 初 處理도 檢討

경례에 미소로… 성탄 전날 전방부대 위문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방문한 중부전선 전방부대에서 한 병사의 경례를 받자 미소로 화답하고 있다. 2013년 이후 두 번째로 전방부대를 찾은 박 대통령은 혹한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敬禮에 微笑로… 聖誕 前날 前方部隊 慰問 朴槿惠 大統領이 24日 軍事對比態勢를 點檢하기 위해 訪問한 中部戰線 前方部隊에서 한 兵士의 敬禮를 받자 微笑로 和答하고 있다. 2013年 以後 두 番째로 前方部隊를 찾은 朴 大統領은 酷寒의 어려운 與件 속에서도 任務 遂行에 最善을 다하고 있는 將兵들을 激勵했다. 靑瓦臺寫眞記者團
“18年 前 國際通貨基金(IMF) 事態를 떠올릴 程度로 大統領은 危機感을 느끼고 있다.”

朴槿惠 大統領이 23日 “過去의 政治는 只今의 歷史이고, 只今의 政治는 未來의 歷史”라고 發言한 것을 두고 靑瓦臺 關係者는 24日 이같이 說明했다. 이 關係者는 “朴 大統領이 言及한 ‘過去의 政治’는 바로 1997年 IMF 事態 直前 政治權 狀況을 두고 한 말”이라고 밝혔다.

1996年 12月 政府와 與黨은 勞動改革法을 無理하게 날치기했다가 逆風을 맞았다. 이어 1997年 11月 김영삼 當時 大統領이 核心 改革 課題로 推進했던 金融改革法 13個가 國會에 上程됐지만 野黨의 反對로 法案 處理는 霧散됐다. 金融改革法이 通過되지 않으면 救濟金融 要請이 不可避할 것이라는 對內外 展望에도 當時 國會는 이를 外面한 것이다.

國會는 如前히 朴 大統領의 發言에 呼應하지 않는 모습이다. 靑瓦臺 關係者는 “勞動改革 및 經濟活性化 關聯 法案의 年內 處理가 事實上 어려울 것 같다”고 밝혔다. 靑瓦臺는 해를 넘겨 來年 初 處理 方案을 檢討하기 始作했다. 다만 23日 “플랜 B는 없다”고 밝힌 것처럼 從前처럼 ‘年內 處理’를 固守하며 法案 處理의 時急性을 强調할 것으로 보인다.

朴대통령 페북에 성탄인사… “진돗개 분양”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페이스북에 성탄 메시지와 함께 올린 진돗개 사진. 박 대통령은 진돗개 다섯 마리를 모두 일반 국민에게 분양할 예정이다. 청와대 제공
朴大統領 페북에 聖誕人事… “珍島개 分讓” 朴槿惠 大統領이 24日 페이스북에 聖誕 메시지와 함께 올린 珍島개 寫眞. 朴 大統領은 珍島개 다섯 마리를 모두 一般 國民에게 分讓할 豫定이다. 靑瓦臺 提供
朴 大統領은 이날 北韓의 8月 砲擊挑發에 對應했던 京畿 漣川 前方部隊를 訪問해 軍의 警戒態勢를 點檢했다. 이어 페이스북을 통해 따뜻한 聖誕節이 되기를 祈願한다는 메시지도 傳했다. 朴 大統領은 “얼마 前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代表와 나눔과 寄附精神에 對해 e메일을 주고받은 적이 있는데, 우리나라에도 나눔과 寄附를 實踐하는 분들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고 했다. 저커버그는 最近 딸 出産과 함께 페이스북 株式 99%를 寄附하겠다는 消息을 朴 大統領에게 直接 e메일로 傳했다. 朴 大統領은 또 珍島개 5마리(平和 統一 錦江 한라 白頭)를 分讓하기로 했다.

우경임 記者 woohaha@donga.com
#朴槿惠 #大統領 #政治 #外換危機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