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TO總長,『貿易-勞動連繫 없다』…99년 環境等 論議|東亞日報

WTO總長,『貿易-勞動連繫 없다』…99년 環境等 論議

  • 入力 1996年 11月 19日 12時 29分


다음달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世界貿易機構(WTO)의 첫 閣僚會談에서는 貿易과 勞動 基準 連繫 問題를 다룰 實務 協議體 構成이 擧論되지 않을 것이라고 레나토 루지에로 WTO 事務總長이 18日 展望했다. 루지에로 總長은 開導圈이 强力히 反對해온 이 分野의 實務 協議體 構成을 要求한 나라가 아직까지 없다면서 『現在의 準備 會談에서도 이 問題가 다뤄지지 않고 있다』고 AFP 通信과 가진 會見에서 밝혔다. 그는 또 勞動 問題에 對해서는 『勞動 基準을 管掌하는 國際勞動機構(ILO)가 이를 優先的으로 다뤄야 한다는 合意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루지에로 總長은 또 『低賃金 國家들의 比較 優位를 問題삼기 위해』무역-노동간연계 問題를 擧論해서는 안된다는 點에도 共感帶가 形成됐다고 덧붙였다. 美國과 프랑스는 輸出 産業에서 어린이와 罪囚를 酷使시키는 一部 國家에 壓力을 加하기 위해서는 WTO가 貿易과 勞動 基準을 연계시켜 干涉해야 한다고 지난 몇年間 끈질기게 要求해왔다. 그러나 開導圈은 이것이 人權을 빌미로 한 先進圈의 또다른 通商 壓力이라고 强力히 反撥해 왔다. 루지에로 總長은 勞動 問題와 關聯한 이들 여러 論點에 關한 『共通된 立場』李 存在하기 때문에 싱가포르 會議에서 理解가 다른 國家 集團間에 「큰 衝突」이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番 會談에서는 1百25個 會員國들이 소프트웨어, 컴퓨터 및 半導體 等 情報 技術 設備에 물리는 關稅를 오는 2000年까지 없애는 『매우重要한 主題』에 關해서도 合意가 이뤄질 것으로 豫想된다고 루지에로 總長銀指摘했다. 그는 情報 技術 分野의 貿易 規模가 『世界 農業 交易과 비슷한 年間 4千億달러』라면서 『關聯 商品이 너무 많아 技術的인 問題가 생길 수 있지만 政治的 合意가 이뤄졌기 때문에 크게 問題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루지에로 總長은 또 유럽聯合(EU)의 리언 브리턴 貿易擔當 執行委員이 要求해온 뉴라운드 協商 着手 可能性에 對해 아직까지 이 問題가 案件으로 提起되지 않고 있다고 答辯했다. 그는 이어 『WTO는 오는 99年 農業과 서비스 部門을 協商할 것』이라면서 이밖에『무역-환경 連繫, 知的財産權 및 投資에 關한 몇가지 協議에도 着手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便 中國의 WTO 加入 問題에 對해서는 『政治的인 雰圍氣가 形成돼 協商이 多少 容易해지리라 본다』면서 그러나 『時間이 必要할 것』이라고덧붙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