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선 高麗사이버大學校 社會福祉學科 敎授, 敎育部長官 表彰 受賞|東亞日報

박정선 高麗사이버大學校 社會福祉學科 敎授, 敎育部長官 表彰 受賞

  • 東亞닷컴
  • 入力 2019年 1月 14日 17時 21分


코멘트

- ‘社會福祉士 資格證 履修 敎科目 改編’ 作業 參與해 사이버大 社會福祉敎育 發展에 寄與
- 國家資格證 트랙 및 專門性 强化 爲한 特化過程을 提供하는 社會福祉學科

박정선 고려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박정선 高麗사이버大 社會福祉學科 敎授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박정선 社會福祉學科 敎授가 사이버大學 發展에 獻身한 功勞로 지난해 12月 31日(月) 副總理 兼 敎育部長官 表彰을 받았다고 밝혔다.


박정선 敎授는 지난 2018年 遠隔大學 社會福祉敎育協議會 會長으로서 保健福祉部가 後援하는 ‘社會福祉士 資格證 履修 敎科目 改編’ 作業에 參與해 사이버大學 社會福祉敎育의 制度 改善에 이바지한 點을 認定받았다. 朴 敎授는 오프라인 大學과의 協議를 통해 ‘社會福祉事業法 施行規則 第3條’의 改正을 이끌어, 사이버大學 社會福祉敎育의 質的 提高와 社會福祉現場實習의 標準化에 寄與했다.


朴 敎授는 17年 間 高麗사이버大 社會福祉學科 敎授로 在職해오며 사이버大學 最初로 社會福祉現場實習 專擔敎授制를 導入하고, 機械制御工學科와의 多學制間 協力事業인 ‘케어로봇 챌린지’(Care Robot Challenge)를 進行하는 等 敎育의 質 向上에 힘써온 바 있다.


朴 敎授는 “社會福祉 敎育課程과 現場實習敎育의 體系的 運營을 위해 2·3年制 大學 및 4年制 大學과 持續的으로 意見을 共有하고 協力해 나갈 것”이라며 “4次 産業革命에 對備해 學生들이 專門社會福祉士로서의 力量을 强化할 수 있도록 사이버大學의 社會福祉 敎育環境을 改善해 나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朴 敎授가 在職 中인 高麗사이버大 社會福祉學科는 融合的 思考를 통해 雇傭 市場의 變動, 低出産·高齡化의 深化, 다양한 家族形態의 出現 等 社會 構造 變化에 能動的으로 對應하는 專門社會福祉士를 養成하고 있다. 케어기빙, 人權과 福祉, 機關運營實務 等 專門性 向上을 위한 特化 過程을 두고 있으며 在學生들은 關聯 科目 履修를 통해 社會福祉士 2級, 多文化社會專門家, 健康家庭事 等 國家資格證을 取得할 수 있다. 또한 學科는 맞춤型 實習프로그램, 社會福祉士 1級 試驗 準備 및 學習 멘토링, 現場 세미나 等 다양한 오프라인 學習 共同體도 마련하고 있다.


한便 高麗사이버大는 1月 23日(水)부터 2月 13日(水)까지 21個 學科, 1個 學部에서 2019學年度 1學期 2次 募集을 實施하며 學業準備度檢事(30%)와 學業計劃서(70%)로 選拔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深層 相談을 願하는 豫備 志願者를 위해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中央廣場 101號)에 相談室이 마련되어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