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學校 CUK 케어로봇 챌린저, 第11回 國際 福祉再活 시니어 展示會 訪問|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學校 CUK 케어로봇 챌린저, 第11回 國際 福祉再活 시니어 展示會 訪問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7月 10日 16時 43分


코멘트

- 機械制御工學科?社會福祉學科 融合 프로젝트의 一環으로 高齡親化産業의 新技術 探訪
- 尖端 로봇 技術로 社會福祉 現場의 多樣한 隘路點 解決하는 融合人材 育成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지난 6月 28日(木)부터 30日(土)까지 釜山市 벡스코에서 開催된 第11回 國際 福祉再活 시니어 展示會(KORECA·Korea Rehabilitation & Senior Care Exhibition)에서 2018年 CUK 케어로봇 챌린저가 探訪 活動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番 探訪은 지난 6月 23日(土)에 케어로봇 챌린저가 出帆한 以後 一週日 만에 이뤄진 첫 公式日程으로서, 사흘 동안 全國 各地에서 온 챌린저 팀員들의 열띤 參與 下에 이루어져 向後 活潑한 活動을 豫感케 했다. ‘케어로봇 챌린저’(Care Robot Challenger)는 保健福祉 現場에서 돌봄 서비스를 負擔해왔던 患者 家族, 看病人, 療養保護士를 尖端 로봇 技術로 支援하기 위해 硏究하는 學生 參與 프로젝트다. 高麗사이버大學校는 人文?工學系列의 境界를 허물어 未來志向的 人材를 養成하기 위해, 機械制御工學科와 社會福祉學科에 在學 中인 學生을 챌린저 팀員으로 募集한 바 있다.

28日 開幕한 國際 福祉再活 시니어 展示會는 産業通商資源部 認證을 받은 國際 展示會로서, 高齡親和産業 企業 및 福祉機關이 高齡親和産業 關聯 國內外 新製品과 最新 트렌드를 市民들에게 弘報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指導敎授의 專門的인 指導 아래 展示會를 탐방한 챌린저 팀員들은 3個 組로 나뉘어 다양한 再活補助器具와 高齡親和住宅 모델하우스 等을 몸소 體驗하며 斬新한 아이디어를 發掘하는 機會를 가졌다. 이어서 챌린저 팀員들은 視覺障礙人의 不便을 考慮한 AI 醫療機器, 혼자 食事가 힘든 파킨슨病 患者를 위한 숟가락 製品, 擧動이 不便한 高齡者를 配慮한 寢臺 케어로봇 等 硏究 主題를 確定하고 이를 具體化시키기 위한 企劃案을 論議했다. 이 過程 中 兩 學科의 챌린저 팀員들 사이에서 社會福祉 現場의 實質的인 隘路點과 이를 解決할 수 있는 工學技術에 對해 熾烈하고 深度 깊은 討論이 이루어져 高麗사이버大學校가 國內 사이버大學 最初로 試圖한 多學制間 協力 프로젝트에 對한 期待를 높였다.

이윤주 學生(17學番)은 “人權 感受性과 相互作用을 重視해 온 社會福祉學徒의 立場에서 福祉現場에 椄木할 수 있는 專門 테크놀로지를 처음 接해 新鮮한 刺戟이 되었다”며 探訪에 對한 滿足을 표하고 “케어로봇 챌린저는 좋은 成跡을 받기 爲한 콘테스트가 아니라 現場에서 敎授와 學生들과 함께 參與하는 커뮤니티이므로, 向後 協力을 通해 돌봄 서비스를 效率的으로 代替할 수 있는 解決策을 摸索하겠다”고 向後 覺悟를 밝혔다.

챌린저 팀員들은 올해 11月까지 追加的인 現場探訪과 資料調査를 통해 高齡者와 障礙人의 돌봄 欲求 및 尖端 工學技術의 現況을 綿密히 살핀 後, 프로젝트 企劃案을 가다듬을 豫定이다. 量 學科는 챌린저 팀員들의 探訪 活動에 必要한 活動費를 支援하고, 學期末에 結果 發表會를 여는 同時에 修了證을 授與할 豫定이다. 또한 劃期的인 結果物을 創出한 챌린저 팀員에게는 同門 特講 機會도 附與된다.

한便 高麗사이버大學校는 오는 7月 12日(木)까지 2018學年度 後期 募集 中이며, 學業素養檢査와 學業計劃書를 통해 新編入生을 選拔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仔細한 深層 相談을 願하는 志願者를 위해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中央廣場 101號)에 相談室이 마련되어 있다. 運營時間은 平日 8:00~17:00이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